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자동차

대화형 음성인식이 가능한 네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iq 3D 7000V , 기능 참 많네

반응형

요즘 네비는 기능이 정말 많구나. 빠르다 빨라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밀려 사라질것이라고 했던 네비게이션 시장은 아직도 진화에 진화를 거듭하면서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네비게이션 전용 기기들이 진화 하는 만큼 다양한 기능과 파워풀한 성능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 잡고 있는데 이제 30억개의 문장으로 대화하듯 검색할 수 있는 시대까지 접어 들었습니다.

 

 

파인드라이브 iq 3D 7000V의 패키지 입니다. 우드 프린팅 처리가 되어서 은은하면서도 부드러운 느낌 입니다. 박스 자체가 브라운톤이라서 고급스럽게 느껴지는군요.

 

 

최신 멀티 듀얼코어 프로세서와 30억개의 문장으로 대화하듯 검색할수도 있고, 터보 GPS를 장착하는등 일일이 열거 할 수도 없을 만큼, 파인드라이브 iq 3D 7000V의 성능은 막강 합니다. 실제로 체험해 본 이녀석은 그동안 파인드라이브의 제품을 사용해보지 않은 저에게 파인드라이브라는 브랜드를 정확하게 각인시키기에 충분했구요.

 

 

박스를 열면 파인드라이브 iq 3D 7000V 본체와 함께 2장의 프린트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중에 하나 저의 눈길을 잡아 끈것은 3D 지도 평생 무료인증서! 2D지도도 아니고 3D지도를 평생 무료로 업데이트 해준다니! 네비게이션 이라는 물건이 자주 바꾸는 것이 아니다 보니 업그레이드에 비용이 들면 왠지 아까운데, 요것 정말 좋겠더라구요.

 

 

박스 아랫쪽에는 인박스의 형태로 파인드라이브 iq 3D 7000V의 악세서리들이 빼곡히 들어가 있습니다. 기본제공되는 악세서리들도 신경을 많이 쓴티가 팍팍~

 

 

사용설명서가 4권이 들어 있는데, 세부설명서는 두께가 좀 되는 편입니다. 자세하게 기술해 놓았는데, 그림과 함께 설명하고 있어서 그리 어렵지는 않구요. 세부설명서는 차 안에 놓아두고 필요할 때마다 꺼내 봐도 좋겠죠? 스마트폰 연결이나 그외 특징적인 부분을 쉽게 알수 있는 프린트물이 함께 들어 있습니다.

 

 

파인드라이브 홈페이지에는 별매라고 나와 있던데, 파인드라이브 iq 3D 7000V 박스를 개봉하니 파인드라이브의 이브 리모컨이 들어 있습니다.  보통 길쭉한 형태인데 이녀석은 달걀형의 디자인을 하고 있네요.

 

 

전원으로는 납짝이 건전지가 들어가고 크래들에 자석으로 착 달라 붙는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크래들의 기본 장착은 썬바이저에 끼워 넣는 형태로 되어 있구요. 지금 차에 달려 있는 네비도 리모컨이 있는데, 별도의 크래들이 없어서 여기저기 리모컨이 굴러다니고 있거든요. 요건 참 좋은듯.

 

 

썬바이저 장착 클립을 빼면 이렇게 송풍구에 끼워넣는 형태로 변신 시킬수도 있습니다. 송풍구에 끼워 넣는게 마음에 들지 않으면, 동봉되어 있는 양면 테잎을 이용해 차량 어디든 붙일 수가 있구요. 크래들과 이브 리모컨 자체가 상당히 가벼워서 양면테잎으로도 충분히 지지가 가능해 보였습니다.

 

 

이브 리모컨을 이용하면 파인드라이브 iq 3D 7000V의 음성인식을 한번에 할 수 있습니다. 파인드라이브 iq 3D 7000V의 음성인식은 대화형이라서 '집으로 안내해' 같은 대화형 문장도 다 알아듣는 똑똑한 음성인식을 제공 합니다. 실제로 써보니 참 편하더라구요.

 

 

파인드라이브 iq 3D 7000V의 기본 전원 제공 방식은 블루핏II라는 프리미엄시거젝을 이용합니다. 단순히 전원만 공급 하는게 아니라 USB를 이용해 스마트폰을 충전하는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파인드라이브 iq 3D 7000V가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기능이 있는데 그래서 그런지 요런 편의성도 갖추고 있네요.

 

 

파인드라이브 iq 3D 7000V의 거치대 입니다. 상당히 재미나게 생겼죠? 처음에는 저 투명 기둥이 흡착력과 관계가 있는 것이라고 생각 했는데, 그건 아니더군요.

 

 

이렇게 길이 조절 용으로 사용하는데, 나사 하나만 풀어주면 각도 조절부터 길이 조절까지 가능한게 아이디어가 참 좋더군요. 파인드라이브 iq 3D 7000V의 거치대는 요즘 차량용 제품에 많이 사용되는 흡착력 좋은 본드겔 방식이라서 흡착력 높은 거치대를 제공 합니다.

 

태양이 쨍쨍 내리쬐는 날이나 아주 추운날에는 네비게이션 거치대가 떨어지기도 하는데, 그러면서 아찔한 상황이 연출 되기도 하거든요. 흡착력 좋은 거치대는 안전과도 직결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 요녀석이 오늘의 주인공 파인드라이브 iq 3D 7000V입니다. 7인치 네비게이션이지만 16:9와이드 화면이라 7인치 답지 않게 시원시원하고, 영화나 드라마 같은 동영상 파일 재생시에 딱 맞는 화면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본체 전면부의 패널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노트북에도 많이 사용되는 헤어컷 무늬로 디자인적인 품격을 높이고 있습니다. 뒷쪽은 실버톤으로 전면의 블랙과 매칭되고 있구요. 메탈릭 헤어컷이라서 느낌이 굉장히 좋습니다.

 

 

상단부에는 볼륨버튼과 저원 버튼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전원 버튼은 설정에서 화면 캡쳐 버튼으로 변경도 가능한데, 상단부에 있는 전원버튼 한번만 눌러주면 캡쳐가 가능하니 운전중에 중요한 기록을 할 것이 있어도 쉽게 캡쳐가 가능 하겠죠?

 

 

좌측면에는 USB단자 2개와 MIC, 이어폰, AV-IN 등 외부 입출력 단자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하단부에는 연결 단자없이 측면에 몰아 넣어서 거치식으로 사용할 때도 깔끔하게 선 정리가 가능 합니다. 앞서 언급했듯 후면부는 은색처리~

 

 

파인드라이브 iq 3D 7000V 뒷면에는 터보 GPS6.0의 마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한번의 수신으로도 14일간 최강의 수신 성능이 보장된다고 하는데, 얼마나 빠른지는 실제 사용해 보면서 다시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GPS와 DMB의 복합특허 기술이라고 하는데, 초기 GPS 스타트가 15초 이내로 매우 빠르다고 합니다. 빠르고 정확해서 빌딩숲 사이에서 정신 못차리고 위치를 못찾는 경우가 발생하는 경우가 거의 없다고 하네요.

 

 

메모리는 SD카드를 사용하고 16기가와 32기가의 2가지 모델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왕이면 32기가 모델로 구입하는게 좋겠죠? 16기가 모델도 크게 문제 될 것이 없긴한데, 파인드라이브 iq 3D 7000V는 리얼타임 3D 클라우드 지도를 사용해서 클라우드와 오프라인 지도를 모두 사용합니다. 기왕이면 용량이 큰것을 사용하는게 좋을듯.

 

 

기본 내장 안테나가 있긴 하지만 외장 안테나를 사용하면 DMB감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Turbo GPS가 DMB와의 복합 특허 기술이고, TPEG도 평생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니, DMB감도를 높여서 사용하면 좀 더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 합니다. 바타입과 일반 외장형 안테나가 있는데, 바 타입의 안테나를 사용하는게 인테리어 면에서는 좀 더 유리 할 수 있겠네요. 수신률은 바 타입이나 일반 외장형이나 비슷비슷한것 같아요.

 

 

파인드라이브 iq 3D 7000V가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능하면 전용 와이파이 동글을 함께 구입하는게 좋습니다. 스마트폰과 연동하면 다양한 기술지원도 받을 수 있지만, 주차위치연동이나 안전코인 연동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 음성인식이 가능한 리모컨으로 사용도 가능해서 뒷 좌석에서도 파인드라이브 iq 3D 7000V를 컨트롤 할 수 있구요. 전화가 오면 전화가 온것도 알려준다구욧!ㅋㅋㅋ

 

 

별도로 판매되는 가정용 AC연결 어뎁터를 구입하면 집에서도 전원을 켤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나 테스트 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니 좋겠죠?

 

전원을 넣으면 파인드라이브 iq 3D 7000V 하단에 회색 띠 부분의 색상이 은은한 레드 빛으로 변합니다. 예전 네비게이션들도 LED가 들어간 것들이 있는데, 전에는 무조껀 화려하게 표현했다면, 요즘은 은은하게 표현해 주는게 트랜드~ 불빛이 들어 왔는지도 모르게 스르륵 자신이 살아 있음을 알려 줍니다. 밤에 보면 참 예뻐요.

 

 

파인드라이브 iq 3D 7000V의 메인화면 입니다. 깔끔한게 상당히 마음에 들더라구요. 메인화면은 커다란 시계로 바꿔 줄 수도 있고 일정이나 다양한 화면으로 변경 해 줄 수 있습니다. 시작화면도 바꿔 줄수 있구요. 무었보다 ON/OFF 시 구동시간이 상당히 빠른게 인상적이더라구요.

 

 

앞서도 언급했듯 스마트폰과의 연동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만 끼우면 바로 테더링이 연결되는 원스탑 테더링도 지원 합니다. 근데 저는 테더링 말고 에그와 연결하고 싶은데 음.. 요건 좀 테스트좀 해 봐야 겠네요.

 

몇가지 파인드라이브 iq 3D 7000V의 정품 악세서리와 함께 파인드라이브 iq 3D 7000V의 개봉기를 전해 드렸습니다. 현재 파인드라이브 공식쇼핑몰에가면 파인드라이브 iq 3D 7000V와 함께 악세서리 패키지를 판매하고 있으니 그것을 이용하면 좋을것 같네요.

사실 전 파인드라이브의 제품을 처음 사용해 봤는데, 왜 아직까지 파인드라이브를 만나지 못했을까? 하는 생각이들 정도로 상당히 좋은 성능과 디자인에 살짝 놀랐습니다. 실제로 좀 더 사용해 보아야 하겠지만 기본기 하나는 탄탄한것 같네요.

몇가지 리뷰와 함께 파인드라이브 iq 3D 7000V의 기능에 대해서 더 자세하게 알려 드릴께요~

 

- 본 글에 소개한 제품은 체험용으로 무상 대여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