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군의이야기

헛개나무 쿠퍼스에 관한 유쾌한 대담, 쿠퍼스 연구원과 함께한 블로거 간담회

반응형

김군이 작년에 이어서 2번째로 쿠퍼스 체험을 하고 있습니다.
굳이 쿠퍼스에 대해 말씀 드리지 않아도, TV CF나 주변 지인들로 부터 많이들 들어서 쿠퍼스의 이름쯤은 많이들 알고 계십니다.
예전에는 그냥 2달간 쿠퍼스를 먹기만 했는데, 이번에는 직접 연구원과 마케팅 부서의 관계자 분이 나오셔서 블로거들이 평소 궁금해 했던것들도 속시원히 대답해 주시고 사람들이 잘 알지 못하는 부분과 자신들이 전달하고 싶은 메세지 등을 이야기 나누었습니다. 덕분에 저도 많은 부분을 알게 되었습니다.

간담회는 강남에 있는 토즈에서 열렸습니다.
김군이 카메라를 수리 맡기는 바람에 카메라를 들고 가지 못해서 아이폰으로 사진을 찍어서 화질들은 그리 좋지 못하내요..ㅠㅠ

야쿠르트가 오래된 기업이고 해서 굉장히 고리타분 할줄 알았는데, 젊은 감각의 마케팅 관계자 분이 나오셔서 시종일관 재미나게 진행을 해 주셨습니다.
프리미엄 블로거라고 써 있는데.. 프리미엄급의 블로거는 아니지만 어째든 저도 초대가 되었군요..ㅎ

자료를 굉장히 많이 준비 하셨더라구요, 그리고 정성스래 준비하신것 같은데 사실 건강에 관한것은 김군이 잘 인지 하지 못하는 분야라 크게 와 닿지는 않지만 술을 자주 먹게 되는 지라 간에 관해서는 정말 걱정이 많습니다. 김군은 술을 잘 마시지 못해서 .. 항상 얼굴이 빨개지고 머저 취하고 그러거든요.
요즘은 술도 잘 해독이 안되는것 같고..
간은 침묵의 장기라고 CF에서 말하던데.. 2/3정도가 제 기능을 못해도 특별한 자각증상이 없다고 합니다.
특별히 좋아지지도 않구요. 건강할때 미리미리 대비해 두는것이 좋을듯 싶습니다.

자료를 많이 준비하신것 뿐만 아니라 참 재미나게 만들어 오셨더라구요.ㅋㅋ
덕분에 지루하지 않게 자료들을 잘 볼수 있었습니다.^^
간이 나빠 지는 원인에는 스트레스, 담배, 술, 피로 등의 여러 요인이 있지만 우리나라 정서상 술로인한 간손상이 가장 크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술을 많이 먹게 되니까요.
스트레스 받아서 담배피면서 야근에 찌든 몸으로 술을 마셨다! 이건 기분은 좀 풀릴지 몰라도 간에는 완전 독이내요 독! 하지만 현실은 대부분 저런 상태에서 술을 마시게 되죠..

제가 리뷰를 쓸때마다 이야기 해 드렸듯이, 우리나라 역사 속에도 헛개나무를 이용해서 간 해독을 한 이야기를 종종 만날수 있습니다. '이 산' 으로 친근해진 정조대왕 부터 세종대왕까지 술을 좋아하던 임금들도 헛개나무 다린 물을 의원이 드렸다고 하내요.
헛개나무 보다는 헛개나무 과병이라고 하는 열매와 그 주변의 잔가지가 가장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나무쪽은 아무래도 나무다 보니 몸에 좋지 않은 성분이 들어 있을수도 있구요.

쿠퍼스만 헛개나무가 들어간 음료를 만들고 있는것은 아닙니다. 다른 비슷한 것들도 몇가지 있더군요.
하지만 식약청에서 기능성 식품으로 인정받은 것은 쿠퍼스 하나 밖에는 없습니다.
건강기능성 식품으로 등록하는 절차와 비용이 생각보다 많이 들더라구요. 전 그냥 효능만 있다고 입증하면 되는것 인줄 알았더니.. 비용도 몇억에서 몇십억까지 들어 간다고 하니 왠간한 자신감이 없으면 심사를 넣지도 못하겠습니다.ㅎㅎ
그런 까다로운 절차를 다 치루고서 건강기능성 식품으로 인정 받았으니 아무 효능이 없지는 않겠죠?^^;

쿠퍼스가 2가지 종류가 있었다는것 알고 계셨나요?ㅎㅎ
전 이번에 처음 알았는데, 원래 은색 쿠퍼스는 다른 패키지로 되어 있었다는군요.
그러다가 헛개나무 쿠퍼스가 나오면서 은색으로 바꾸었대요.
은색 쿠퍼스는 박x스 처럼 피로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피로회복제는 약국에만 있는것은 아니었내요.
연구원 분들 중에는 헛개나무쿠퍼스 보다 은색 쿠퍼스를 더 좋아 하시는 분도 계시 답니다.

참! 1차 리뷰때 소개해 드린 12주 환불 보장 프로그램~
이것을 신청해서 환불 받으신 분들의 통계도 알려 주시더라구요. 쿠퍼스가 약은 아니기 때문에 치료를 요 하시는 분들에게는 기대만큼의 효과를 볼수 없음에도 그런분이 환불을 요구하신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ㅎㅎ
쿠퍼스는 건강기능 보조 식품입니다. 약이 아니에요~

아무래도 타겟군이 접대가 많은 직장인들 이다보니 골프와 연계한 마케팅도 많이 펼치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스크린 골프를 하는 중간에도 쿠퍼스의 마케팅을 만나실수 있다고 합니다.
또 쿠퍼스컴 골프 최강전도 치루어 지니까 관심 있으신 분은 한번 참여 해보세요.
쿠퍼스 골프 최강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쿠퍼스 홈페이지 에서 확인이 가능 합니다.

침묵의 장기 간! 간에 대한 사람들의 무관심속에 간이 힘들어 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김군은 피로에 자꾸 시달려서 간기능개선 약을 먹곤 했는데, 쿠퍼스도 좋을지 모른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지금 1달정도 꾸준히 먹어 주었는데 아직까지는 사실 효능이 그다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연구원 분들은 운동에 비유 하시면서 꾸준히 복용해 주면 효과가 있을것이다 라고 밝혀 주셨습니다.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느냐고 물었는데 공식적으로는 그런 언급은 없지만 술의 알콜을 분해 하는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효과를 보지 않겠느냐.. 고 애매하게 대답해 주시더군요.. 자신들은 술을 마시러 가기전에 꼭 마셔준다는 말과 함께 말이죠..ㅎㅎ
약이 아니니 큰 효과를 기대하는것 자체가 무리일지도 모릅니다. 그래도 자신의 몸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꾸준히 먹어 준다면 효과를 보지 않을까요?^^


반응형
Comments. 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