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APPS)

아이폰 추천어플- 카카오톡으로 모바일 메신저의 재미를 느끼자

반응형

아이폰이 등장하면서 sms나 메신저 활용에도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이제 거의 메신저는 쓰지 않고 아이폰 사용자들 끼리의 대화라면 아이폰에서 모든것을 해결하는 경지(?)에 까지 이르게 되었죠.
사용자들의 챗팅욕구는 다양한 소셜네트웍 어플들을 만들어 내었고 많은 어플들이 나와 있었지만 어딘가 모르게 2% 부족한 느낌을 지울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중에 나은 왓츠앱을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왓츠앱을 능가하는 모든 아이폰 사용자들의 필수 어플로 자리 매김할 만한 어플이 하나 출시가 되었습니다.

카카오톡은 전 nhn대표가 설립한 아이위랩에서 출시가 되었습니다.
출시된지 하루만에 소셜앱 부분 1위에 등극하는 기염을 토해 내었죠.

저도 출시가 되자 마자 받아 보았는데, 금새 다른 어플을 사용하시던 분들이 친구로 등록되는 신기한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ㅎㅎㅎ
전에 소개해 드린 M&Talk의 경우는 주위 사람들에게 쓰라고 쓰라고 노래를 불러야 했거든요..ㅋㅋ

일반 sms 앱이나 다른 메신저 어플들 처럼 기본적인 푸싱과 알림을 지원 합니다. 물론 각 설정 창에서 알림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들은 설정이 가능 하구요.
미처 캡쳐 하지는 못했지만 이것도 다른 메신저 어플들 처럼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전화번호로 사용자를 인지 하기 때문에 자신의 번호를 넣는 인증 절차가 필요한데 아이폰의 경우는 인증번호를 따로 받지 않아도 되는데 다른 폰인경우는 인증번호를 보내 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팟 에서도 활용이 가능 합니다. 실제로 저는 아내와 아이팟으로 주고 받고 있기도 합니다.

친구등록은 간단 합니다. 자신의 주소록에 있는 사용자중에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목록을 자동으로 불러 옵니다. 자동으로 불러오게 하기 싫으시면 설정에서 변경도 가능 하구요.
자신의 닉네임은 처음 등록할때 등록하는 이름으로 설정이 되는데 이것을 변경하는 방법은 없더군요.
그래서 저는 한번 재 설치를 해야 했는데 수정하는 메뉴가 추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채팅탭에서는 자신이 그동안 채팅한 히소토리를 한번에 볼수 있습니다. 물론 채팅 히소토리를 삭제 할수도 있지만 삭재 하지 않으면 계속해서 보여지게 되어서 이전 채팅했던 히스토리를 찾아 볼수 있습니다.
가장 상단에 있는 말풍선 모양의 채팅 표시는 카카오챗의 자랑인 그룹챗의 표시.
현재 접속된 채팅인원이 표시가 되고 자신이 보지 않은 대화의 갯수도 표시가 됩니다.

그룹챗을 하는 방법은 채팅탭 우측 상단에 있는 말 풍선 모양의 버튼을 터치하면 친구 목록이 뜨게 되는데요, 여기서 좌측에 '+'모양을 터치하면 보라색으로 선택이 되고 이 사람들과 채팅을 시작 할수 있습니다.

그룹채팅은 물론 1:1 채팅도 물론 지원 하기 때문에 최 상단에는 대화자의 대화명이 뜨게 되지만 그룹챗의 경우는 그룹챗이라고 나오더라구요.
근대 현재 대화 참여자의 목록을 볼수 있는 부분은 없습니다.. 이부분이 좀 아쉬워요..
다음 업데이트에는 좀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다른 메신저 어플들을 쓸때 아쉬운 부분이 이미지나 동영상 전송에 제약을 받는것 이었는데요, 카카오 챗은 이미지는 물론 동영상까지 완벽하게 전송이 가능 합니다.
위의 이미지는 동영상 전송을 위해 카카오톡이 트리밍 준비를 하는것 입니다.

동영상을 전송하면 우측 하단에 보이는 것처럼 표시가 됩니다.
이미지 전송의 경우는 작은 섬네일로 이미지가 보여지게 되구요.
제가 몇을 그룹챗을 해 보았는데요, 텍스트만으로 하는 밋밋한 챗 보다이미지를 보내며 하는 대화의 재미가 쏠쏠 합니다. ^^

또한 친구 추천 기능이 있는데요. 완전히 쌩뚱맞은 유저를 찾아 주는것이 아니라 자신의 인맥을 기초로 해서 사용자들 끼리 인과관계가 있을만한 사용자를 추천해 줍니다. 자신의 연락처에 없는 사용자도 이렇게 해서 친구로 등록을 할수가 있습니다. 요것 쓸만 하더군요..ㅎㅎ

카카오톡 총평  
지금까지 나온 아이폰 메신저 어플들을 단숨에 재압해 버릴만큼 가공한 위력을 지닌 카카오 앱
아이폰 사용자들의 필수 어플이던 왓츠앱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만큼 너무나 강력한 기능 입니다.
다른 어플들을 사용하면서 필요하다고 생각 했던 기능들만을 쏙쏙 뽑아서 탄생된 카카오챗
아직 개선되어야 할 부분도 많지만 무료이고.. 처음 출시에 단숨에 소셜앱 1위에 등극 했으니.. ㅎㅎ
아마 시간이 지나면 유료로 전환될것이라고 조심스래 생각해 봅니다. 그러면서 대규모의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이 될것 같구요.
소소하게 UI를 해결해야 하는것 말고는 딱히 저에겐 불만이 없는 카카오챗~
카카오 챗으로 김군과 대화하러 오세요~~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