본문 바로가기

앱(APPS)

스마트한 카드생활의 시작 씨티카드 아이폰 어플 - 아이폰 추천 어플

반응형

아이폰을 사용하게 되면서 가장 크게 변화된 부분은 예전에는 어딜가든 인터넷 검색부터 해 보는 습관이 들어 있었고 모르는 장소에 약속이 잡히면 한참 찾아 보고 프린트하고 해서 다니곤 했지만 이제는 그러지 않고 휴대폰으로 모든것을 해결 하게 되었습니다. 그만큼 생활이 편리해지고 시간과 노력이 절약이 되게 되었습니다.

가격 : 무료
Released: May 25, 2010
Category: Finance

Version: 1.0.0  (iPhone OS 3.0 Tested) 
2 MB

다운로드 링크 : http://itunes.apple.com/kr/app/id373559493?mt=8


우리 생활에서 카드는 떼어 놓고 생각 할수가 없죠? 신용카드 부터 시작해서 교통카드 까지 지갑을 한번 열어보면 정말 다양한 카드들이 자리하고 있고, 심지어는 지하철을 탈때도 이젠 1회용 카드로 타야만 하는 시대가 오게 되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카드 사들 또한 경쟁이 무척 치열해 졌고 저마다 어플들을 내어 놓기 시작 했는데, 이러한 치열한 경쟁 속에서 또다른 마케팅 창구로서의 스마트폰 어플들은 무시 할수 없는 블루오션 이었겠죠.

김군이 쓰고 있는 카드가 몇가지가 되지만 어플을 제대로 활용해서 무언가 할수 있는것은 없었는데 이번에 씨티카드에서 나온 어플을 보면서 카드회사 어플도 이만큼 진화 될수 있구나.. 하는 생각과 함께 아이폰을 참 잘 활용한 어플이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씨티카드 어플의 특징  
각 카드사 마다 저마다의 특징을 가지고 있긴 하지만 씨티카드 어플만큼 독특한 특징을 가진 어플은 아직 없는것 같아요.

1. 차별화된 맞춤형 LBS 서비스
개인적으론 이기능이 제일 마음에 듭니다. 
LBS서비스는 위치기반 서비스의 약자 입니다, 몇년전에도 위치 기반 서비스들이 몇몇 있었는데 거의 스팸형식이라서 묻혀 버리고 활용이 거의 안되었죠. 서비스 기술도 발전이 많이 안되고 단말기도 그다지 좋은 성능을 내어주는것이 없었기 때문에 크게 활용되지 못하고 거의 사장되다 시피한 서비스..
헌대 아이폰과 스마트폰이 인기를 끌면서 GPS모듈을 이용한 위치기반 서비스들이 다시금 각광 받기 시작 했습니다. 아이폰 같은 경우는 푸쉬기능이 잘 되어 있어서 더욱 이런 서비스들을 활용하기 좋은것 같아요.
일전에 소개해 드린 a+ 체크카드가 캐쉬백으로 자신이 사용한 금액의 일정액을 돌려 주긴 하지만 자신이 사용한것을 전부 돌려 주는것은 아니고 bc카드 가맹점 메서만 사용한 금액을 돌려 주는것 이거든요.
씨티카드가 워낙 가맹점이 많기는 하지만 자칫 놓치기 쉬운 부분도 있는데 자신이 있는곳 근처에 어디에 가맹점이 있는지 가장 가까운곳을 찾을수도 있고 지도로 검색도 가능 합니다.
또 주변의 맛집까지 찾아 준다니 데이트 나가서 맛집을 찾아 허둥대는 일도 줄지 않을까요?^^

2. 나에게 맞춘 서비스로 카드의 혜택 맘껏 누리기
다른 카드 회사들의 어플은 가맹점 검색이 아예 빠져 있거나 단순히 근처의 가맹점을 보여 주는 것으로 그치기 때문에 애써 가맹점을 찾아 갔음에도 자신이 가진 카드로는 해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도 생길수 있거든요.
근대 씨티카드 어플은 자신이 가진 카드를 등록해 놓으면 자신이 가진 카드로 혜택을 받을수 있는곳만 나열해서 보여 줍니다. 카테고리 별로 나누어서 검색도 가능 하구요.
사실 카드의 혜택 이란것이 카드회사마다 거의 비슷 합니다. 그래서 자신의 카드로 혜택 받을수 있는곳을 찾아 가는것이 중요한데 이런 멋진 맞춤형 서비스를 해 준다니 참 반갑내요.
또 가맹점의 프로모션 소식과 할인혜택의 폭 까지 자세하게 소개해 주니 할인 쿠폰을 일일이 챙기지 않아도 요 어플 하나만 가지고 있으면 오케이~
본인의 씨티카드를 4개 까지 등록 할수 있고 등록된 카드에 맞게 소개가 됩니다.


3. 잠자고 있는 나의 포인트를 깨워라

전 카드 사용하면서 포인트를 모우기만 했지 사용해본적은 별로 없는것 같아요. 괜히 쓰면 아깝기도 하고 .. 어디에 써야 할지도 잘 모르겠고 .. ㅎㅎ
씨티카드 어플을 이용하면 주변에 자신의 포인트를 사용할수 있는 가맹점을 검색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젠 당당하게 포인트로 계산해 달라고 하면 되겠군요.^^



4. 국내를 넘어 해외 여행시에도 편리하게 혜택 누리기

씨티카드가 외국에도 지점이 많아서인지 이런 서비스도 제공이 되는군요.
국내에서 사용하듯이 싱가폴/홍콩/태국/말레이시아/필리핀/인도네시아/대만 해외 7개국의 씨티카드 유명 가맹점의 위치/할인 혜택 정보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씨티카드를 사용하면 해외에서도 할인혜택을 받을수 있다니... 요것 정말 매력적 입니다.ㅋㅋ
사실 외국에 나가게 되면 유명한 맛집이나 관광지를 찾아보고 가게 되는데 지리를 잘 몰라서 헤메는 경우가 많거든요. 근데 씨티카드 어플을 이용하면 지도에 표시해 주니까 헤메지 않고 잘 찾을수 있을것 같아요.
그리고 공항의 지도도 제공을 한다고 하니까 해외여행시에는 완소하게 가지고 다닐만 하겠죠?
서비스 지역만 좀더 넓혀 주면 좋겠다는 바램이...ㅎㅎ

다른 카드회사 어플들과 다르게 매우 다양하고 세분화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씨티카드 앱.
위에 소개해 드린 기능 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을 가지고 있고 , 주변에 씨티은행의 지점을 찾는 기능 외에도 우체국 등의 생활편의 시설을 찾는 기능도 가지고 있고, 자신이 원하는 카드를 어플에서 바로 신청하는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카테고리별로 서비스 되는 가맹점들은 기본 정보 뿐만 아니라 할인혜택이나 부가 서비스, 예를 들면 호텔을 찾으면 발렛 바킹의 유/무 까지 검색이 되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서비스를 하는곳을 쉽게 찾을수 있고 국내 유명 레스토랑들과 연계하여 10% 현장 할인이 되기 때문에 정말 생활 밀착형의 어플이 아닐까 생각이 드는군요. 씨티 카드 사용자가 아니더라도 다양한 부가 기능이 많이 있으니까 다운받아서 꼭 한번 사용해 보세요~ 필수 어플이 되실겁니다. 김군이 사용해 보고 활용기를 한번더 남겨 볼께요~~
안드로이드용의 어플은 6월중 출시 예정 이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