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가전제품

LG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은 청소 팔방미인

LG 무선청소기 강력한 파워를 겸비한 가볍고 컴팩트한 디자인의 무선청소기

 

무선의 시대! 집안의 모든것이 무선으로 바뀌어가는 세상에 청소기라고 바꾸지 않을 수 없습니다. 보통 무선청소기에 대한 고민은 유선에 비해 흡입력이 약하다는 것과 사용시간이 짧다라는 것 일텐데, 무선청소기이면서도 강력한 모터에 세련미까지 겸비 했다면 한번쯤 눈이 가지 않을수 없겠죠?^^

 

 

LG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은 강력한 스마트 인버터 모터로 흡입력을 잃지 않고 배터리가 끝나는 시점까지 버텨 줍니다. 지난 포스트에서 영상과 사진으로 보여 드렸듯, 흡입력 하나 만큼은 유선보다 더 좋으면 좋지 뒤지지는 않거든요.



이제 청소도 무선으로 하는 시대라는게 새삼 놀랍기도 하고, 곧 청소를 대신 해주는 가정부 로봇이 나올것 같기도 하다는...ㅋㅋㅋ

 

저희 와이프가 원래 무선청소기 가져올때 그냥 있는거 쓰면되지 몰 또 바꾸냐고 핀잔을 줬었는데, 지금은 가끔 바꿔줘야 하겠다며 매우 만족해 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유선에서 무선으로 넘어오는 편리함이 상당히 크기도 하거니와 강력한 모터가 맘에 든다고 하더라구요.

 

 

LG 무선청소기에 스마트 인버터 모터가 적용 되면서 기존 청소기에 비해 부피와 무게가 상당히 줄었습니다. 물론 손에 들고 다니는 일은 없지만, 완전 부담스럽지 않아요.

 

 

무게가 가벼우니 이방저방 끌고 다닐 때도 큰힘이 들지 않는데, 코드제로 싸이킹은 무선청소기라 방을 옮겨 다닐 때 유선청소기 처럼 코드를 옮겨 끼워야 하는 불편함이 없으니 청소가 훨씬 간편 해 집니다. 청소할 때 허리나 어깨에 무리가 간다고 힘들다 했었는데, LG 무선청소기는 그런 부담을 없애주기도 합니다.

 

 

먼지가 필터를 거쳐 먼지통으로 넘어가는 설계도 세월의 발전에 따라 아주 편리하게 바뀌었는데, 그냥 본체에서 먼지통만 쑥 빼서 쓰레기통에 탈탈 털면 되서 아주 편합니다. 김군이 가장 좋아하는 부분! 먼지 필터도 그렇고 먼지통도 그냥 물에 씻어서 말리기만 하면되니 편하구요. 제가 어릴적에는 먼지 봉투를 따로 쓰는 제품들이 나왔었는데, 기술의 발전이 새삼 놀랍습니다.

 

 

기본 흡입구는 뉴 사운드 케어 흡입구인데 차음 기술력으로 미세한 흡입구 구름소리를 잡아주고, 바닥 흡찹력이

좋아 조용하게 미세먼지를 흡입해줍니다. 또한 이제 날씨가 좀 따뜻해 지긴 했지만, 아직은 쌀쌀한 날씨라 집에 카펫이나 러그 같은것을 깔아 사용하는 집이 많을 텐데, 카펫과 마루청소를 위한 흡입구가 따로 마련되어 있어서 상황에 따라 뉴 사운드 케어 흡입구와 바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펫&마루 흡입구는 흡입구가 좀 뻣뻣한 결이 있는 부분이 가변적으로 움직이면서 카펫과 마루의 상황에 대응하게 되어 있습니다.

 

 

집에 아이들이 있어서 러그를 맨날 밖에다 털고 그랬는데, 아파트라 딱히 밖에 털곳도 없고 많이 불편했는데, 요것 써보니 참 좋네요. 러그의 먼지나 이물질도 쉽게 빨아 들여서 굳이 매주 밖에서 털지 않아도 되겠더라구요.

 

 

물론 교환이 가능한 칼형 액세서리 브러쉬와 소파나 패브릭에 사용할 수 있는 솔형 브러쉬가 함께 제공이 되니 상황에 맞게 교환해서 사용해 주면 됩니다.

 

 

스마트 인버터 모터가 적용 되면서, 흡입력은 볼링공도 들어 올릴만큼 강력해 졌지만, 기존 모터에 비해 크기는 28%, 무게는 22%더 적어져서 적은 공간만 있어도 깔끔하게 수납이 됩니다.

 

 

제 와이프는 부피가 작으니까 이방저방 공간이 적은 곳에서도 청소가 쉽게 가능하니까 그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흡입구도 부피가 작아 졌는지, 기존 청소기는 장농 아래까지 청소가 안되었는데, LG 코드제로 싸이킹은 장농아래까지 청소가 된다면서 완전 좋아하고 있습니다.

 

 

디자인도 2014 핀업 디자인 어워드 은상 수상,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인증을 받았을 만큼 좋아서 거실에 그냥 세워 두어도 상당히 세련된 멋을 풍깁니다.

 

 

전체적으로 블랙톤이라서 세련되어 보이는데, 살짝 둥글게 디자인되어 있어서 얼핏보면 헬멧 같아 보이기도 합니다.  

 

 

손잡이 부분도 메탈릭한 느낌으로 색을 잘 뽑아 내었고, 무선의 스마트한 느낌을 흡입력 조절 부분에도 잘 적용해 놓아서 사용하기도 편리하고 보기에도 멋스럽습니다.

 

 

전에 있던 유선청소기는 선이 나오는 부분과 먼지통 부분이 뒤쪽에 몰려 있어서 복잡해 보이고 그랬는데, 뒷테도 심플하고 커다란 바퀴는 심플할 뿐만 아니라 작은 문턱도 쉽게 타넘게 해 줍니다. 뒤쪽엔 필터가 위치해있는데요, 청소 중 밖으로 세어져나오는 초미세먼지 배출을 99.999% 차단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로 날씨가 안 좋은데 황사 날씨에 청소하기 좋은 무선청소기이기도 합니다.

 

무선청소기가 없을 때는 청소를 서로 미루곤 했는데, 지금은 청소할께 보이면, 그냥 쓱 가져와서 청소하면되니 부담감이 많이 줄더라구요. 유선 청소기는 선을 빼고 또 끼우고 하는 일이 무척 번거로웠는데 역시 무선청소기가 청소는 상당히 편리 합니다. 디자인도 청소기 같지 않게 깔끔하고 세련되게 디자인 되어 있어서 보기에도 만족스럽더라구요.

물론 청소기가 디자인이 전부는 아니니 성능이 가장 중요한데, 여러차례 포스트를 통해서 전해 드렸듯, LG 코드제로 싸이킹의 청소력은 유선이나 별 차이가 없으니 대단하죠?

집에 청소기가 오래 되었거나 청소기를 바꿔볼까 생각중 이시라면, 이제 유선의 불편함을 버리고 무선의 편리함을 담은 LG 코드제로 싸이킹을 한번 만나 보시기 바랍니다.

 

- 이 글은 LG 코드제로 싸이킹의 소개를 위해 LG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

 

Comments.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