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8BEN 작성 요청 받았다고 쫄지말자. 단순 서류일뿐


아이허브에는 리워드라는 보상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아이허브 제품을 소개하고 일종의 커미션을 받는 것이죠. 최근에는 정책이 많이 바뀌었는데, 아마도 계속 정책은 보완과 수정을 해 나갈 것 같네요.


아이허브 리워드 포인트가 연간 600달러가 넘으면 세금을 신고하게 됩니다. 아이허브도 미국 본사에서 세금을 처리하게 되는데 이 때 필요한 서류가 W-8BEN 입니다. 해외 거주자라는 일종의 신고서 입니다. 아마 연간 600달러가 넘는 포인트를 받은 사람이라면 메일로 안내를 받았을 것 같은데요. W-8BEN라는 이름이 너무 어렵게 느껴지겠지만 단순히 연말정산 서류와 비슷한 개념이고 작성도 아주 쉽습니다.



먼저 서류는 아이허브에 로그인한 상태에서 추천인 포인트 > FAQ (링크) 로 이동하면 페이지 하단에서 필요한 서류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PDF 파일이라 웹 브라우저로 열리면 다운받아 작성해야 하구요. 


W-8BEN은 개인의 서류 관련 작성 서류로 한국과 미국은 조세관련 조약을 맺었기 때문에 작성해서 보내면 미국 세율을 저렴하게 적용 받습니다. (이자 12%, 배당 10 ~15%)



W-8BEN 서류 작성은 위의 이미지를 참고해서 작성하면 됩니다. 어렵지는 않은데, 영문으로 작성해야 하니 좀 번거롭습니다. 요즘은 포털에서 영문 주소도 자동으로 만들어주니 어렵지는 않더라구요.



서류를 다 작성 했으면 회원정보 > 추천포인트 현금화 (링크) 메뉴로 들어가서 이제 입금관련 내용을 선택하고 필요하면 입력하면 됩니다.



1번 주소를 영문으로 입력하고 2번에 있는 현금화 수령 방법 설정하기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수표로 받으면 번거롭기 때문에 계좌이체를 선택하는것이 여러모로 번거롭지 않고 편합니다. 각 은행별로 은행의 영문이름과 SWIFT코드가 필요한대, 이것도 검색해 보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 3번째 세금관련 서류 접수하기 탭에서 아까 작성한 W-8BEN를 첨부해 제출하기를 눌러주면 끝 입니다. 쉽죠?^^


아마 아이허브 리워드를 오래 전부터 활용해온 사람이라면 W-8BEN 서류를 제출한 적이 있을텐데, W-8BEN은 한번 제출하면 3년간 유효하다고 합니다. 때문에 정기적으로 서류 제출 요청을 받을 것이라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이허브 뿐만 아니라 스톡 사이트 등에서 개인적으로 수익이 발생하면 다른 사이트에도 제출하는 서류이니 너무 걱정하거나 겁먹을 필요 없습니다.

아마 서류 제출 기간이 거의 다 된 것 같은데 어서 어서 제출해서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하세요.





김군의 블로그 글은 모두 김군의 허락없이 스크랩과 재 발행을 금합니다.
김군의 글에 대한 저작권 원칙은 [저작권 및 운영정책]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김군의글 전체보기 N
TECH N
사진으로보는리뷰
앱(APPS)
GAME
iHerb완전정복
사진으로떠나는여행
해외직구
Designer스토리
김군의이야기
드자이너김군's Blog is powered by Textc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