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PC온라인게임

미스터리 액션 어드벤처 컨트롤 에픽게임즈 무료 게임 배포

반응형

조금은 난해한 미지적 존재의 공포를 담고 있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 컨트롤(Control)이 에픽게임즈를 통해 무료 게임으로 배포되고 있습니다. 에픽게임즈가 스팀의 아성을 무너트리려고 하는지 요즘 상당히 공격적이긴 하네요.

 

에픽게임즈가 돈이 많긴 하지만 스팀을 대신할만한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지만 이런 무료 게임들을 마구마구 풀어 버리면서 유저들을 확보하는데 어느정도 성공한 듯 하긴 합니다.

 

 

컨트롤은 XBOX는 물론 플레이스테이션과 닌텐도 스위치까지 다양한 플랫폼으로 출시되면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에픽게임즈에서 이걸 무료로 풀어 버리고 있습니다. 요즘 에픽게임즈는 대작들을 상당히 많이 풀어주고 있네요. 

 

에픽게임즈뿐만 아니라 험블번들과 스팀까지 다양한 무료 게임들을 배포하면서 요즘은 게임을 모두 하기가 어려울 정도로 많은 게임들이 라이브러리에 쌓이고 있네요.

 

 

 

컨트롤은 필자에게 아직도 충격으로 남아 있는 게임 '맥스 페인'을 제작한 레미드 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한 게임인데요. 레미드 엔터테인먼트의 게임들이 그렇듯 최적화와 친절하지 못한 진행 방식 등 호불호가 있는 게임이지만 적절하게 게이머에게 맞게 플레이 난이도와 컨트롤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들을 갖추고 있어서 호불호가 꽤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대부분의 게이머들에게 좋은 평을 얻으며 판매되고 있는데요. 최근 다양한 게임 플랫폼에서 할인 판매를 많이 하긴 했지만 이렇게 무료로 풀려버리니 너무 좋군요.

 

 

비슷한 시기에 출시한 히트맨은 한글화가 안돼서 너무 아쉬웠는데 컨트롤은 정식 한글판이 발매되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한글 번역의 퀄리티가 높지 못해 안 그래도 난해한 게임을 더욱 난해하게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PS4에서는 프레임 드랍이 심해서 게임을 포기하기도 하는 등 좀 심각한 변수가 있기도 한데, PC에서 제대로 된 그래픽을 느끼고 싶다면 꽤 높은 사양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이번 에픽게임즈의 컨트롤 무료 배포는 에픽 메가 세일의 일환으로 NBA2K21과 어몽어스, 프로스트펑크에 뒤를 이어 대작게임 배포의 마지막일 것 같은데요. 에픽 메가 세일이 끝나도 다양한 무료 게임들을 풀어주고 있으니 아직 에픽게임즈 스토어 계정이 없다면 하나 만들어 두는 것도 좋습니다.


컨트롤은 몇가지 특이점이 있긴 하지만 여전히 명작으로 높은 재미를 주는 게임임에는 틀림없는데요. 이런 대작을 무료 게임으로 배포하는 에픽 게임도 대단하긴 합니다. 보통 무료 게임하면 인디게임이나 꽤 시간이 지난 구작들을 배포하는 게 일반적인데 요즘은 최신 게임들도 종종 배포되긴 하네요.

에픽게임즈에서 무료게임으로 배포 중인 컨트롤은 6월 18일 00시까지 배포니까 대작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