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인터넷과IT

MP3를 간단히 KMP나 SMP로 변환해서 핸드폰으로 전송해 보자!

반응형

MP3를 간단히 KMP나 SMP로 변환해서 핸드폰으로 전송해 보자!


요즘 핸드폰 한대씩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이 없죠? 초등학생인 제 조카들도 가지고 다닐만큼 이제 필수품 처럼 되어 버렸내요.
전에는 핸드폰에 영화며 MP3며 참 잘 넣어서 듣고 다녔는데..
요즘은 봐야 할 책도 많고.. 닌텐도 같은 휴대용 게임기를 가지고 다니는 지라 잘 챙기지 못했습니다.
엊그제 인가, 갑자기 음악이 듣고 싶어져서 휴대폰에 MP3를 넣으려고, 김군이 쓰던 도시락 플레이어로 넣을까 하다가, 속도도 느리고 포멧해서 깨끗해진 컴퓨터에 다른 무언가를 또 이것저것 깔아야 하는게 싫어서 방법을 찾아 보았습니다.
간단히 프로그램 하나만 깔아주면, 멜론 플레이어나 도시락 플레이어 보다 훨씬 빠르게 파일 변환을 해서 핸드폰에서 음악을 들을수 있습니다.. 그냥 MP3는 인식을 못하더라구요.. ㅎㅎ
아. 삼성꺼만 되것 같은데.. 다른 핸드폰은 해보지 못했어요.

맨밑에 첨부한 파일을 압축을 풀면 Anycall_MP3_Manager 설치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설치를 하고 실행을 시킵시다.

설치가 끝나면 이런 화면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왼쪽에 탐색 목록에서 MP3 파일이 있는 폴더를 선택하면 오른쪽에 MP3 목록이 나타 납니다.

오른쪽 목록에서 변환 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한 후에 우측버튼을 눌러주면 MP3를 SMP로 변환하는 탭이 보입니다. KMP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SMP로 일단 변환해 주세요.

변환 버튼을 누르면 이런 경고 문구를 만나게 됩니다. 별 상관 없으니 그냥 확인 눌러주세요.

컨버팅 마법사가 시작되고 저장할 위치를 선택하는 창이 나오면 다른 폴더를 하나 새로 만들어서 저장 합시다.
그래야, 원본 파일과 구별되고, 또 핸드폰으로 옴기고 나서 지워버리면 되니 편리 합니다.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는 창이 나오는데요, 꼭 자신의 핸드폰 번호를 넣어주세요. 그래야 실행이 됩니다.
다른 사람 휴대폰으로 전송하려면 다시 한번 변환과정을 거처야 합니다.

이렇게 변환된 파일은 SMP의 확장자를 가지게 됩니다.
KMP를 쓰는 KTF휴대폰을 가지신 분은 확장자명만 그냥 바꿔주어도 되지만, 곡수가 많아지면 말 그대로 노가다가 되겠죠?
첨부파일에 보면 smp-kmp 파일이 있습니다.
이것을 변환된 파일이 있는곳에 복사해 넣고 실행시키면 곡 전체가 KMP 파일로 변환 되어 집니다.

그것을 그냥 Micro SD카드에 복사해 넣거나 기기 안으로 복사해 넣기만 하면 끝이에요.

도시락이나 멜론 플레이어를 사용하면 시간도 정말 많이 걸릴 뿐더러 USB드라이버등 잡다하게 많이 깔아야 하고 복잡해 지니 이방법을 쓰시면, 간단하게 변환이 가능 합니다.

이제 핸드폰으로 음악을 잘 감상하시면 됩니다. 어때요 쉽죠?^^


UPDATE 09.02.06
프로그램이 업데이트 되면서 구 버전은 막아버린듯 합니다.
http://www.anycall.com/support/download/soft_content.jsp?modelName=SPH-W2400
위의 링크로 가셔서 PC매니저 플러스 라이트 버전을 받아서 실행해 주세요.
라이트 버전을 깔고나서 뮤직으로 가시면 됩니다. - 라이트 버전은 음악기능만 포함되어 있습니다
방법은 비슷 합니다.
변환방법은 나중에 다시 정리해서 포스팅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UPDATE 2009 02 14
SMP를 KMP로 일괄 변환해 주는 파일 입니다. 함께 압축했더니 문의 하시는 분이 많내요.
따로 분리를 했습니다.
사용법은 SMP로 변환된 파일이 있는 폴더에 복사해 넣으시고 실행하면 일괄 변환 됩니다.


update 2009 03 17
http://blue2310.tistory.com/426 <- 여기에 있는 프로그램 쓰세요~ 훨씬 간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