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음향기기

스웨던 감성 사운드, 수디오 바사(SUDIO VASA) 사용기

반응형

스웨덴에서 날아온 바사 커널형 이어폰, 핸드메이드 이어폰의 사운드는 어떨까?

현대는 사운드의 전성시대라 할 만큼 다양한 사운드 관련 기기들이 사용자들의 귀를 즐겁게해 주고 있습니다. 물론 음원이 가장 중요한 역활을 하겠지만, 음원의 품질이 중요한 만큼 이를 출력해주는 이어폰이나 헤드폰의 성능도 중요 합니다. 편리함 때문에 블루투스를 자주 이용하는 편이지만 역시 음질은 유선이어폰이 아직은 좋은것 같더라구요.

 



수디오(SUDIO)는 우리에게 친숙한 이름은 아닌데 스웨덴에서는 꽤나 이름을 알리고 있는 브랜드 입니다. 국내에도 프리즈비,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등에서 판매가 되고 있어서 혹시 보신분들이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일일이 수작업으로 제작이 이루어진다고 하는데, 꽤나 디자인과 사운드에 대한 고집과 장인정신이 있어 보입니다.

 

 

제가 선택한 제품은 수디오의 최고급 라인인 바사(VASA) 입니다. 가장 프리미엄 모델로 수디오 제품중에 가장 성능이 뛰어 나다고 합니다. 국내 가격대가 가격대가 8~9만원쯤 하는데 싸게 사는 방법은 아래에서 알려 드릴께요... 소근소근...^^

 

 

안드로이드와 IOS 최적화 모델 중에 선택할 수 있어서 자신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OS에 맞는 제품을 구입하면 됩니다.  

 

 

패키징에도 꽤 신경쓰고 있어서 고급스런 패키지에 담겨 있습니다. 이어폰 이라는 한계적 특성이 있긴하지만 단순히 이어폰이 아니라 하나의 패션 악세서리로 착용했을 때 아웃핏에 신경을 많이 쓰는 만큼 제품디자인이나 패키지에도 신경을 많이 쓰는것 같더라구요.

 

 

겉 박스안에 있는 2개의 작은 박스 안에 제품이 나눠서 패키징이 되어 있는데, 작은 박스 안에는 VASA 본체가 그리고 큰 박스 안에는 설명서와 각종 악세서리들이 들어 있습니다.

 

 

수디오를 더욱 신뢰하게 만드는 워렌티카드 입니다. 별도의 워렌티 넘버가 있어서 교유하게 관리하고 있다는 왠지 모를 든든함을 주는 카드 입니다. 보통 종이로 들어 있는데 카드 형태라 고급지네요. 마치 김군처럼 말이죠...ㅋ

 

 

보통 대/중/소의 3종으로 되어 있는 이어팁은 4종으로 되어 있어서, 어른들 부터 아이들까지 대응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이어폰을 들려주는 일은 별로 없는데 그래도 초등학생만 넘어가도 여행 다닐때 이어폰 주는 경우가 종종 생기더라구요. 아주 유용하겠죠?^^ 로즈 골드 컬러의 메탈 클립이 있어서 몸에서 덜렁덜렁 움직이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벨크로 형태로 된 타이로 정리가 잘 되어 패키지잉 되어 있습니다. 보통 일반적인 둥근 형태의 줄이 아니라 칼국수라 불리는 플랫 케이블로 되어 있어서 정리나 보관이 편리 합니다. 아무렇게나 막 넣어 놔도 잘 엉키지 않거든요. 정리 벨크로는 우리집 PC의 선 정리 하는데 쓰고 있는데 아주 좋아요..ㅋㄷㅋㄷ

 

 

김군이 선택한 색상은 로즈골드 화이트 입니다. 기본 베이스는 화이트이고 로즈골드로 포인트가 되어 있습니다. 커널 부분이 좀 밋밋해 보이기는 하는데 심플한 매력이 있습니다. 클랑은 좀 더 디테일한 디자인이 들어가 있던데 요건 좀 심플하네요.

 

 

수디오 바사의 로고가 줄에 똬~악 박혀 있는데 왠지 자신감을 들어 내는것 같습니다. 로고 자체가 디자인이 나쁘지 않고 밋밋한 부분에 들어 있어서 왠지 세련되어 보이기도 하구요. 보통 L/R구분이 잘 보이지 않도록 되어 있는데 눈에 잘 띄이도록 프린팅 되어 있어서 전 이게 좋더라구요.

 

 

버튼은 3버튼으로 되어 있고 볼륨 조절과 곡의 컨트롤을 할수 있습니다. 물론 이이 마이크가 있어서 통화도 지원되구요. 컨트롤러 부분도 로즈골드의 메탈로 쌓여 있어서 왠지 더 고급지쥬?

 

 

기본적으로 파우치가 하나 들어 있는데, VASA 컬러에 맞게 컬러링이 되어 있습니다. 처음에는 인조가죽인줄 알았는데 리얼가죽이라고 하네요. 굿~

 

 

말아서 넣다가 그냥 막 쑤셔 넣어 봤는데 그래도 달 들어 가네요. ㅋㅋㅋ 막 집어 넣어도 줄이 칼국수 줄이라서 잘 엉키지 않습니다. 파우치 없이 그냥 가방에 넣어도 괜찮긴 하던데, 그래도 파우치에 넣어 두는게 안전 하겠죠?

 

 

커넥터 부분은 일자라 아니라 'ㄱ'자로 되어 있고 단선 방지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SVENSK DESIGN이라는 것은 스웨덴의 디자인 이라는 뜻 입니다.

 

 

이어폰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사운드 이겠죠? 수디오 바사는 수년간 집약 된 SUDIO의 드리아버 기술이 집적되어 있습니다. 10.2mm의 다이나믹 드라이버가 적용되어 있구요.

 

 

제품을 받아보고 일주일정도 계속 사용해 봤는데, 클래식이나 POP, K-POP 어디에 사용해도 꽤 잘 어울리는 이어폰 입니다. 음질이 꽤나 깔끔하고 해상력이 좋은 편이라서 오랜만에 참 괜찮은 이어폰을 만났다 생각이 들더라구요.

 

 

하지만 좀 평의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 베이스나 고음역대의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는 않기 때문에 조금은 심심하다고 할수도 있을것 같은데, 꽤나 디테일한 표현력이 심심함을 상쇄해 주는 편입니다. 어쩌면 베이스가 꽝꽝울리는 사운드를 좋아하는 우리나라 사람들 특성에 맞지 않을수도 있지만 편안하게 음악이나 영화감상을 즐기는 사람들이라면 추천해 볼만 합니다.

 

 

VASA의 사운드 시그니처를 살펴보면 모든 음역대에서 비교적 고른 분포를 보이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꽤나 디테일하게 사운드를 잘 잡아내던데, 음악감상할 때는 편안한 사운들르 들려주고, 영화 같은 영상 시청시에는 디테일이 살아 있는 사운드를 들려주어서 꽤나 만족스럽더라구요.

 

 

앞서 언급했듯 국내 판매처에서도 구매를 할수 있지만 가격대가 좀 나가는 편입니다(VASA:89,000won/ KLANG:79,000won / TVA:49,000won). 판매처에 따라서는 판매되지 않는 모델도 있구요.

 

스웨덴에 본사를 두고 있긴하지만 SUDIO 홈페이지에서도 구입을 할 수 있는데, 홈페이지가 무려 한글을 지원 합니다. 그리고 전세계 어느곳으로 배송하든 배송비가 무료 입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국내 판매가보다 저렴하구요. 배송일이 2~5일 정도가 걸리긴 하지만 몇일 더 기다리면 더 저렴하게 SUDIO의 명품 사운들를 즐길수 있습니다.

 

게다가 제품 구입시 할인코드(blue2310)를 입력하면 SUIO 전 제품에 15%할인 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니 꽤나 메리트 있는 가격으로 SUDIO의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2015년 10~25일까지는 4천원 정도 하는 선물 포장비까지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어요~

 

한통의 메일로 시작 된 인연으로 스웨덴이라는 먼 나라에서 날아온 이어폰을 체험해 보았는데, 생각했던것 보다 제품이 괜찮더라구요. 또 SUDIO 자체도 꽤나 제품에 자신이 있어하는터라 음질이 상당히 궁금했는데 직접 사용해 본 VASA는 만족스런 사운드를 들려 주고 있습니다.

 

SUDIO제품에 관심이 있다면 홈페이지에서 직접 구입도 가능하니 홈페이지 방문도 한번 해 보시고 할인코드 입력해서 할인도 받아 보세요~

 

- SUDIO 제품 할인코드 : blue2310

- SUDIO 홈페이지 : www.sudiosweden.com

- SUDIO  페이스북 페이지  : www.facebook.com/sudiosweden
- SUDIO 인스타그램 : www.instagram.com/sudioswede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