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자동차

드론 탑제 SUV 컨셉트 카 르노 크위드(KWID), 2016년 양산

반응형

드론으로 살피는 교통상황! KWID

 

드론과 하나가 된 SUV 크위드라는 독특한 컨셉의 SUV 크위드가 르노 삼성에서 출시가 될 예정 입니다. 작년에 한차례 나왔던것 같은데 저는 이걸 이제 봤네요. 요즘 드론에 한창 관심이 가서 그런지 이녀석의 행보가 무척이나 궁금해 집니다.

 

 

요즘 나오는 자동차들과는 사뭇다른 멋진 모습이죠? 물런 컨셉이라서 그렇지 양산되면 조금씩은 변화가 있겠습니다. 그래도 이녀석 컨셉카의 모습을 닮아서 나오면 대박치겠네요. 아직 파워트레인에 대한 정보나 제원이 나와 있지는 않짐나 르노 트윙고에 탑제하는 3기통 900CC엔진을 탑제하고 나오게 될 것으로 알려 졌습니다. 양산 버전은 2016년에 공개 될 것으로 보이구요.

 

 

 

지난 2014년 뉴델리 오토쇼에서 최초로 컨셉카의 실모델이 공개가 되면서 주목을 받기도 했다는데, 사실 저는 자동차는 좋아해도 오토쇼 정보를 모두 보고 있지는 않은터라 이걸 이제야 봤네요. ㅋ

 

 

크위드가 처음 발표 될 때 드론과 함께하는 자동차하는 독특한 컨셉으로 소개가 되었는데, 이 때만해도 드론에 대한 관심이 막 태동하던 때라서 그런지 요즘 다시금 주목 받고 있습니다.

 

드론이 탑제 되고 자유로운 조정이 가능 하다면, 막히는 도로의 상황을 살피거나 자동차 주변을 점검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해 지겠네요. 아마 내 차에 헤코지 하는 사람은 드론으로 촬영해서 바로 신고도 가능할듯...

 

요즘 한창 고대하던 DJI의 팬텀3가 정말 괜찮은 사양과 가격으로 출시가 되면서 다시 한번 김군에게 드론에 대한 꿈을(응?) 심어주고 있는데, 크위드가 양산화 되서 나오면 드론 좋아하는 사람들의 관심을 확 끌겠네요.

물론 컨셉카는 2인승지만 양산형은 그렇지 않을것이고 외형도 좀 변화가 생겨도 컨셉을 잘 따라 준다면 묵직한 느낌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충분히 어필 될것 같구요. 드론이 이젠 다양한 분야에서 빛을 발하게 되는듯 합니다. 이상 뒷북 소식을 전한 김군 이었습니다~ 양산형 소식이 들려오면 누구보다 빠르게 전달해 드릴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