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APPS)

아이폰 추천어플 - M&Talk 으로 즐기는 무료 문자 대화

반응형

최근 스마트폰의 발달에 따라 여러가지 문자 전송프로그램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왓츠앱이 대박을 친 이후로는 더더욱 많은 것이 나오고 있죠.
현재 다양한 무료 문자대화 프로그램이 있지만 그중에 쓸만했던 것이 바로 M&Talk 입니다.

M&Talk는 데이터망을 이용한 문자대화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데이터망을 이용하기 때문에 과금이 되지 않습니다. 와이파이가 가능한 지역이라면 메신저처럼 대화가 가능 한거죠.
사실 전 한달에 제공되는 무료문자도 다 사용하지 못하지만 같은 아이폰끼리라면 굳이 돈들여서 메세지를 보내지 않아도 되고 좋더라구요
물론 실시간대화는 되지 않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꾀 오랜시간이 지나야 들어오는 경우도 있더군요. 일단 무료이니까요~ ㅋ

M&Talk를 처음 실행하면 인증을 받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인증된 번호를 이용해서 사용자를 인식하고 푸쉬해 주는 방식 이기 때문에 인증을 거치지 않으면 사용이 되지 않습니다.
꼭 아이폰이 아니더라도 아이팟이 있다면 자신의 핸드폰으로 인증을 받고 아이팟에서 사용도 가능 하더군요.

자신의 핸드폰 번호를 넣으면 인증번호가 오고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인증이 완료 됩니다.
인증을 위해선 꼭 핸드폰이 필요하겠죠? 아이폰이 아니더라도 문자를 확인할 수 있는 핸드폰으로 한번은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인증을 하고 나면 자신의 주소록목록에서 M&Talk를 사용하는 사용자를 자동 싱크해서 목록을 가져 옵니다.
제 주위에는 유료어플을 쓰는 사람이 많아서 인지 M&Talk는 이용자가 많지 않으시군요..ㅎ

또 멀티 메세징을 지원 하기 때문에 같은 내용을 여러 사람에게 보낼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앞에 보이는 동그란 회색원을 체크하면 붉은색 체크표시가 되는데 이상태로 전송 버튼을 누르면 여러사람에게 같은 내용으로 문자를 보낼수 있게 됩니다.
주위에 M&Talk 사용자가 많다면 편하게 이용할수 있을듯

문자를 보내기 위한 기본 화면 입니다. 문자를 쓰면 위에 말풍선 같은곳에 써지게 되어 있습니다.
중간쯤에 보이는 Send 버튼을 누르면 슝~ 소리와 함께 문자가 날라 갑니다.

문자의 표시는 말풍선으로 되고 받은 문자는 초록색 자신이 말한 문자는 파란색 말풍선으로 표시가 됩니다.
실시간이 아니기 때문에 실시간 대화는 어렵구요.
문자를 받은 시각이 말풍선 밑에 조그맣게 나오기 때문에 알아 보기도 편해요.

보낸 문자와 대화내역은 메세지함에서 확인이 가능 합니다. 
첫화면에 보이는 대화를 터치하면 대화내역의 히스토리를 볼수 있습니다.

M&Talk으로 메세지가 들어오면 문자가 들어 왔을때 처럼 어플의 상단에 문자알림이 들어 옵니다. 물론 소리로도 알려주고 설정하기에 따라서는 메인화면에서 문자 보기도 가능하죠.
뭐든것이 SMS문자와 같은 방식 이지만 문자를 데이터망으로 보내고 같은 M&Talk사용자들간에만 대화가 된다는것이 다릅니다.

환경설정으로 들어가면 전체의 채팅 히스토리를 한번에 지울수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 인증을 해지 할수있게 업데이트가 되었더군요. 사용을 하다가 더이상 M&Talk이 필요가 없다고 생각이 든다면 M&Talk인증을 해지해서 사용을 중지 할수 있습니다.
각종 푸쉬알림 및 소리도 이곳에서 설정이 가능 하구요.

M&Talk 사용 총평  
역시 무료라서 그런지 약간 불안정한 모습을 보일때도 많이 있습니다.
특히 아이팟과 아이폰의 대화시에 그런 모습이 자주 보이는군요.
전 M&Talk보다는 왓츠엡을 많이 쓰지만 일단 왓츠엡은 유료이고 이것은 무료이니 M&Talk사용자들이 앞으로 더욱 늘지 않을까도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폰 용으로도 M&Talk이 나와 있던데 두 기기간에 시험은 해 보지 않았지만 둘이 연동이 되겠죠? 그러면 더욱더 사용자가 많아질 터이니 어쩌면 앞으로는 필수 어플이 되지 않을까요?ㅎㅎ
무료이기에 더욱 좋은 M&Talk 한번 사용해 보세요~

M&Talk 아이튠즈에서 다운 받기 - http://itunes.apple.com/kr/app/m-talk/id355855477?mt=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