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페이 ATM 입출금 업데이트 하세요
모바일 기기의 보급이 활발하게 진행되면서 모바일 결제 서비스도 빠르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중국은 이미 모바일 결제가 상당 부분 진행되어 스마트폰만으로도 대부분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시장에서도 가능하니 무척 부러운일이죠.
애플이나 구글 같은 글로벌 기업들도 애플페이와 구글페이 등의 서비스를 내놓고 있지만, 아무래도 국내에서는 우리나라 실정에 맞게 기능을 넣은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제공하는 결제 기능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쓸 수 없기도 하니까요.
마그네틱 보안 전송 방식인 MST(Magnetic Secure Transmission)을 처음 도입한 삼성페이가 아무래도 빠르게 사용처를 늘리며 성공한 모델이 되었는데, LG 페이도 빠르게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LG 페이는 신용카드의 오프라인 결제만 지원했기 때문에 현금이 필요할 때를 대비해 현금카드를 꼭 소지해야 했는데요. 최근 ATM 입출금 기능을 업데이트하여 지갑을 더욱 가볍게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ATM 입출금은 아직은 신한은행만 이용할 수 있는데, 삼성페이도 신한을 시작으로해서 이제는 10개 은행을 이용할 수 있을 만큼 많아졌는데, LG페이도 더 확대되겠죠?
ATM 이용을 위해서는 LG 페이 최신 버전의 업데이트와 자신이 사용하는 계좌의 등록이 필요합니다. 계좌를 등록하면 신용카드처럼 통장 이미지가 생기게 되구요. 삼성페이와 같은 방식 입니다.
기존에도 체크카드를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었는데, 체크카드가 ATM 출금을 지원한다고 해도 계좌 등록을 해야만 ATM에서 출금할 수 있습니다.
ATM 출금은 신한은행 ATM 기기에서 출금할 때 LG 페이를 선택하면 됩니다. 기존에도 NFC 출금을 지원했기 때문에 거기에 스마트폰을 대고 사용하면 되구요.
이 외에도 LG페이에서 모바일 KB국민카드와 신한카드의사의 신용/체크카드를 신청하는 기능과 베스트샵 멤버십이 추가되었습니다.
ATM 기기의 사용이 시작되면서 이제 지갑없는 모바일 라이프에 한발 다가서게 되었습니다. 이게 지원하고 안 하고가 상당한 차이가 있는 터라 너무 반갑네요. 근대 신한은행 하나만 지원하기 때문에 좀 아쉽습니다. 삼성페이가 10개 은행과 제휴 중이니 곧 더 확대되겠죠.
아직까지 모바일로 결제가 오프라인만 되는데, 온라인 페이지에서의 결제도 삼성이 진행하고 있으니 이것도 빨리 추가되면 좋겠네요. 아직 업데이트하지 않았거나, ATM 기기 사용이 안돼서 LG페이를 안 쓰던 분들은 어서어서 업데이트해서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