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모바일악세서리

차량에서도 아이폰 라이프에 자유를, 벨킨 튠베이스 다이렉트 핸즈프리(BELKIN TuneBase)

반응형
튠베이스 다이렉트
얼마전 애플관련 액서서리로 유명한 벨킨의 체험단 모집이 있었습니다.
차를 가지고 다닐때 아이폰을 여기저기 그냥 방치 해야하만 하는 김군에게는 이런 핸즈프리 제품이 꼭 필요 했거든요. 거기에 충전까지 되고 핸즈프리로 이용할수 있으니 이제는 베터리 걱정없이 자유롭게 사용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튠베이스 다이렉트 개봉기  
튠베이스 다이렉트
겉에 프라스틱 박스를 제거하니 속 박스가 나타나는군요. 이 박스 안에도 각종 설명서와 구성품이 빠짐없이 들어가 있습니다. 굉장히 심플한 구성인데 제품이 거치대 이다 보니 박스가 좀 큰편 이군요.

튠베이스 다이렉트
제가 개봉을 잘 못하는것인지.. 구성품을 단단히 고정해서인지.. 이렇게 박스를 완전 분해 하고 나서야 구성품을 전부 꺼낼수가 있었습니다.ㅎ

튠베이스 다이렉트
구성품은 정말 간단합니다. 가장 중요한 핸즈프리 튠베이스 다이렉트 본체 입니다.
아이폰 모양의 깜찍한 종이 모형 아이폰이 기본장착(?)되어 있습니다.

튠베이스 다이렉트튠베이스 다이렉트튠베이스 다이렉트
그외에 차량내의 억스 단자와 연결을 위한 5미리 오디오 케이블, 아이팟 나노를 연결했을때 이격을 줄여서 충격을 방지해 주는 아이팟나노 쿠션 그리고 차량 전원에 연결할때 소켓이 맞지 않으면 연결에 이용할수 있는 피팅링이 들어 있습니다.

튠베이스 다이렉트
설명서를 처음 봤을때 온통 영어로 써 있어서 좀 헷갈렸는데, 한글로도 함께 인쇄가 되어 있습니다.
꼭 한글이 없어도 워낙 간단한 기능이고 그림이 있어서 큰 불편은 없을것 같은데 한글 설명서가 있어서 세세한 부분까지 잘 알수가 있더라구요.

튠베이스 다이렉트
거의 모든 아이폰 케이스까지 지원되는 도킹 시스템 , 암부가 상하로 움직이면서 아이폰이나 아이팟시리즈가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이 될수 있게 해 줍니다.
케이스를 끼고 있는 아이폰 이라도 케이스에서 분리하지 않아고 단단히 고정이 됩니다.

튠베이스 다이렉트
아이폰과의 연결은 암부의 뒷 부분에 있는 3.5파이 케이블을 이용 합니다.
이어폰단자에 꽂아 주면 되고 줄도 그리 긴편이 아니라서 걸리적 거리지 않겠더라구요.

튠베이스 다이렉트
암부의 하단에는 아이폰과 도킹 할수 있는 소켓이 있습니다. 그 밑에는 벨킨의 로고가 세겨져 있는 멀티터치 버튼과 마이크 부분이 있습니다.
차량내의 핸즈 프리로도 이용이 가능하고 단순 거치 기능만 있는것은 아니고 충전도 가능 합니다.
튠베이스 다이렉트 외에 FM기종을 구입하게 되면 fm라디오로 아이폰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튠베이스 다이렉트
거치를 해 보변 대략 이런 모습이 되는거죠. 전 운전하면 아이폰을 종종 이용하고 음악도 요즘은 CD를 따로 굽지 않고 아이폰을 이용해서 듣기 때문에 이런 핸즈프리 제품이 정말 필요 했는데 정말 편할것 같군요.

튠베이스 다이렉트
차량소켓 연결 부분의 하단부에는 2개의 단자가 있는데 작은 구멍은 차량의 AUX단자와 바로 연결이 가능한 5미리 케이블을 연결하는 부분이구요, 그 옆에 있는것은 기타 다른 USB충전 기기를 충전할수 있는 충전 단자 입니다. 아이폰이 아니더라도 USB충전이 지원되는 기기라면 케이블만 있으면 충전이 가능 합니다.

튠베이스 차량 설치기  
튠베이스 다이렉트
제 차에 연결해본 모습 입니다. 제차는 윈스톰 이고 시거잭이 바로 전면 하단이라서 사용하기는 수월 하군요.
대부분 시거잭의 위치는 비슷하니 장착에는 문제가 없으시리라 생각 됩니다.
오디오와 색의 싱크로율이 거의 100%에 가깝습니다..ㅋ

튠베이스를 차량에 연결하면 튠베이스 하단의 연결 부분에 불이 들오게 되어 있습니다. 이 불이 들어 오지 않는다면 연결이 되지 않은것 이니 잘 조절해서 연결을 확실하게 해 주세요. 전기 장비들 이다보니 연결이 잘 되지 않아서 접속불량이 계속되면 문제가 발생할수도 있으니까요.
만일 연결했을때 고정이 잘 안된다면, 위에 소개해 드린 피팅링을 이용해서 튠베이스가 움직이지 않게 단단히 고정해 주세요

워낙 간단한 제품이나 별다른 수고 없이 간단히 시거잭에 꽂아 주고 튠베이스에 있는 아이폰 연결 잭을 이어폰 단자에 연결만 해 주면 끝~
튠베이스에 연결하면 바로 충전이 시작 됩니다. 제 아이폰은 실드를 씌워 주었는데 그래서 인지 먼지가 많이 보이는군요.. 실드 보다는 케이스를 추천 드립니다. 케이스를 씌워도 대부분의 케이스와는 호환이 될것 같습니다.

튠베이스 다이렉트
세로 보기만 지원하는것은 아니고 가로도 지원을 합니다. GPS 를 이용한 네비로 이용하거나 장시간 운전할때 영화를 보거나 기타 여러가지 용도로 활용이 가능 합니다.
가로로 전환 하는것도 크게 힘이 들어가지 않아서 가로, 세로 전환이 편하더라구요.
운전할때 돌리는것이 힘들면 신경쓰일것 같은데 바로바로 전환이 되니까 좋습니다.

원래는 차량의 AUX단자와 연결을 해 줘야 하지만 김군의 차량처럼 외부 AUX 연결 단자가 없는 차량도 차량의 카팩으로도 연결이 가능 합니다.
AUX연결 케이블을 꼽는곳에 카팩의 연결잭을 연결만 해주면 됩니다.
제가 가진 카팩은 고속도로 휴계소에서 아주 저렴하게 구입한 성능이 그다지 좋지 못한 것 임에도 일반 이어폰 단자에 연결해서 듣는것 보다 튠베이스 AUX연결 단자에 연결해서 듣는것이 굉장히 음질의 차이가 많이 나더라구요. 튠베이스 자체가 엠프의 역활도 톡톡히 해 주는것 같습니다.
소리를 증폭해서 들려 주니까 전화가 오면 핸즈프리 기능을 이용해 차량의 스피커로 음성을 듣고 통화도 가능 합니다.

벨킨이라고 적힌 밑에 부분에는 멀티버튼이 있는데요 요 버튼으로 전화가 오면 통화 버튼으로 사용하고 각종 아이폰의 기능 버튼으로 사용하는 버튼인데요. 대기 화면에서 이 버튼을 눌러주면 음성으로 조절하기로 넘어 가지더라구요. 운전중에는 버튼 조작하는게 어려울때도 있는데 .. 잘 활용하면 정말 편리하게 이용 할수 있겠습니다.^^

아이폰이 김군의 생활에 들어 오면서 많은 부분이 바뀌게 되는군요. 제 주변 기기들 마져도 아이폰에 맞추어 하나 둘씩 변해가고 있습니다. 집에 있던 오디오를 치워버리고 아이폰과 싱크가 되는 오디오 부터.. 맥북.. 그리고 다양한 휴대용 스피커 까지..
차량에 있던 일반 거치대를 치워 버리고 이것을 키워 놓으니 차량 실내 인테리어가 한결 업그레이드 되는 기분도 드는군요. 김군처럼 AUX단자가 없으신분은 다이렉트 모델 보다는 FM모델을 구입 하시면 불필요한 선들을 치우는 효과도 있고 정말 편리하게 사용 하실수 있습니다.
소중한 우리의 아이폰 차량에서도 이제 베터리 걱정 하지 말고 자유롭게 사용 하자구요~^^


반응형
Comments.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