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LG 보급형 스마트폰 밴드플레이 스펙, 쓸만할까?

반응형

SKT전용 단말기 밴드 플레이, 디즈니 모바일 같은거나 내 놓지!

 

큰 기대로 G4를 출시 했지만 성적이 별로 좋지 못한 LG전자. 사실 좀 안타깝기도 합니다. G4가 참 잘 나오긴 했는데, G3의 완성형 느낌인지라... G3가 이렇게만 나와 줬어도 지금의 시장 판도는 많이 바뀌어 있었겠죠. 단통법 이후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찾는 사람들은 점점 줄고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들을 찾는 사람이 늘고 있어서 인지 LG와 삼성 모두 보급형 스마트폰의 출시를 알리고 있습니다.

 

 

 

LG 에서는 밴드 플레이라는 제품을 내어 놓았는데, 이름에서 풍기듯 SKT전용 단말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G플렉스2 때도 비슷한 느낌의 볼트가 나왔었는데, 프리미엄 라인이 나올 때마다 보급형 하나씩 나오려나요? 스펙을 보면 볼트 보다는 밴드플레이가 더 괜찮아 보이긴 합니다. 볼트는 그냥 구색맞추기 정도?  디자인만 보면 G시리즈의 시작이었던 옵티머스 G폰의 디자인과 닮은꼴 이네요.

 



잘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자급제 용으로 LG-T540 마그나(Magna)라는 모델이 비슷한 시기에 출시가 되어 있기도 합니다. 스펙이나 기능은 밴드 플레이가 더 좋긴 하네요.

 

 

 LG BAND PLAY Specification

LG 밴드 플레이의 출시 가격은 34만 9천 800원 입니다. 지원금을 좀 많이 받으면 거의 공짜폰으로 받을 수 있는, 완전 보급형 스마트폰이지만 스펙은 썩 괜찮아 보입니다. 디스플레이가 HD인게 좀 흠이긴 하네요. 밴드라는 이름에서도 알수 있듯 SKT용으로 출시가 된게 좀 아쉽다면 아쉬울까요?

 

 

카메라는 LG의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레이저 AF와 제스쳐샷의 UI등을 그대로 따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문가 모드는 적용되지 않았고, OIS도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화소는 후면 1300만 전면 500만으로 거의 프리미엄 스마트폰과 동급 이네요. 화소가 깡패이기도 하니 ... 셀카는 잘 나오겠습니다.

 

 

G4에서 처음 선보였던 쿼드비트3가 밴드플레이에도 제공이 됩니다. 제가 일전에 쿼드비트3에 대해서 리뷰를 한적이 있는데, 써보니까 이젠 번들 이어폰이라고 막 굴릴만한게 아니더라구요. 사운드가 꽤나 좋습니다. 스피커도 1W의 고출력 듀얼 스피커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타겟군이 젊은 층 그러니까 학생층이 되는 것 같은데, 음악이나 영화같은 멀티미디어와 인강같은 학습 컨텐츠를 주로 듣는 사람들에게 확실히 어필해 줄만 합니다.

 

 

학생이나 직장인들을 위한 UX도 탑제가 되어 있는데, 젊은 층이 좋아하는 걸스데이 테마를 직접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고, 집중모드와 힐링테라피 사운드를 기본제공 합니다.

 

집중모드는 공부 혹은 업무에 집중해야 할 때 스마트폰에의해 방해 받지 않도록 전화 자동거절 및 자동 거절 메시지 발송이 되고 DATA와 Wi-Fi OFF등 외부의 간섭으로부터 자유롭게 해 줍니다. 집중한 시간의 카운트도 제공이 되구요. 사운드 테라피는 음악과 자연의 소리로 구성된 10가지 사운드로 뇌파안정과 집중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아마도 학생층을 겨냥한 제품이라는 느낌이 아주 강하게 드는 폰인데, 고가의 스마트폰 보다는 이런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이 학생들에게는 좀 더 어울릴수도 있겠습니다. 사이즈도 5인치대라서 인강같은 학습 컨텐츠를 보는데도 큰 무리가 없구요. 제가 생각했던것 보다 인강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보는 학생들이 꽤나 많더라구요.

 

밴드플레이 자체는 보급형에 맞춰 잘 나와주긴 한것 같은데, 좀 아쉬운건 얼마전에 일본에 출시한 디즈니 모바일 온 도코모(DM-01ㅎ)같은것을 만들어 내지 못하는 점 입니다. 디즈니 모바일 온 도코모 시리즈는 디즈니의 세계관을 담아 일본에서 출시되는 제품인데 벌써 8번째 모데링 나올 만큼 시리즈도 다양 합니다.

 

 

미키마우스를 형상화한 커버와 위젯 그리고 케이스등 디즈니 팬심을 자극하는 테마를 담고 있는데 이런 학생용 스마트폰도 좋지만, 요런 콜라보 제품들도 국내에 좀 나와 주면 좋겠네요. 우리나라는 디즈니 코리아가 없어서 안되려나요?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