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군의이야기

GM 대우자동차 로고 변경 절대 없다.

반응형

GM 대우자동차 로고 변경 절대 없다.

DSC04794
DSC04794 by Matthew Stinson 저작자 표시비영리
오늘 아침에 인터넷기사를 보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GM대우의 마크가 일부 시보레로 변경되어서 판매되는것을 고려중 이라는 기사가 난것 입니다.
GM대우의 차를 가지고 있는 김군의 입장에서는 상당히 흥미로운 기사였습니다.

이미 많은 대우자동차의 오너들이 불만을 토로 하고 있는 상태이고, 저희 동호회만 하더라도 많은 분들이 시보레나 홀덴의 마크로 변경 하고 계시는 상황이거든요. 저희 동호회 뿐만 아니라 다른 차종을 가진 분들도 많이들 변경 하고 계시더라구요. GM 대우의 엠블럼이 돼지코를 연상시킨다며 멋이 없다는 이유가 가장 큰 이유가 되겠습니다.
이미지 출처 : GM 대우 자동차 홈페이지

이것이 문제의 그 시보레 엠블럼 입니다.
단순하지만 참 스타일 있어 보이는 엄블럼 입니다. 실제로 대우차에 대우 엠블럼을 떼어내고 이것으로 교체만 해도 차가 확달라 보이는 효과도 있습니다..ㅋ

공식적으로 기사가 난것은 아니지만 김군이 대우차의 오너인지라 GM대우의 기업 블로그 GM대우 TALK 를 가끔 보곤 하는데요. 오늘 블로그에 글이 올라와 있더라구요.
그 기사를 쓴 기자는 지는 22일 라세티프리미어 ID행사장에서 영업 및 마케팅을 총괄하는 릭 라벨 부사장과 이야기를 나누었고 릭 라벨 부사장은 그런 이야기를 언급 한적도 없다는군요.

블로그에 포스트를 작성한 마케터분으로 보이는 분도 GM대우에서 시보레마크를 달고 출시할 계획을 세우고 있지 않다고 강력하게 밝히고 있습니다.

사실 우리나라에서 GM대우가 대우를 빼고 GM의 마크를 달게 되면 여러가지 문제점 들이 있습니다.
최악의 경우에는 부품전략기지로 전락하고 마는 결과를 가져올수도 있을지 모릅니다.
멋지고 세련되지 않지만 그래도 GM대우가 영원히 대우자동차로 남아 주었으면 하는 바램이 김군에겐 남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