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모바일악세서리

가성비 좋은 휴대용 대용량 파워뱅크 보조 배터리, 노벨 뷰 NVB15600

반응형

캠핑, 나들이 등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 초대형 용량의 휴대용 배터리 노벨 뷰 NVB15600

 

충전을 요하는 다양한 휴대용 기기들이 늘어나면서 아웃도어 활동 혹은 이동시에 배터리문제는 비단 스마트폰에 국한 된 문제가 아니게 되었습니다. 더더군다나 요즘은 카메라까지 USB를 이용한 충전을 지원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휴대용 배터리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휴대하는 기기가 늘어나면서 적은 용량의 배터리로는 감당하기 힘들어져서 대용량 배터리를 선호하게 되는데 항상 가격 때문에 망설이게 됩니다. 하지만 ~ 노벨 뷰의 대용량 파워뱅크인 NVB 15600은 각격대비 높은 용량으로 휴대용 배터리를 구입하려는 사람들에게 솔귓한 녀석 입니다.

 

 

김군이 노벨 뷰와 인연을 맺은것은 얼마 되지 않지만 꾸준하게 다양한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내어 놓으면서 사람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는 기업 입니다. 제품들이 정말 다양하게 나오던데 대용량 파워뱅크까지 나오게 되었군요. 휴대용 배터리지만 파워뱅크라 불리워도 손색이 없을 만큼의 대용량인 15,600mAh를 자랑 합니다.

 

NVB15600은 앞서 언급했듯 15,600mAh의 대용량 보조 배터리 입니다. 스마트폰의 보급이 늘어 나면서 대용량 배터리에 관한 사건 사고들이 심심치 않게 발생하고 있는데, 만약의 사태에 대비한 현대해상화재보험에도 가입되어 있습니다.

 

 

NVB15600의 구성 품 입니다. 보조 배터리가 주 목적이다보니 크게 부속이 많지는 않네요. 설명서와 Micro 5핀의 USB커넥터가 전부 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같은 핀을 사용하니 스마트폰 충전기로도 충전이 가능 합니다.

 

 

NVB15600는 전체적으로 둥글 둥글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대용량 스토리지 답게 크기도 초큼 크네요...ㅋㅋㅋ

무게가 완전 새털처럼 가볍지는 않지만 대용량인점을 감안해도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수준 입니다.

 

 

양 끝 부분 뿐만 아니라 몸체도 평평하지 않고 살짝 올라온 디자인을 하고 있어서 손으로 들고 있어도 그립이 좋습니다. 모서리 부분도 역시 둥근 라운딩 처리가 되어 있구요.

 

 

이렇게 라운딩 처리가 되어 그립감을 높여야 하는 이유 중에 하나는 바로 장착 된 LED를 통해 렌턴처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실제 테스트 해 보니 밝기가 썩 맘에 들게 밝지는 않긴하지만, 캠핑장 같이 어두운 곳에서는 유용하게 사용할 만한 정도의 밝기라 여러가지 응급상황에서도 유용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가격이 조금 더 오르더라도 고휘도의 LED를 사용해 더 밝은 빛을 내어 주면 좋겠더라구요. 오래 쓰는 것 보다는 넓고 밝게 밝혀 주는게 아웃도어에서는 더 도움이 되니까요.

 

 

하단에는 스트랩을 위한 고리가 있습니다. 별도로 스트랩이 들어 있지는 않지만 필요하다면 스트랩을 연결해서 사용 하도록 해 주고 있습니다.

 

 

양쪽 끝에도 라운딩 처리가 되어 있어서 전체적으로 둥글둥글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끝에는 투명 플라스틱으로 살짝 포인트를 주어 미적인 느낌도 함께 가지고 있구요.

 

 

버튼이 있는 쪽의 라운딩은 커버로 되어 있어서 커버를 열면 NVB15600를 충전하거나 NVB15600를 통해 USB 충전을 할 수 있도록 해 주고 있습니다. 2개의 USB포트를 가지고 있어서 2개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이 가능 합니다.

 

 

2개의 USB포트에는 번개 표시가 있는데, 번개 1당 1A의 용량을 나타 냅니다. 1A 혹은 2A의 충전 용량을 내어 주기 때문에 아이패드같은 태블릿PC도 문제 없이 충전이 가능 합니다.

 

 

NVB15600의 충전은 USB케이블을 이용해서 하면 됩니다. 요즘은 마이크로 5 핀단자를 지원하는 기기들이 늘어서 충전이 편하고 좋네요. 노트북연결로도 충전이 가능하지만 대용량인 만큼 별도의 전원과 연결해서 충전해야 충전시간이 빨라집니다.

 

 

충전 상태는 별도의 LED를 통해서 알려 줍니다. 붉은색 LED로 표시가 되고 1개당 25%정도의 전량이 남아 있다는 뜻 입니다. 버튼만 누르면 잔량이 표시가 되기도 하고 저 버튼 하나로 LED 렌턴도 ON/OFF 시킬수 있습니다. 사용법이 정말 간단해서 좋더라구요.

 

 

이렇게 커버를 씌워서 사용할 수도 있는데, 이러면 너무 빛이 약해서 쓸수가 없더라구요. 캠핑가서 텐트에서 잘 때 취침등 정도로 쓰기에도 상당히 어둡더라는...ㅋㅋ

 

 

2개의 USB포트를 통해서 2가지 기기를 동시에 충전이 가능 합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 혹은 스마트폰2대를 동시에 충전이 가능해서 활용도가 매우 높죠. 카메라 충전도 시도해 봤는데, USB충전만 지원한다면 카메라도 충분히 충전이 가능 합니다.

 

실제 아이폰 충전 테스트. 1560mAh의 아이폰5S만 사용하면 이론적으로는 10번정도 완충이 가능 합니다. 완벽하게 테스트는 못해 봤지만 2A에 연결해 놓으면 눈에 띄일만큼 빠르게 충전이 가능 하더라구요. 대신 1A는 느릿느릿... 요즘 스마트폰이 고속 충전을 다들 지원하기 때문에 좀 느리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아웃도어가 열풍이라 할 정도로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들에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밖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휴대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데, 이런 제품들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대요량 배터리는 일종의 보험 같은 느낌이라서 하나 정도 가지고 있으면 상당히 든든 합니다.

얼마전까지 1만mAh정도 되는 제품들이 10만원대 였던것을 생각하면 NVB15600는 상당히 매리트 있는 가격대 임에는 틀림 없어 보입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부피도 작아서 아웃도어 활동에 부담없이 휴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 날씨가 따뜻해 지니 슬슬 백팩킹으로 캠핑 나갈수 있을것 같은데 NVB15600이 많은 도움을 줄수 있을 것 같네요.

가격 부담없는 대용량 배터리를 찾고 있다면 NVB15600를 눈여겨 봐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