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인터넷과IT

MP3 파일 KMP 혹은 SMP파일로 간단 변환하기- 신버전

반응형

MP3 파일 KMP 혹은 SMP파일로 간단 변환하기- 신버전


얼마전 김군이 소개한 구 버전의 에니콜PC매니저 프로그램을 더이상 사용할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어쩔수 없이 신버전으로 깔아야 하는 번거러운 일이 생겨 버렸습니다.ㅎ

도시락 프로그램이나 멜론 보다야 훨씬 간편하지만 그래도 먼가를 자꾸 설치하는것이 좋지만은 않군요.
도시락이나 멜론으로 MP3를 변환해서 집어 넣으면 시간이 엄청 오래 걸려요, 한두곡이야 감수한다고 해도 한번에 많은곡을 넣으려면 인내심이 필요 합니다. ㅡㅡ

먼저 에니콜 사이트에 접속해서 PC매니저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야 합니다.

용량초과로 파일 첨부가 안되니 에니콜 다운로드 센터에서 라이트 버전을 다운 받아야 합니다.

먼저 프로 그램을 설치하면 트레이 위쪽으로 이런 창이 생깁니다. 뮤직 탭을 선택해서 뮤직 플레이어를 실행 합니다.

뮤직 플레이어가 실행되면 리스트가 나오는 부분을 마우스 우클릭을 합니다.
그럼 옵션 팔레트가 펼쳐 집니다. 폴더 추가나 파일추가를 선택해 MP3 파일을 불러 옵니다.

파일이 불러와 졌으면 변환할 파일을 선택하고 선택한 파일위에서 다시 마우스 우클릭을 합니다.
그럼 다시 옵션 팔레트가 펼쳐 집니다.
KMP변환이든 SMP 변환이든 일단 MP3 -> SMP변환을 선택 합니다.

그럼 이런 변환 설정 창이 나오는데요. 휴대폰 번호는 꼭 자신의 번호를 넣어 줘야 합니다.
휴대폰 번호가 틀리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의 핸드폰으로 플레이 하려면 다시 변환작업을 해 줘야 합니다. 저장 폴더는 MP3 폴더 말고 따로 설정하시면 관리가 조금 수월 합니다.
SMP 파일로 변환하시는 분은 이 과정까지 하시고 저장된 파일을 리더기 등을 이용해서 핸드폰으로 옴겨 주시면 됩니다.

KMP 파일은 첨부된 SMP-KMP.bat 파일을 이용해서 변환시켜 줘야 합니다.
사용법은 아주 쉽습니다. SMP로 변환된 파일이 있는 폴더에 이 파일을 복사해 넣고 실행시켜주면 그 폴더 안에 있는 SMP파일을 KMP 파일로 변환시켜 줍니다.

여기까지 과정이 끝났으면 리더기 등을 이용해 핸드폰으로 복사해 넣으면 됩니다.
직접 이동하면 속도가 느리니까 Micro SD를 쓰시는 분은 리더기로 옴겨 넣는것이 시간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쉽죠?^^


글이 유용하셨다면 추천 한방~^^

update 2009 03 17
http://blue2310.tistory.com/426 <- 여기에 있는 프로그램 쓰세요~ 훨씬 간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