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인터넷과IT

지겨운 바탕화면의 휴지통 아이콘을 바꿔보자.

반응형

지겨운 바탕화면의 휴지통 아이콘을 바꿔보자.


이제 컴퓨터는 저와 땔래야 떼어낼수 없는 그런 물건이 되었습니다. 밥벌이의 수단이기 때문이죠.^^;

대부분 사람들은 인터넷으로 무언가를 하는것에 이젠 거부감을 가지지 않습니다. 오히려 안되는것을 불편해 하는 모습을 발견 하곤 합니다.

아마 하루도 컴퓨터를 켜지 않고 살아가는 날이 없는것 같은데요. 그러므로 해서 매일 봐야 하는 윈도우의 바탕화면은 너무나도 지겹게 느껴 집니다.
아직까지는 windowXp를 가장 많이 쓰고 있겠죠?
처음 XP를 깔면 바탕화면에 휴지통 밖에 아무것도 없습니다. (프로페셔널기준)
이런 천편일률적인 화면에서 벗어나고자 사람들은 테마를 변경하거나 외부 프로그램의 힘을빌려 다른 버전의 운영체제의 모습으로 탈바꿈 시키곤 하죠. ㅎ
그런 불편한 방법 이외에도 간단히 분위기 전환이 가능한 것이 바로 이 휴지통 아이콘 변경 입니다.^^
사실 XP에 있는 휴지통 아이콘은 너무 못생겼어요.ㅋ

아이콘 변경방법은 간단 합니다. 지원하는 파일은 확장자가 ICO인파일을 지원 합니다.
필요하신분은 개인정보 유출의 우려가 있으니 비밀댓글로 메일주소를 남겨주세요. 공개로 요청을 받았었는데 아무래도 메일주소 수집기 같은것에 걸려 스팸이 갈 우려가 생기더라구요.

아이콘 파일을 입수 했으면 윈도우 바탕화면에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속성 화면으로 들어 갑니다.


화면의 여러가지 설정을 할수 있는 디스플레이 정보창이 뜨면 상단에 바탕화면 탭을 클릭합니다.

그럼 이런 창이 하나 뜨게 됩니다. 중간쯤에 있는 아이콘중에 하나를 선택하고 아이콘 변경 버튼을 누루면 아이콘을 찾아 볼수 있는 창이 뜨게 됩니다.

그럼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서 아이콘 파일이 있는 곳을 찾아가서 설정하고 싶은 아이콘으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이곳에서 내컴퓨터, 내문서, 그리고 네트웍의 아이콘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쉽죠?^^

아주 간단한데 의외로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구요. 위에 나와있는 아이콘 말고도 다른것들도 바꿀수 있는 방법이 있긴하지만 위에 나와 있는 아이콘을 아마 제일 많이 보시게 될터이니 이것만 바꿔도 분위기가 조금은 바뀔수도 있습니다.
간단하게 바꿔서 나만의 아이콘으로 컴퓨터를 꾸며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