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인터넷과IT

샤오미가 만든 65인치 곡면 UHD TV, 미 TV 3S


태양의후예 중국에서도 인기가 대단한듯, 송중기 송혜교 벌써 광고에 등장

 

샤오미 미 TV3s

 

얼마 전 360만 원짜리 카본 바디 자전거를 공개한 샤오미가 이번에는 새로운 TV를 들고 나왔습니다. 70인치 4K 스마트 TV를 공개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새로운 티비를 들고 나왔습니다. 더구나 이번에는 곡면 입니다. 올해 CES에서 하이얼, TCL, 하이센스가 곡면 UHD TV를 들고 나왔는데 샤오미도 여기에 합세 하는군요.

 

샤오미 TV는 8,999위안 우리나라 돈으로 약 161만 원정도 합니다. 그동안 나온 샤오미TV에 비하면 저렴하다 할 순 없지만, 무려 65인치 곡면 UHD TV라는 점을 생각하면 굉장히 저렴합니다. 비슷한 사양의 국내 제조사가 만든 곡면 UHD TV가 400만 원 정도 하니 반값도 안 되는 셈이죠. 샤오미의 70인치 티비 보다 도 쌉니다.

 

 

샤오미 미 TV3s

65인치에 UHD(4K, 3840X2160)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지만, 두께는 5.9mm에 불과합니다. 전체가 메탈바디로 튼튼하게 만들어 졌는데도 두께는 스마트폰보다 얇습니다. 얼마 전 출시한 70인치 모델 보다도 훨씬 얇구요. 삼성디스플레이가 스마트폰용 곡면 디스플레이를 중국을 비롯해 여러 나라에 공급할 것으로 알려 졌는데, 그래서 그런지 디스플레이는 삼성의 디스플레이를 자연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70인치는 샤프의 것이었죠.

 

 

샤오미 미 TV3s

곡면 TV에서의 중요한 곡면을 나타내는 R 값은 4,000 R 입니다. 삼성이나 LG 커브드 TV보단 숫자가 조금 적은데, 숫자가 적을수록 더 가파르게 곡면이 적용되었다는 이야기입니다. 즉 더 많이 휘어 있다는 얘기죠. 곡률이 중요하긴 하지만 곡률로 커브드 TV의 성능을 판단할 순 없습니다.

 

 

 

곡면이 TV에 좋으냐? 혹은 나쁘냐 하는 건 사실 다른 포스트에서 풀어야 하겠지만, 일반적으로 TV가 곡면이 되면 평면일 때보다 시야각이 넓어집니다. 사람의 눈이 단순히 앞만 보고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죠. 같은 65인치라도 더 크게 보이는 효과도 있고 몰입도가 좋아집니다. 특히 고해상도의 UHD TV는 더욱 완벽한 몰입감을 갖게 되는 데 마치 영화관 같은 느낌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물론 사이즈가 커야 가능한 이야기지만 미 TV 3S는 65인치니 꽤 괜찮아 보입니다.

 

 

샤오미 미 TV3s

물론 작년 10월에 선보인것 처럼 TV의 두뇌를 담당하는 사운드바와 함께 세트입니다. 앞으로 샤오미의 고급 TV 라인은 이런 방향으로 가게 될 것 같습니다. 사운드를 사운드바에서 담당하니 TV의 두께는 줄어들고 TV의 업그레이드가 쉬워집니다. 마치 삼성의 TV업그레이드 모듈과 비슷하죠.

 

 

 

샤오미 미 TV3s

사운드바는 기존과 크게 달라진것은 없습니다. Cortex-A17 1.4GHz 프로세서를 사용하고 2GB DDR3 RAM에 8GB의 저장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스마트 TV에 들어가는 하드웨어 중 비교적 고사양 입니다. 물론 미 TV 3S도 다양한 스마트Tv의 기능을 갖추고 있구요.

 

 

샤오미 미 TV3s

4개의 저음 스피커와 2개의 트위터를 가지고 있고 돌비 서라운드를 지원해서 소리도 썩 괜찮아 보입니다.

TV와 사운드를 바를 합친 금액이니 꽤 괜찮죠?^^

 

 

샤오미 미 TV3s

재밋는 것은 샤오미 3S 제품소개 페이지에 태양의 후예 이미지가 똬~악 박혀 있다는 점입니다. 샤오미는 자사의 TV가 지원하는 컨텐츠 이미지를 함께 사용하는데, 이번에는 태양의 후예의 두 주인공 송혜교와 송중기가 큼지막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보통 인기 있는 영화의 한 장면을 쓰곤 하는데 중국에도 태양의후예의 인기가 많은 모양 입니다.

 

 

샤오미 미 TV3s

거치대도 꽤 깔끔한 모습을 하고 있는데, 지난 70인치 TV와 달라지진 않았습니다. 저라면 벽걸이보다는 거치해서 쓸 것 같은데, 사운드바가 다른 외부기기와의 연결을 모두 담당하기 때문에 벽걸이로 사용해도 선이 주렁주렁 연결되지 않아서 좋아 보이더라구요.

 

요즘 TV트랜드는 대화면에 고화질로 가는 추세이고, 고화질로 변화하는 속도가 상당히 빨라지고 있습니다. UHD에서 곡면이 답이냐? 라는 물음에는 쉽게 답을 할 순 없겠지만, 적어도 곡면 TV가 전 세계적인 트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는 이야기는 할 수 있겠네요. 가까운 매장에 나가서 한번 곡면 TV를 보면 평면 TV와는 다른 매력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가격은 앞서 언급했듯 8,999위안 한화로 환산하면 161만 원 정도 됩니다. 국내에 수입되면 관세와 배송비 때문에 더 높은 가격이 되겠지만 그래도 충분히 매력적인 가격입니다. AS문제만 해결할 수 있으면 당장이라도 사고 싶네요. 샤오미가 국내 유통망을 구축하고 있으니 AS도 어느 정돈 해결되길 기대해 볼순 있겠습니다. 발매일은 중국 현지 기준 3월 31일 이구요. 중국산 TV가 국내에 들어오긴 아직 힘들어 보이긴 하지만, LG와 삼성이 긴장 좀 하면 좋겠네요.

 


Comments.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