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영화,공연,전시

WIS 월드 IT 쑈, 이름만 월드였던 그들만의 리그가 되다


WIS 월드 IT 쑈, 이름만 월드였던 그들만의 리그가 되다

화려하게 개막한 WIS, 지난주 토요일 월드 아이티 쑈가 막을 내렸습니다.
이름은 월드인데, 참가한 업체는 국내 업체만 있는것 같더군요.
제가 본 외국 브랜드의 제품은 익스피리아 정도?^^;
음 아직 국제적인 전시가 되지 못해서 인가요?
제가 볼땐 SKT와 KT, 그리고 LG와 삼성의 전시에 나머지 부스가 구색을 맞추는것 같더군요.
제가 폐장 시간이 되어서 나왔는데, 소규모 참관 업체부스의 관계자 분이 참가 하지 말자고 그랬는데 왜 그렇게 우겼냐고, 마구 신경질을 내고 있더군요..ㅎ
그래도 우리나라 IT기술을 이것저것 보고, 많은 기기들을 직접 체험해보고 구경할수 있는 시간이 어서 나름 괜찮았어요.
전시는 COEX 1층과 3층의 2개관에서 이루어 졌는데, 전 3층만 보고 왔습니다. 제가 좀 늦게 간탓에 시간이 별로 없긴 했는데 1시간30분 정도 돌고 나니까 거의 볼건 없더라구요. 나머지 시간은 경품을 받기위해 줄을 섰습니다.ㅋ

사진의 압박이 좀 있습니다. ^^ 2편으로 나눌까 했는데 나눌만큼의 이야기가 안되서 그냥 하나로 만들기로 했습니다. 전시된 기기들 보다는 분위기 위주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1층은 단체와 외국인의 등록장이 있고 3층에 개인 등록 부스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입구를 들어서면서 보이는 정면샷~ 마지막 날이라서 그런지 사람 정말 많더군요. 비도 오고 차도 많이 막히던데 그런것에는 아랑곳 없이 정말 많은 분들이 모여 계십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제일 앞에 skt의 부스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돈좀 썻겠죠?^^
양쪽에 나누어진 skt부스는 한쪽에선 기기들을 전시하고 한쪽에선 공연과 모델들을 내세운 홍보가 한창 이었습니다. 공연은 저 멋진 차림을 한 아가씨들과 태진아씨가 입으면 잘 어울릴법한 빤짝이 자킷을 입은분이 수고해 주셨습니다.ㅋㅋ

이런 전시회의 매력은 뭐니뭐니 해도 이런 나레이터 모델들의 설명과 제품 홍보가 아닐까 하는데요, 이번 전시에는 모바일기기와 차량의 연결 기술들이 많이 나와서인지 레이싱 걸들도 많이 있는것 같더라구요.
표정이 참 귀여우시군요.^^ 앞으로도 쭈~욱 각 부스의 모델분들이 나오십니다..ㅋㅋ

이것은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자가진단 프로그램 같은건대요. 병원과 직접 연결되서 응급상황시에도 도움을 받을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이뿐만이 아니고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인간중심적이고 편리성을 강조하는 상품들이 대거 포진해 있습니다.


김군이 돌아다니다 하나 놀란건 바로 이분의 발견 입니다.^^ 사진을 마구 올려도 되나 모르겠지만,, 뒷모습이시니.. 이런 전시회는 보통 사진을 찍으러 오는 사람들이 많거든요.
모델들의 홍보가 있으니까요. 인물 사진 연습하기에는 정말 좋은곳이라 사진들 많이 찍으시는데. 회를 거듭할수록 느끼는게.. 정말 모두 사진작가 같습니다. 장비도 웬만해선 명함도 못내밀만큼 정말 한눈에 봐도 고가의 장비를 갖추고 촬영하고 계시더라구요. 전 IT쑈가 아니고 카메라 전시장에 온줄 알았습니다.ㅎ
근데 이분 정말 눈길을 끌더라구요. 나이가 좀 있으신분인데, 5d를 들고 찍고 계십니다. 렌즈도 그냥 보기에도 비싸 보이는군요.  +_+ 완전 부러워용

KT 전시관 보기


나중에 안것인데 못쓰는 핸드폰을 가져오면 태양열 충전기로 바꿔주는 행사가 있었더군요. 제가 도착했을때는 이미 마감되어 끝이 나 있었습니다. 이런 정보 도데체 어디서들 듣는건지 정말 대단하심 ㅡㅡb
이밖에도 환경친화적인 태양열전지 전동 자전거도 전시가 되어 있고, 다른 전시관을 돌면서 체험을 하고 도장을 받으면 선물을 주는것 같더라구요.

후이즈도 한켠에 자리를 잡고 도메인 등록 할인 쿠폰을 대거 뿌리고 있더군요. 완전 많이 받아 오고 싶었는데 몇장 못받았습니다.ㅎㅎ

LG전자 전시관 보기


굵직 굵직한 큰돈을 대는 대기업을 제외하면 중소기업들은 이런 조그마한 부스한두칸을 얻어서 자기내 제품을 소개하고 전시하는공간으로 씁니다. 대기업들이 경품과 화려한 볼거리 그리고 각종 IT와 전자 기기들로 사람들을 유혹하는데 누가 이쪽에 가서 구경을 하겠습니까..ㅎ
거의 대기업 부스에 머물러 있고 이쪽에는 잘 없더라구요.

삼성전자 전시관 보기


삼성 전시관 앞에 있는 자동차 관련 기술을 선보인 중소기업 입니다.
이날 보니까 자동차 관련된 기기들과 기술들을 가진 회사들이 대거 참관 했더군요.
한쪽 구석에 컨텐츠로 구성된 미래 전시관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기기들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컨텐츠들을 체험해 볼수 있어요.

이런 입체 영상관도 있는데 완전 인기 만점 입니다. 사람들이 끝이 없어요. 음.. 전 문앞만 구경을 ^^

그 뒤쪽으로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하는 뽀로로와 여러 게임 체험을 할수 있는곳이 있습니다.
SK브로드밴드의 IPTV를 이용한 게임 컨텐츠에요. 현제는 무료로 운영중 이랍니다.
이곳에서 체험을 하고 나면 점수에 따라 선물을 주는데요. 크게 도달하지 못해도 그냥 주시더라구요.^^
누구나 쉽게 할수 있는 간단한 게임 입니다.

요것 너무 신기하던데 , 입체안경이 없어도 입체로 볼수 있는 디스플레이 입니다. 각도에 따라선 입체로 안보이기도 하던데 정명으로 보면 완전 입체,. 정말 신기했어요. 

아이티 기기들 뿐만 아니라 컨텐츠를 이용한 이런 캐릭터 상품들도 전시가 되었습니다.
종류와 수가 많은건 아닌데, 컨텐츠 부가 산업이 너무나도 열악하다고 생각하는 김군에겐 참으로 반가워 보이는 공간이 아닐수 없습니다. 좀더 많은 발전과 지원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어른들에게 너무나 인기가 좋았던 가상체험 골프연습. 마치 방금 필드에 나온듯한 복장을 하시고 등장하신 한 아주머니가 시연을 하시더군요. 근데 이 가상체험은 필드가 아니고 도심에서 하는것 이더라구요. 색다른 느낌을 받으수 있겠내요.

소프트웨어에 관한 저작권 홍보의 방안으로 마련된 소프트웨어 저작권 협회의 부스 입니다.
다양한 이벤트로 많은 경품을 나눠 주고 있더군요. 좋은것도 있던데.. 아웅..
마지막에는 사람들한태 막 뿌렸는데.. 김군은 역시 하나도 건지지 못하고 그냥 발길을 .. 돌릴수 밖에요.ㅋㅋ

여기를 끝으로 전시장 밖으로 나왔습니다. 시간도 다 되었고 더이상 볼것이 없더군요.
원래 전시회가면 이런저런 경품받는 재미가 있는데, 음.. 갈수록 경쟁자들이 늘고 있습니다. ㅋㅋ
포스트가 상당히 길어 졌군요. 역시 IT관련 산업 전시회는 볼거리 즐길거리가 넘쳐 납니다.
월드라는 단어가 무색할 만큼 그들만의 리그가 되어버린 월드 IT쑈!
이제 한국을 넘어 세계가 함께 할수 있는 그런 기술교류의 장이 될수 있기를 기원해 봅니다.


Comments.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