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만 써도 돈이 쌓인다
최근 애플페이가 국내에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폭팔적인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삼성페이도 이에 질세라 다양한 지원책을 내 놓고 있는데, 작년 말 애플페이가 국내에 들어온다는 소식이 들려오던 시점부터 꾸준히 준비해온 것 같습니다.
애플페이 서비스 첫날 현대카드 등록이 100만건을 넘는 등 흥행을 이어가고 있고 애플워치를 지원하는 등 편의성이 높아서 삼성페이 사용자들이 아쉬워 하고 있는데요. 삼성페이 사용자라면 차곡차곡 네이버 포인트를 쌓을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아쉬움을 덜어주고 있습니다.
얼마 전 네이버 페이와 삼성카드의 업무 제휴 소식이 들려 왔는데요.
간단하게 생각하면 네이버 페이 앱에 삼성페이가 지원되면서 QR 결제외에 삼성페이를 이용한 MST 방식의 결제가 가능해 졌습니다.
네이버 페이 앱을 설치해서 실행하면 화면 중간에 삼성페이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삼성페이를 이용한 카드 결제를 할 수 있는데, 삼성페이가 아닌 네이버 페이에 등록 된 카드를 이용해 결제할 수 있습니다.
즉 삼성페이의 MST 시스템만 활용해서 사용한다는 뜻이죠.
여기서 삼성페이를 이용해 결제하면 사용자에게 포인트 뽑기 기회가 주어지고 네이버 플러스 사용자라면 2번의 뽑기 기회가 있습니다. 결제를 했을 뿐인데 네이버 포인트가 쌓인다~ 아주 신박하죠.
네이버 포인트는 온라인 구매를 했을 때 쌓이는 포인트인데 이것을 삼성페이의 MST 결제 시스템을 이용해서 오프라인까지 확장시킨 것이다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어쨋든 소비자 입장에서는 삼성페이가 되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결제를 할 때마다 네이버 포인트의 뽑기 기회를 얻게되서 기존에는 얻지 못했던 네이버 포인트를 얻을 수 있어서 좋긴한데, 삼성페이의 간편한 UI를 사용하지 못하고 매번 네이버 앱을 실행해야 하는 단점이 있긴 합니다.
그래도 티끌모아 태산이니... 매번 모으다보면 온라인 구매할 때 도움이 되긴 할 것 같은데요. 한달 최대 30번만 가능하기 때문에 이점만 유의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삼성페이도 네이버페이 사용자를 모객할 수 있고 네이버페이도 신용카드 결제가 되는 곳이면 어디든 결제가 가능한 시스템을 얻게되니 나쁘지 않은 딜이라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페이 앱에서 삼성페이 사용시 주의점
다만 네이버 페이 앱을 이용해 삼성페이를 사용할 때 주의 할점이 있는데요. 네이버 페이앱은 결제 시 별도의 인증을 거치지 않습니다. 즉 누구나 앱을 실행해서 결제를 하려고 한다면 결제를 할 수 있다는 것이죠. 하지만 앱 실행시 인증을 받도록 할 수 있는데 기본 설정이 되어 있지는 않으니 네이버 페이 앱을 사용한다면 인증 설정을 해 주는게 좋습니다.
네이버 페이 앱에서 우측 상단 메뉴 더보기를 누르면 상세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는데요. 여기서 상단에 있는 톱니모양 아이콘을 선택하면 설정 화면으로 이동 합니다. 설정화면 하단에 있는 앱 잠금을 활성화 시키면 앱 실행 시 네이버페이 비밀번호나 생체인증으로 인증받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삼성의 UI설정을 통해 애플처럼 측면 버튼을 이용해 네이버페이 앱과 연동 한다던지 하단 스와이프를 할 때 네이버 페이 앱을 실행하는 등 별도의 설정을 통해 좀 더 편의성을 높일 수 있긴 합니다. 좀 불편하고 조심해야 할 부분이 있긴 하지만 삼성페이를 자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네이버 페이를 통해 별도로 포인트 적립을 할 수 있으니 별도의 리워드 없이 삼성페이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한번 활용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