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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으로보는리뷰/자동차

아이나비 정품 블랙박스 후방카메라 BCA-200으로 변경

FXD700 마하 블랙박스의 후방카메라를 BCA-200으로 변경

 Connect Source to AVI Splitter 해결방법


김군의 슈퍼보드에 달려 있는 아이나비의 블랙박스 FXD700 마하의 후방카메라를 BCA-200으로 변경해 주었습니다. FXD700 마하가 디자인도 괜찮고 성능도 나쁘지 않은데, 내구성문제와 잦은 재부팅 때문에 말이 좀 많더군요. 저도 종종 재부팅 현상을 경험하곤 있는데, 후방카메라 떄문에도 무한 재부팅 현상이 생길 수 있는것을 첨 알았네요.



원래 김군의 차에는 BCA-100모델이 달려 있었습니다. 요즘 나오는 후방카메라 처럼 멋스럽진 않지만 상/하는 물론 좌/우로도 돌아가서 상당히 활용도가 높은 모델이에요. 근대 이젠 단종되서 나오질 않는다고 하더라구요. 덕분에 디자인만 업그레이드(응?) 된 BCA-200을 구입!



사실 블랙박스 후방 카메라로 이녀석도 나쁘진 않았는데, 갑자기 블랙박스가 무한 재부팅을 하더라구요. 그것도 모르고 있다가 주말에 새워 둔 차가 방전되서 월요일 아침 출근길에 시동이 걸리지 않아서 완전 당황했다는...

원래는 FXD700의 기기결함으로 의심해서 AS를 3번이나 들어 갔습니다. 덕분에 낸드 메모리부터 메임보드까지 싹 다 교환했는데도 무한 재부팅이 일어나서 후방카메라에서 쇼트 나는 것으로 최종 결론! 



어느 부분에서 쇼트 나는지 알아내는것 보다 그냥 새걸로 바꾸는게 낫겠다 싶어서 결국 그냥 구입 했습니다. 보통은 후방카메라만 구입하게 되는 경우는 드물죠. BCA-200은 G100, FXD700,Touch VIEW 전용 후방 카메라 입니다. 왜 후방카메라를 전부 호환이 되게 만들지 않는지 모르겠어요. 더 좋은거 쓰고 싶어도 못쓴다는... 써드파티꺼 쓰다 문제되면 자기네꺼 안써서 그런다고 할까봐 그냥 아이나비 걸로... 


BCA-100이 단종되서 BCA-200으로 구입 한건데 웃긴건 둘의 연장 케이블의 소켓이 달라서 BCA-100 장착했던 배선 전부 걷어내서 새로 장착했습니다. 덕분에 새것 장착하는것 만큼이나 공임이 또 나갔다는 사실~ ㅠㅠ




구성 자체는 매우 심플 합니다. BCA-200과 블랙박스 연결용 연장케이블~ 케이블 길이는 충분히 긴 선을 담아 주긴 하네요. 근대 이것 공홈에서 사면 7만원이 넘습니다. BCH-400이 5만원대인데 이녀석만 7만원... BCH-400의 정확한 제원을 찾기가 힘들어서 잘 알수가 없지만, BCH-400의 해상도가 더 높은데 왜 요것만 이렇게 비쌀까요? 부품이 비싸니 새로운 모델을 구입하라는 무언의 압박?ㅋㅋㅋ 하지만 오픈마켓에서는 반의 반값으로 구입이 가능 하다는 점~ㅋ 물론 간단한 장착 설명서와 여분의 양면 테잎도 함께 들어 있습니다. 



BCA-200이 BCA-100에서 달라진점은 일단 좌/우 회전을 할 수 없습니다. 제품 설계 자체가 바뀌어서 상/하로만 움직임이 가능 합니다. 전작처럼 CMOS 38만화소에 최대 762X38만 화소를 지원 합니다. BCA-100이랑 비교하면 거의 바뀐게 없어서 그런지 공식홈피에 스토어에 상세설명을 BCA-100을 그냥 사용하고 있스빈다. 




원래 뒷면으로 들어가던 전원 연결 부가 측면으로 이동했고, 반대쪽에 실제 동작하고 있는지 일수 있는 LED가 생겼습니다. BCA-100은 LED가 없었거든요. 그래서 제대로 동작하는지 알길이 없었는데 요건 좋네요. 화질은 100과 동일하니 패스~ 

 

PS.

 

만약 PC뷰어로 녹화 된 영상을 재생 할 때 Error가 Connect Source to AVI Splitter라는 에러가 뜨면 해당 코덱이 없어서 나타나는 경우 입니다. 보통은 통합코덱 설치하면 해결 됩니다. 이것 때문에 새벽까지 뻘짓 했네요...ㅎㅎ

 


동네 아이나비 공식 장착점에가서 공임 다시주고 장착하긴 했는데, 바꾸고 나니까 무한 재부팅 현상은 사라졌습니다. 그래도 사장님이 신경써서 선처리 잘 해 주셔서 다행 입니다. 아마 더이상 쇼트날 일은 없을듯

여튼, 기기결함을 의심해서 계속 재부팅 난다고 AS를 3번이나 들어 갔지만, 끝까지 친절하게 이것 저것 손봐줘서 AS 기사분들에게 죄송하기도 합니다. 

헌대 차량의 전기 부분은 문제점을 잘 알기가 힘든데, 단순히 기기만의 AS가 아니라 차량 전체적으로 진단을 할 수 있는 AS센터 하나 만들면 좋을것 같아요. 그런게 있으면 아마 아이나비에 대한 신뢰도가 더 좋아질것 같은데 말이죠. 특히나 여성분들은 문제가 생기면 더 힘들어 하니까 완전 몰리지 않을까요?ㅎㅎㅎ

저처럼 무한 재부팅 현상을 겪는 분들이라면 후방카메라 한번 바꿔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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