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포켓몬 고 이브이 진화, 에브이 블래키 확정진화 방법 및 팁

반응형

필자가 애정하는 포켓몬 이브이, 진화 시 유의 점을 알아보자

 

포켓몬 고가 출시된지도 2달이 다 되어 가고 있습니다. 국내 출시가 늦었지만 덕분에 2세대 포켓몬은 빠르게 만나 볼 수 있었다는 장점이 생기기도 했죠. 겨울이라 밖으로 나가기가 쉽진 않지만 그래도 여전히 많은 포켓몬 트레이너들이 오늘도 뚜벅초(?)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근대 왜 라플라스는 매번 산속에 뜨는지...

 


2세대 포켓몬이 나오면서 필자가 애정 하는 이브이를 만나기가 쉽지 않아졌지만, 여전히 이브이는 능력치에 상관없이 가장 좋아하는 포켓몬 중에 하나 입니다. 이미 업데이트가 좀 되어서 확정 진화 시키는 방법들은 잘 알고 있을 텐데 이름을 바꾸는 것 외에도 확정 진화가 가능한 팁이 있습니다. 

 


이브이는 다양한 포켓몬으로 진화가 가능한데, 2세대 업데이트 전에는 샤미드, 쥬피썬더, 부스터의 3가지로 랜덤 진화 었습니다.

 

딱 1번 확정 진화가 가능한데, 샤미드 = Rainer, 쥬피썬더 = Sparky부스터 = Pyro로 영문으로 이름을 바꾸고 진화를 시도하면 각 개체로 진화할 수 있습니다. 첫 글자는 대문자로 넣어야 하니 그 점은 유의해야 합니다.

 



2세대 포켓몬이 추가되면서 이브이의 새로운 진화 개체인 에브이와 블래키가 추가되었습니다. 업데이트 전처럼 이름을 바꾸면 1번씩 확정 진화를 시킬 수 있구요.



애브이 = Sakura블래키 = Tamao 로 이름을 바꾸면 되는데, 이것도 첫 글자는 영문 대문자로 넣어야 하는것을 유의 해야 합니다.

 

이브이 진화는 랜덤이지만 아무리 진화를 시켜도 이브가 에브이나 블래키로 진화하는 것을 보기란 거의 불가능한대 이것은 애정 시스템이 도입되었기 때문입니다.

 


2세대 포켓몬 업데이트전 발렌타인 이벤트 때 돌던 루머가 있는데, 파트너 설정 후 새벽 4시부터 저녁 5시 59분까지 진화는 에브이, 저녁 6시부터 새벽 3시까지 진화시키면 블래키로 진화한다는 루머가 돌았거든요. 이 시스템이 2세대 포켓몬 업데이트와 함께 적용되었습니다.

 


파트너 포켓몬으로 설정해야 한다는 단서가 생겼고 최소 10km 이상 함께 걸으며 애정도를 높여 주어야 합니다. 10km 이상 파트너 포켓몬으로 설정된 이브이를 가지고 진화를 시키면 플레이 화면이 낮인 경우는 에브이가, 밤인 경우는 블래키로 진화 됩니다.

 


단! 파트너 포켓몬의 확정 진화를 위해선 포케몬 박스가 아닌 트레이너 창에서 파트너 포켓몬을 선택해 주어야 합니다. 파트너 포켓몬을 선택하면 함께 걸은 거리와 사탕의 갯수 등이 표시되는데, 여기서 거리 우측끝에 있는 사탕을 누르면 파트너 포켓몬의 상세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고 여기서 진화를 시켜야 합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요즘 파트너 포켓몬인 럭키로 캡처했지만 방법은 같습니다. 저도 해피너스 하나 가지고 싶은데, 지난 발렌타인 이벤트 때 잡은 럭키가 있어서 요즘 열심히 걷고 있거든요. 중간에 파트너 포켓몬을 바꾸게 되더라도, 함께 걸은 거리는 유지되니 파트너 포켓몬 변경은 부담 갖지 않아도 되고, 이름 바꿔서 확정 진화는 1회지만 이렇게 진화하는 것은 거의 무한정인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 나이엔틱에서 이렇다 할 컨텐츠들을 내 놓고 있지는 못하지만 저는 꽤 재밌게 포켓몬 고를 즐기고 있습니다. 망나뇽이나 해피너스 같은 레어 포켓몬에 열광하긴 하지만 저만의 목표를 세우고 도감을 차근히 채워 나가는 재미도 있거든요. 현실적으로 직장인이 도감을 빠르게 채우고 레어 포켓몬으로 포켓몬 리스트를 주렁주렁 채우기는 어렵더라구요. 더군다나 약간 외각이라 포켓몬 출현도 많지 않구요.

레어가 아니라도 좋으니 포켓몬이 무더기로 나와서 사냥하는 재미라도 있으면 좋겠는데 여긴 너무 안 나와서 그게 좀 아쉽군요. 그래서 중심가 같은데 가면 미친 듯 사냥에 몰입...ㅎㅎㅎ

나이엔틱에서 2017년에는 3가지 굵직한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다고 하니 기다려 봐야 겠습니다. 이브이는 다양한 진화가 가능하니 주의점을 명심해서 원하는 포켓몬으로 진화시켜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