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CES2014에서 기대되는 LG전자 제품 5가지

반응형

드디어 막 오르는 CES2014 주목해 봐야 할 제품은 무었?

 

 

드디어 CES2014가 코앞으로 다가 왔습니다. 무었보다 CES는 단순히 모바일과 IT제품의 각축장이 아닌 전 세계 가전제품 제조사들의 다양한 제품들을 통해 2014년의 트랜드와 키워드를 읽을 수 있기 때문에 저에게는 무척 관심이 가는 전시회 중에 하나 입니다.  

 

 

제품을 내어 놓아야하는 제조사 입장에서는 세계적으로 자신들의 제품을 알리는 자리이니 만큼 오래전부터 상당한 공을 들이는 전시회이기도 하지요. 독일에서 열리는 IFA와 함께 세계 2대 가전제품 전시회이기도 하지만 IFA보다 훨씬 큰 규모이고 전시회장만해도 거의 3배에 달할 만큼 규모가 큽니다.

 

 

이번 CES는 모바일 제품들 보다는 생활가전쪽에 더 촛점이 맞춰질것 같은데, 작년 하반기에 모바일 제품들을 쏟아낸 LG입장에서는 이번 CES보다는 MWC쪽에 더 무게를 두는것 같습니다. 삼성도 마찬가지 이구요. 이번에 나오는 모바일 제품들은 지난 해 무게의 중심을 가져 갔던 제품들 위주로 전시가 될것 같습니다.

 

 

1. 사람을 향하는 휴먼 가전의 시작 홈챗 

이번 CES에서 가장 기대를 가지고 지켜 보고 있는것은 바로 홈챗(HOME CHEAT)서비스 입니다. 홈챗은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가전 제품과 대화하듯 명령을 내려 줄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기존에도 비슷한 서비스들이 많았지만 이렇게 직접 메신저와 연결하는 서비스는 처음인것 같네요.

 

마치 SF영화에서 로봇과 대화하듯 대화를 이어가는 것인데 제공된 이미지에서 여행 간다고 하니 친구처럼 잘 다녀오라는둥 그리울거라는 둥 하는 마치 인간적인 면들도 보여주고 있어서 사용자 친화적인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걸 사용하려면 가전 제품을 모두 바꿔야 하겠지만 상당히 기대가 되는 서비스 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원래 카카오톡과 뭔가 진행하고 있다고 알고 있었는데, 라인과 먼저 오픈이 되었네요. 카카오톡과 진행되는 프로젝트는 아직도 우리무중 입니다. -_-a

 

 

2. 아이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포켓포토2

지난 한해 동안 많은 사랑을 받은 독보적인 제품중에 하나인 포켓포토2가 드디어 출시가 됩니다. CES에서 선보임과 동시에 국내에도 출시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하더군요. 기존에는 아이폰은 지원하지 않았는데(국내 출시 제품기준) 이번에는 아이폰도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를 했다고 합니다. 아이폰이 안된다고 많이들 안타까워 했거든요. 약간 물빠진 색감이었던 부분도 개선을 했다고 하는데 어느정도 개선이 되었을지 궁금해 집니다.

 

 

3. 새로운 OS로 갈아입은 LG 스마트 TV

지난 해 LG전자가 웹 OS를 인수 했다는 소식을 관심있는 분들은 이미 접했을 텐데요. 이 웹OS를 가지고 그동안 실리콘벨리에서 연구소를 운영하면서 스마트TV용 OS를 새롭게 만들어 내었습니다. 기존의 LG전자 스마트 TV의 OS도 나쁘지 않았지만 웹OS가 탑재가 되면서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바뀌게 될 전망 입니다.

 

 

 

웹OS가 탑재된 스마트TV가 이번 CES2014를 통해 첫 선을 보이고 올해 출시 예정인 스마트TV의 70%이상을 웹OS로 탑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국내 시장을 필두로 전세계로 출시 한다고 하니 출시 되면 한번 가까운 베스트샵에 나가봐야 겠네요.

 

 

특히나 이번에 출시가 되는 77인치 곡면 올레드 TV는 CES2014의 혁신상을 받은 제품인데 저런 TV 하나  집에 놓아두고 싶네요...ㅎㅎ 올해 출시 될 UHD 77인치 OLED TV 외에도 다양한 OLED TV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니 이제 앞으로는 FHD가 아니라 UHD가 대세가 될 듯 싶습니다. 

 

 

4. 크롬OS를 입은 일체형 PC 크롬베이스

PC에서는 크롬OS를 탑재한 일체형 PC 크롬베이스(Chromebase)가 첫선을 보입니다. 노트북에서는 크롬북이 있었지만 이렇게 데스크탑 형태의 제품은 처음 보는것 같네요. 아직까지 크롬OS가 많이 알려지지 않았고 베타적인 성격이 강한게 아니냐? 하는 말도 많지만 해외에서는 무료OS로 출시가격을 낮출 수 있기 때문에 많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크롬 OS에관해서는 나중에 따로 풀어 드려야 할것 같네요.

 

 

5. LG의 본격적인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진출 라이브밴드 터치

LG 전자가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CES에서 내어 놓을 것이라는 소문이 상당히 돌았는데 이번에 내어 놓을 제품은 손목에 차는 밴드 형태의 신체 활동량 측정기인 라이브밴트 터치가 될 것 같습니다. 아마도 스마트워치는 MWC에서 G3와 함께 공개가 될것 같구요. 라이브밴드 터치의 정확한 실체가 공개 되지는 않았지만 대략적인 예상은 어느정도 나온것 같습니다.

 

 

기존의 라이프그램과 성능은 비슷하지만 디자인은 나이크의 퓨얼밴드와 비슷하게 나올것이라는것이 해외언론을 통해 알려졌고 기존 라이프그램의 성능을 한껏 업그레이드해서 스마트폰 수신전화 알림과 음악재생등의 기능을 제공할 예정 입니다. 완전 끌리네요! 라이프밴드와 연동해서 심박동을 체크할 수 있는 이어폰도 함께 선보일예정이라 무척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저도 한차례 다녀오긴 했지만 워낙 미국까지는 가기도 멀고 비용도 많이 드는데다가, CES기간에는 물가도 오르고 비행기편이나 호텔도 잡기가 어려워 가기가 힘듭니다. 하지만 컨퍼런스 생중계를 해 주니 어느정도 현장의 분위기를 느끼는 아쉬움을 달래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생중계를 통해 현장을 느껴 보는것도 좋겠네요.

 

LG전자의 CES컨퍼런스는 LG전자 소셜홈페이지나 페이스북을 통해 시청이 가능하고, 문화상품권과 최근 김군이 리뷰해 드린 놀라운 발전을 이룬 Tone +의 경품도 받을 수 있으니 CES도 느껴보고 경품도 노려보세요~

 

- 소셜 LG전자 홈페이지 : http://social.lge.co.kr/lg_story/the_blog/global_lg/2014ces_live/

- LG전자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theLGstory/app_15713730439172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