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넥서스5 2015의 유출사진 등장, 넥서스5 1차 출시국에 한국 포함될까?

반응형

넥서스 5 2세대 모델의 사진도 유출? 출시일은?

 

IFA 2015가 가까워오고 하반기에 접어 들면서 스마트폰 시장도 점점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9월에는 독일에서 열리는 IFA도 있고, 애플의 미디어 발표회가 있는 등 새로운 모바일 제품들의 등장이 상당수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관심이 모아지는 제품중에 하나가 구글에서 내어 놓을 넥서스의 2015 제품들 입니다.

 



 안드로이드의 새로운 버전인 안드로이드M(마시멜로우)가 처음 적용 될 넥서스5 2015는 LG와 화웨이가 각각 제조를 맡았다는것이 알려지면서 관심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여지껏 다양한 루머와 함께 유출된 것으로 보이는 사진들도 꽤 많이 나와 있는 상태지만 하드워어 사양도 준수한 편이고 꽤나 매력적인 모습으로 나올것이라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모토로라가 제조를 맡았던 넥서스6는 화웨이가 바톤을 이어받아 5.7인치 모델로 나오게 될 것으로 보이고 넥서스5의 2세대 모델은 LG가 계속 제조를 맡았습니다. 전면 만 보면 디자인의 차이가 크지는 않지만 뒷면은 G4와는 다른 디자인으로 나오게 된다는 것이 왠지 안심이 되는군요...ㅋㅋㅋ

 

 

넥서스6의 것으로 보이는 사진은 이미 한차례 유출이 되었습니다. 중앙에 있는 버튼 처럼 보이는것은 지문인식 센서로 안드로이드M에 탑제되는 구글페이와 지문인식에 대응을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화웨이발 넥서스의 사진이 유출 될 무렵 LG전자가 만들고 있다는 넥서스5 2세대 모델의 사진이라고 주장하는 사진이 공개 되기도 했는데, 이건 중국인의 합성 사진인것으로 들어났죠.

 

 

이런 와중에 LG에서 제작중인 넥서스5의 렌더링 이미지라고 주장하는 이미지와 동영상들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아마도 이 모습이 넥서스5 2015의 모습이 되지 않을까 하네요.

 

 

중앙에 있는 지문인식센서가 카메라렌즈와 비슷하게 보이는 이미지도 있어서 듀얼 카메라로 나오는게 아니냐는 썰이 잠시 돌았지만 지문인식 센서인것으로 판명 되었고, 카메라는 OIS와 레이저AF도 함께 들어가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5.2인치 디스플레이에 전면에는 듀얼 스피커가 들어게 될 것으로 알려졌는데, 듀얼스피커가 내장 된 스마트폰이 거의 없으니 메리트가 있으려나요? 전원 문제로 USB-C 타입 커넥터가 사용 될 것으로 알려 졌는데, 나름 신빙성은 있어 보입니다. 원래 금속 재질의 후면 커버가 사용 될 것으로 알려 졌는데, 렌더링 이미지만으로 보면 플라스틱 커버가 될 것같구요.

 

넥서스5 2015의 여러 루머들이 등장 하는것을 보면 출시가 아주 멀지 않아 보입니다. 화웨이가 만드는 모델이 넥서스6가 될것인지 아니면 넥서스5가 2가지 모델로 나오게 되는것인지는 확실치 않은데, 아마도 LG가 만드는 모델은 중급기로 화웨이가 만드는 모델은 플래그쉽 모델로 나오게 되지 않을까 하네요.

 

알려진 바에 따르면 9월 29일 출시가 될 것으로 보이고 화웨이발 넥서스의 출시가 동시에 이루어 질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구글플레이를 통해 전세계 동시 판매가 이루어질 전망인데, LG전자가 제작을 맡고 있는 만큼, 1차 출시 국가에 우리나라가 들어가지 않을까 하는 관측이 우세한 편입니다. 1세대는 빠졌지만 2세대는 좀 빠르게 출시가 되면 좋겠네요.

정확한 가격이 아직 알려지지 않았는데, 요즘 나오는 넥서스 모델들의 가격이 점점 착해지지 않는다고 생각 되는것은 기분 탓일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