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가전제품

LG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 무선으로 얼마나 청소 가능할까?

무선청소기의 핵심! 배터리는 얼마나 갈까?

 

LG전자가 로봇 청소기를 시작으로 무선 침구킹을 보이더니, 급기야는 싸이킹과 스틱 청소기까지 무선청소기로 내어 놓았습니다. 가전 제품에도 무선의 바람이 불면서 배터리가 중요한 스펙중에 하나가 되고 있습니다. 무선으로 편리하다고 하더라도 실제 사용시간이 얼마 되지 않는다면 그만큼 낭패인일이 없겠죠? 그렇다면 LG전자에서 야심차게 내어 놓은 무선청소기 LG무선싸이킹의 실제 사용 시간은 얼마나 될까요?

 

 

무선청소기 LG 무선싸이킹에는 전기차 배터리 분야 글로벌 넘버원 LG화학과의 협업 제품인 고성능 리튬 이온 배터리가 들어가 있습니다.



기존에 많이 사용하던 니켈 수소 배터리 비해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고 파워를 잃지 않는다고 하더라구요.

 

 

충전은 간단히 케이블만 연결하면 되기 때문에 아주 편리 합니다. 충전 케이블에는 별도의 어뎁터가 달려 있지도 않고 그냥 선만 연결하면 되는 방식이라 간편 합니다. 선이 없는 무선청소기 제품이지만 충전을 위해선 코드에 연결 해야 합니다.

 

 

스틱형 무선 청소기 처럼 도킹이 되도록 만들면 좋을것 같은데 그러면 도킹이 있는 곳에 항상 위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기겠지만 충전은 더 편해 질듯. 요즘 많이 나오는 자력을 이용한 점착식 케이블로 만들어도 좋겠네요. 아니면 스틱형처럼 배터리 교체형?ㅋ

 

 

충전을 위한 연결 단자 반대쪽에는 배터리의 상태를 알려주는 인디케이터가 있습니다. 충전이 되는 동안에는 3칸으로 나누어진 표시기로 충전 상태를 알려 줍니다. 깜빡깜빡이면 충전이 되고 있는 중이고 멈춰 있는 상태가 지속되면 완충 입니다.

 

 

3칸 밖에 안되서 충전여부를 세세하게 가늠하긴 힘들지만 어느정도 시간동안 청소가 가능할지는 대충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에서 밝히고 있는 청소시간이 최소세기로 했을 때 40분이니까 한칸에 13분정도 예상하면 되겠네요. 청소를 시작할 때 시작 버튼을 누르면 배터리 잔량을 표시 해 주기 때문에 남은 시간을 얼추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완충까지 4시간이 걸립니다. 쾌속 충전기술을 사용해서 4시간이라고 하더라구요. 보통 청소기를 사용하는 시간대가 낮시간이니 밤시간 동안에는 충전을 해 두면 크게 불편함 없이 청소가 가능하겠죠?

 

 

무선청소기 LG 무선싸이킹에 사용되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의 보증 기간이 무려 10년이나 되기 때문에 그 안에 모터에 대한 걱정이 없는 데요. 주 3회 완전충전/완전방전 반복 시 3년, 주 1회 완전충전/완전방전 반복 시 10년의 시간이 지나면 배터리가 초기 용량의 80%로 줄어들어요. 그래도 청소 성능에는 문제가 없다고 하네요. 스맘트폰 배터리 처럼 빨리 닳아 버리는 증상이 있으면 배터리는 교체를 해 주어야 합니다. 근대 아마 그럴일은 거의 없을듯.

 

 

실제 청소를 해보면 LG 무선싸이킹 코드제로의 배터리 시간이 상당히 길게 느껴지는데, 청소하는 사람의 청소 습관에 따라 다르겠지만, 배터리 때문에 불편하다는 생각은 들지 않더라구요. 물론 매일 충전하는 습관이 새로 생깁니다만...ㅋㅋㅋ

 

한번 청소를 해서 청소기를 사용하는 시간이 30분이 채 되지 않고 보통은 10~20분 사이면 끝나거든요. 적절히 강/약을 조절하면서 사용하기 때문에 집안 전체를 청소하는데는 부족하지 않았습니다.

 

 

흡입력도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 될 때까지 거의 줄어든다는 느낌도 받지 못했고, 기본적으로 무선청소기 LG 무선싸이킹의 스마트 인버터 모터가 좋아서 그런지 흡입력이 상당히 좋습니다. 와이프가 극찬을 하는중 입니다. 전에 사용하던 타사의 무선 스틱청소기는 배터리 양에 따라서 흡입력이 들쑥 날쑥인데다 잔고장도 많았는데, 이건 정말 괜찮더라구요. 흡입력이 킹왕짱!

 

사용한지가 한달이 조금 안되었는데, 무선이라는게 주는 자유로움이 상당하네요. 일단 무선이라 쉽게 끌고나와서 쓱 사용하면되니 청소를 하는게 편하고 자주 하게 됩니다.

충전 부분이 좀 애매한대, 사실 충전이 완전 간편한것은 맞거든요. 선을 그냥 끼우기만 하면 되는데, 사람이란게 간사하기 때문에 선을 또 끼우고 빼는 과정이 좀 불편하게 느껴질수도 있는데, 도킹은 호불호가 있을것 같으니 조금 더 쉽게 충전할 수 있도록 해 주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가정에서 보통 청소할 때 청소시간이 몇 시간씩 되는 경우는 없어서 배터리 걱정은 안해도 될것 같고, 배터리가 남아 있는동안은 흡입력이 떨어지지 않으니 그런 부분은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세계적으로도 인정 받는 LG화학의 배터리이니 무선이라 생길 수 있는 배터리 문제는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겠죠? 참고로 LG 해디 스틱형 무선청소기에 들어가는 배터리와 같은 배터리라고 합니다.

 

- 이 글은 LG 코드제로 싸이킹의 소개를 위해 LG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

Comments.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