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블로그TIP!

피드버너와 HanRss 구독자 통합으로 RSS 구독자 늘리기

반응형

피드버너와 HanRss 구독자 통합으로 RSS 구독자 늘리기

블로그를 갔다가 김군이 평소 궁금해 하던 소스를 접했습니다.. 바로 피드버너와 hanRss의 구독자 수를 통합할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거죠.. ㅋ
항상 피드버너 구독자 수가 너무 적어서 고민도 되고, 또 보기 좀 그랬는데 요것을 합쳐줄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나름 더 파블스러워 보일것 이라는 일말의 기대가 뭉클 뭉클 생겨나게 된 것이죠.ㅋㅋ


RSS란?
RSS는 뉴스나 블로그 사이트에서 주로 사용하는 콘텐츠 표현 방식이다. 웹 사이트 관리자는 RSS 형식으로 웹 사이트 내용을 보여 준다. 이 정보를 받는 사람은 다른 형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RSS 리더에는 웹기반형과 설치형이 있으며 설치형 리더에는 연모프로그램이 많이 쓰이고 있으며 웹기반 한RSS가 많이 쓰이고 있다. 웹기반형 리더는 간단한 계정등록으로 어디에서든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RSS가 등장하기 전에는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 해당 사이트를 직접 방문하여야 했으나, RSS 관련 프로그램(혹은 서비스)을 이용하여 자동 수집이 가능해졌기 때문에 사용자는 각각의 사이트 방문 없이 최신 정보들만 골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다.

또한 RSS는 팟캐스팅과 같은 미디어 배포의 용도로도 사용된다. RSS 2.0 의 〈enclosure〉태그 내에 MP3MOV 등의 미디어 파일을 첨부하여 배포하면, 팟캐스팅 클라이언트를 이용해 파일을 내려받아 감상할 수 있다.

RSS 2.0은 공식적으로 완료된 것으로 선언되었으며, 하버드 대학교가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다.

출처 : 위키백과

보통은 피드버너와 HanRss를 많이들 쓰십니다.

피드버너는 여러가지 Rss를 하나로 합쳐서 나타낼수 있는 통합도구라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위의 그림처럼 피드버너 안에 HanRss 를 함께 나타 낼수도 있고 말이죠. (이것 말고도 다른 리더를 더 추가 할수 있습니다) 보통 HanRss를 피드버너와 함께 쓰는 이유는 속도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Hanrss가 우리나라 서비스인 만큼 조금더 빠르거든요. 한글 인터페이스니까 쓰기도 편하구요.

김군의 블로그에 있는 피드버너 구독자수와 HanRss 구독자수를 통합한 결과 물입니다. 확실히 한자리 숫자로 비어 있는 피드버너 보다는 좋아 보이죠?^^
통합 작업은 아주 쉽습니다. 김군도 해 보기 전에는 반신반의 하며.. 어렵지 않을까 생각 했는데.. 의외로 절차는 간단하고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피드버너 쪽으로 합쳐 주어야 하는 이유는 HanRss는 HanRss의 구독자 수만 나타내지만 피드버너는 여러가지 Rss리더의 통합 구독자를 나타내어 주는것 이기 때문 입니다.

 

 

간단히 설명을 하자면
 ■ 먼저, 자신의 Rss주소와 블로그 주소, 그리고 피드버너 주소를 알아야 합니다.
 ■ 관리자의 HTML편집 모드로 들어가서 RSS주소를 피드버너 주소로 변경해 줍니다.
 ■ HanRss 운영자 게시판에 들어가서 통합작업을 진행 합니다.

요런 간단한 방법으로 통합 작업이 이루어 지게 되니다.  참 ~~ 쉽죠잉~~^^

작업을 마치고 나서 통합이 진행 되기 까지는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전 2일정도가 소요 되었내요.
통합 작업을 한다고 해서 어느 한쪽의 Rss정보가 사라지는것도 아니고, 카운터의 정보가 사라지는것은 아니고, 단지 HanRss의 피드 정보를 피드버너 쪽으로 넘겨 주는것이니까 어렵다고 생각 마시고 한번씩 해 보세요~

관련글 보기
2009/03/21 - [IT/웹/블로그놀이터/블로그TIP!] - Rss버튼 가져 가세요~ 블로그 하단 구독버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