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가전제품

LG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 흡입력의 비밀은 스마트 인버터 모터

반응형

무선 청소기의 생명은 모터와 배터리, 10년간 품질을 보증하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

 

LG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 코드제로가 집에 들어오면서 청소 패턴이나 청소기를 사용하는 빈도가 확실히 많이 변했습니다. 무선청소기는 흡입력이 약할것이라는 편견을 깨주면서 스틱형 보다는 확실히 흡입력이나 사용성면에서 좋은 평가를 내어 줄 수 있더라구요.

 

 

사실 저는 집에 오면 깨끗한 집이었으면 좋겠다는 환상 같은게 있어서 아내에게 잔소리를 많이 하는 편인데, 전에는 제 투정을 그냥 외면하기가 일쑤였지만, 와이프도 코드제로가 들어온 후로는 여기저기 숨어 있는 공간까지 더 자주 청소를 하곤 합니다.


스틱형이 아니여서 선에서 자유로우니 여기저기 쉽게 청소가 가능 하거든요. 참 편리하죠? 저희집이 24평 정도 되는 아파트인데, 은근 구석공간이 많더라구요. 부드럽게 움직이는 바퀴 덕분에 충분히 편하게 사용이 가능 하더라구요.

 

 

아마도 청소기의 가장 큰 덕목(응?)은 모터가 아닐까 하는데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에 들어간 모터는 새롭게 개발 된 스마트 인버터 모터 입니다. 무려 10년이나 품질을 보증하는 굉장한 자신감을 보이고 있기도 합니다.

 

 

스마트인버터 모터는 기존 모터 대비 전기는 더 적게 사용하고, 강한 흡입력을 유지시켜 준다고 합니다. 부피도 줄어서 기존 청소기 보다 더 작은 사이즈와 무게라 끌고 다니는데도 큰 부담이 없습니다.

 

 

무선이라면 당연히 유선 제품보다 출력이 적을 것이라는 생각을 하기 마련이지만, 배터리가 방전 될 때까지 청소하는 동안에는 고른 흡입력을 유지해 주더군요. 기존 저가 제품들과는 확실히 다른 LG전자만의 기술력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정말 칭찬해 주고 싶은 부분이더군요.

 

 

LG무선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은 +와 -로 흡입력을 조절하는데, 강/중/약의 3단계로 조절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버튼으로 눌러서 사용할 수 있으니 좋더라구요.

 

 

 

청소만 하면 어김없이 나타 나시는 우리 청소기 소녀 둘째가 너무나 사랑하는 코드제로 싸이킹...ㅋㅋㅋ 아마 조금 더 크면 자기가 청소기 끌고 다니면서 청소를 하겠죠? 줄이 없으니까 걸려 넘어질 염려가 없어서 아주 좋더라구요.

 

 

흡입력이 얼마나 되는지 나타낼 방법이 없어서 몇가지 실헝을 해 봤습니다. 기존 청소기 대비 흡입력이 얼마나 강할지 혹은 어느정도까지 흡입이 가능할지가 무선청소기를 선택할 때 많은 고민이 되겠죠?

 

 

베이킹에 사용되는 가벼운 스프링클과 조금 무겁다고 느껴지는 쌀알까지 테스트를 해 봤습니다.  둘다 너무나 쉽게 청소가 되더라구요. 더 무거운 것들을 청소기로 청소 하는 상황은 별로 없을것 같은데, 쌀알정도까지 쉽게 들어 올리니 이정도면 흡입력은 좋은 편인가요?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 흡입력을 확인할 수 있도록 영상으로 한번 촬영해 봤습니다. 아이들 간식 베이킹에 사용되는 스프링클과 쌀알을 가지고 테스트 했는데, 깔끔하게 빨아들이더라구요. 이정도면 청소 할 때는 큰 문제는 없겠죠? 최대로 놓은것도 아니고 중간 정도 흡입력 이었다는 사실~ 영상에는 나와 있지 않지만 배터리가 한칸 남아 있을 때 촬영 된 것입니다.

 

 

최대 흡입력으로 놓고 사용하면 17분 정도 청소가 가능한데, 일반적으로 청소가 가능한 상황과 반경을 생각하면 강/약을 적절히 조절해서 청소해주면 한번 청소는 배터리 부담없이 청소가 가능 합니다.

LG 스틱형 무선청소기 처럼 배터리 교환 방식이면 더 좋을것 같긴한데, 요건 왜 그렇게 안만들었는지 모르겠네요.

강으로 해 놓고 사용해도 흡입력이 약해지지 않으니 충분한 청소가 가능 합니다.

 

아무리 편의성을 높여도 청소기는 청소기 본연의 흡입력을 잃지 말아야 하는데, 그런면에서 LG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은 상당히 높은 평가를 줄 수 있을것 같습니다. 무선임에도 유선을 뛰어넘는 파워풀한 흡입력과 편의성을 모두 갖추고 있으니까요.

무선청소기가 배터리가 약해지면 보통 흡입력이 약해져서 충전기에 꽂아두고 빗자루를 찾을 때도 있는데, 그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니 그게 참 좋더라구요. 내가 원할 때 원하는 정도의 흡입력은 항상 유지해 주니까요.

10년을 보증하는 스마트 인버터의 자신감이 괜히 나오는것이 아닌듯 싶습니다.

 

- 이 글은 LG 코드제로 싸이킹의 소개를 위해 LG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

 

반응형
Comments.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