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APPS)

아이폰 추천어플 - 멀티뷰어 내장한 2nDrive로 언제 어디서나 파일관리를 하자

반응형

김군이 아이폰을 이용하면서 항상 필요하다고 생각했던 어플중에 하나는 내가 원하는 파일을 저장해 놓고 언제 어디서든 불러서 볼수 있는 그런 어플이었습니다.
다양한 어플들이 나와 있지만 그 중에서도 2nDrive만큼 편하고 쉬운것은 아직 없군요.ㅋ


2ndrive는 피디박스와 클럽박스로 너무나도 유명한 나우콤에서 제작한 어플 입니다.
원래 피디박스나 클럽박스도 대용량의 저장공간을 제공했던 서비스 인데, 이것을 스마트폰으로 옮겨 놓았다고 생각 하면 쉽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용량은 무려 1TB나 됩니다.+_+

2ndrive를 구동하면 나오는 첫 화면, 2ndrive는 온라인 웹하드를 스마트폰에서 볼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업로드와 다운로드가 자유롭고 자신만의 데이터베이스를 구성 할수 있습니다. 다른 쉐어 프로그램들과는 조금 다른 개념 이라고 생각이 드는군요.

 처음 시작 하시는 분 이라면 로그인을 먼저 해야 합니다. 별다른 회원 가입을 하지 않아도 피디박스나 클럽박스 혹은 아프리카의 아이디를 가지고 있다면 그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 합니다.

로그인을 하고 나면 메인화면에 자신의 2ndrive에 있는 파일의 목록이 표시됩니다. 각종 오피스파일부터 아크로벳파일 그리고 이미지 파일을 변환없이 볼수 있습니다.
목록은 폴더별로 저장해 놓으면 폴더도 지원 하니까 자신의 취향에 맞게 구성만 해 주면 됩니다.
2ndrive에 저장되는 파일의 크기가 작으면 유효기간이 정해 지지 않지만 용량이 커지면 유효기간이 생기게 됩니다.


2ndrive에 파일을 업로드 하기 위해선 2ndrive 홈페이지에서 파일 업로더를 다운받아서 자신의 PC에 설치하면 됩니다.
앞서 말했다시피 피디박스나 클럽박스 혹은 아프리카의 아이디가 있다면 그것으로 로그인 하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고나면 탐색기 화면에 자신의 2ndrive가 네트워크 드라이브로 잡히게 됩니다.
업로더에 로그인 되어 있는 상태라면 탐색기에서 자신의 PC에 파일을 옮기듯이 편안하게 사용 할 수가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고 나면 이렇게 탐색기에서 자유롭게 쓸수가 있는것 이죠.
아이콘모양은 일반 윈도우용의 아이콘과 같지만 기한이 정해져 있는 파일에는 기본적으로 시계모양의 작은 아이콘이 더 붙게 됩니다.

삭제기간에 따라서 아이콘은 다르게 붙게 됩니다. 아이콘만 보고도 긴급하게 백업을 받아야 하는 파일의 유무를 알수 있습니다.


2ndrive 목록에서 파일을 열게 되면 보관함에 자동으로 다운로드 되고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파일을 볼수 있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다운로드를 해서 아이폰에 저장 하게 되는거죠. 저장공간이 어느정도 필요 하게 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모르는 장소에 약속이 생겨서 가려면 약도를 출력하거나 외출해서 무선인터넷 망을 접속해서 약도를 봐야만 했는데 2ndrive에 저장해서 다운받아 놓으면 별다른 인터넷 접속없이도 바로바로 확인이 가능하니 너무 좋더군요
파일의 삭제는 문자 메세지를 삭제 하듯이 목록에서 우측으로 드레그 하게 되면 삭제 표시가 나타나게 됩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보관함 설정탭으로 들어가면 보관함에 있는 파일을 전부 지울수 있습니다.
또한 보관함의 용량도 마음대로 조절할 수가 있습니다. 기본은 500MB가 설정이 되게 되며, 보관함에 있는 파일의 전체 용량도 표시가 됩니다.

기본적인 설정창으로 들어가면 자신이 2ndrive 에 얼마만큼의 공간을 사용하고 있는지를 알수 있고 자동 로그인 설정도 이곳에서 바꿀수 있습니다.
또한 네트워크가 항상 연결 되어야만 사용할수 있는 2ndrive 의 특성상 무선인터넷망을 사용하여야 하는데 3G 사용을 끄게 되면 Wi-Fi에 연결된 상태에서만 사용하게끔 설정해 놓을수도 있습니다.

2ndrive 에서 파일을 실행시켜 본 모습 입니다.
엑셀파일도 불러와지고 Pdf파일도 불편없이 볼수 있습니다. 물론 이미지 파일도 볼수 있고 동영상 파일도 아이폰에서 볼수 있도록 변환된 파일 이라면 바로 불러서 볼수도 있습니다.
가로보기는 지원이 되지 않고 세로만 지원이 되기 때문에 확대해서 드래그 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생기더군요.
이번에 회사에서 모바일 페이지를 만드는데 별다른 세팅을 하지 않아도 시안 이미지를 넣어 놓으면 사이즈가 맞다면 아이폰에서 보여질 그대로 볼 수가 있기 때문에 시안 작업 하면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ㅋㅋ

김군이 가장 필요로 했던 기능을 콕! 찝어서 나타난 새로운 나의 세컨 드라이브~~
아마 웹하드 서비스를 하는곳 이라면 이것과 비슷한 어플들이 앞으로도 나오겠지만, 일단 지금은 2ndrive 가 유일 합니다. 용량도 1테라나 제공하기 때문에 PC를 통째로 백업해도 용량이 남겠내요.
다만 대용량 파일의 경우는 유효기간이 정해 지기 때문에 장기간 저장은 할수가 없습니다.
또한 3G망사용을 제한 할수가 있기 때문에 과도하게 패킷을 사용하게 되는 것을 방지할 수가 있어서 너무 좋더라구요~
하드 디스크는 누구나 접근이 가능 하지만 2ndrive는 로그인을 해야만 접근이 가능 하기 때문에 개인만의 비밀 저장창고로 활용이 가능 합니다.

이벤트 참여하기
이벤트 이미지를 클릭하면 이벤트 페이지 이동 합니다

나만의비밀공간 2ndrive~ 지금 이벤트도 하고 있으니 꼭 한번 이용해 보세요~~^^

2ndrive 홈페이지 - http://www.2ndrive.com/app/main.php
2ndrive 다운로드 바로가기 - http://itunes.apple.com/app/id352014781?mt=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