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연휴기간에는 저는 나가보지못해서 너무 아쉽습니다.
지난번 Week&T 전시회를 나갔다가 빛축제를 잠시 구경하러 다녀 왔습니다. 청계광장과 광화문 광장은 건널목을 하나 건너면 되는 아주 가까운 거리에 있거든요.
이날도 눈폭탄 까지는 아니지만 발이 푹푹 빠질 정도로 눈이 많이 내렸습니다.
눈 덮힌 장군님 동상을 보고 있으니 눈과비 그리고 바람까지 맞으면서도 이나라를 지켜내는 모습이 연상되어서 숙연해 지기 까지 하는군요.
역사의 빛 이라는 이름으로 전시되고 있는 이 프랙탈 거북선은 대형유리로 된 전시관 안에 전시가 되고 있고 직접 안으로 들어가서 가까이에서 그 모습을 관람 하실수 있습니다.
이순신 장군님 앞에 거북선이 멋지게 자리하고 있으니 너무나 감격 스럽습니다.
실제로 전투에 임하셨을때의 모습도 저렇게 당당하고 멋지셨겠죠?^^
사람들이 안으로 들어가서 관람을 하고 있는데, 너무 눈이 많이 오니까 미끌어 진다고 출입을 통제하더라구요.
그래서 아쉽게도 안으로 들어가서 촬영은 못하고 밖에서 감상해야 했습니다.
※ 전시장 내부 관람시간
- 평일 : 15:00 ~ 17:00, 18:00 ~ 22:00
- 주말 : 13:00 ~ 14:00, 15:00 ~ 17:00, 18:00 ~ 22:00)
- 평일 : 15:00 ~ 17:00, 18:00 ~ 22:00
- 주말 : 13:00 ~ 14:00, 15:00 ~ 17:00, 18:00 ~ 22:00)
서울 광장의 빛축제를 좀더 둘러 볼까요?^^
조금은 어렵게 느낄수 있는 미디어 아트를 광장에서 쉽게 보고 느낄수 있도록 전시공간을 많이 마련해 두었습니다. 광장 양 옆으로는 이렇게 빛이 아름다운 전시물을 두어서 빛의 길을 만들었더군요.
빛의 방 이라는 체험공간도 있던데 그곳은 눈이 많이와서 관람중지가 되었더군요.
낮에가는것 보다 빛 축제니까 밤에 가면 정말 아름다운 경치를 관람 하실수 있습니다.
그냥 이렇게 스냅으로 찍어서 별로 인데 직접보고 배경으로 사진도 찍고 하면 참 예뻐요^^
어른 아이 할것 없이 한번씩 둘러보고 가시던데.. 오랜시간 보시는 분들은 없더군요.
전 저것이 실제 동작하는것을 한번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기억하기로 이용료는 없고 스케이트만 유료로 빌리면 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1회에 1시간이구요. 헬멧만 포함 됩니다. 장갑은 지참하던지 가서 사야해요 500원
눈이 와서 그런저 아이들 손을 잡고 나온 부모들과 아이들로 빌려줄 스케이트가 없다고 하더라구요.
바람만 피해도 상당히 따뜻하고 사람들이 많아서 사람들의 온기로만 해도 따뜻하더군요.
이 안에 자판기가 있습니다. 양쪽 끝에 있으니까 이용하시면 됩니다. 가격도 비싸지 않아요.
눈오는 날은 아이들이 신나는 날이죠.ㅋ
요즘 방학이라서 더더욱 아이들이 많은것 같더군요.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들이 스케이팅을 즐기기에는 좀 무리가 있고, 스케이트 타면서 데이트를 하신다면 워커힐 스케이트장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길이 참 분위기가 있는데 왠지 그쪽으로 찍은 사진은 다 흔들려버렸군요.
한때는 폴라로이드로 찍는 기념촬영이 유행이더니 디지털로 찍어서 포토프린터로 바로바로 출력해 주시고 계십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사진 촬영을 의뢰하시더라구요. ^^
09년 12월 부터 시작해서 1월 24일 까지 계속 되고 있는 서울 빛 축제~
다양한 행사들로 볼거리를 선물하며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덕분에 광화문 광장에 한번 나가 보았군요. 여름에도 시원하고 좋았는데, 겨울에도 시민들의 문화공간으로의 명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멀리 여행을 나가 보는것도 좋지만, 가족 혹은 여인의 손을 잡고 광화문 광장으로 한번 놀러나가 보세요~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종로구 사직동 | 광화문광장
저도 가봐야겠어요.. 살짝 맛보기로 보긴했는데.. 날잡아서 여친이랑 가면 좋을 것 같아요 ^^
아, 빛의 축제! 루미나리에였나요? 루체비스타인가요? 음...하여튼, 그때가 돌아왔군요...
저도 늦기전에 광화문 한번 가봐야겠습니다. 거북선까지 있다니...볼게 많겠군요!
좋은 구경 잘 하고 갑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멋집니다. 10시까지 개방이니, 작품 감상하러 가야겠습니다.
덕분에 좋은 구경하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덕분에 광장에서 썰매타는 아이들에게는 더없는 추억이 되었을 것 같아요. ㅎㅎ
엔디워홀 전시도 하는거 같던데 날씨가 이래서 나갈 엄두도 안나네요. 청계광장 돌아다닐 생각을 하니깐 집에 있는데도 춥네요. 얼른 좀 날씨가 풀렸으면 좋겠네요
매일 광화문에서 내린다 내린다 하면서도 그냥 지나치네요..
카메라를 들고 출근하면 내려지려나요..
덕분에 구경 잘했습니다.
멋진 포스트 잘 읽어보았습니다.
무엇보다 사진과 함께 짜임새 있는 구성이 돋보이셨어요.
아무래도 디자인과 관련된 분야라 그러시겠지요?
오~좋은 추억이 되었을것 같습니다.감기 조심하세요.
앗 태어나서 한번도 스케이트를 타본적이 없다는 생각이 머리를 찔렀네요 ;
광화문, 청계천 방향은 집하고 너무 멀어 안가본지가 몇년은 된거 같네요.
언제 한번 가봐야 겠네요.. 잘 보았습니다. ^^
아..눈위에서 빛의 축제라 너무 멋졌을것 같습니다..근데 빛의 축제면 야간에 보셔야 했을텐데, 많이 추우셨을것 같습니다..
저는 서울에 사는데도 청계천 한번도 못가봤네요..
요즘은 얼어죽을까봐 못나가고..ㅋㅋㅋ
이거 볼수 있을랑가 모르겠어요^^
루미나리에는 어제 어느 곳에서나 봐도...넘 예뻐요..^^
요즘은 너무 추워서 바깥이 무서워요~ ㅋㅋ
김군님 새해 부터 완전 바쁘신거 같은데.. 몸건강 잘 챙기세요^^
요즘 살인적인 날씨이긴 하지만 나들이 가고 싶네요.
정말 화려한 야경입니다.
썰매랑 스케이트도 타면서 놀고 싶어지네요. ㅎㅎㅎ
시민을 위한 즐겁고 아름다운 공간이네여
너무 재미있겠는데요....
축제도 멋지고.............보러 가고 싶은데
요즘 길이 미끄러워서 어딜 돌아다니기가 겁이 나요
제가 좀 잘 미끄러지거든요
그래서 맨날 엉덩이에 불 나고 있어요..ㅠㅠ
와...정말 가보고 싶네요...
비디오아트로 꾸민 거북선도 멋지고...눈 덮인 이순신 동상도 멋지고...ㅋ
헛 여기 다녀오셨군요.
이거이거 완전 프블 MP감이군요 ㅋ~!
Crave for a thing, you will get it. Renounce the craving, the object will follow you by itsel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