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아웃도어 방수폰 갤럭시S4 액티브, 해외와 국내 출시 스펙이 다르다?


아웃도어 라이프에 최적화 갤럭시S4 액티브 더 좋아 졌내?

 

삼성의 아웃도어형 방수폰 갤럭시S4 액티브가 국내에 출시 되었습니다. 이미 해외에서 판매가 되고 있었는데, 아웃도어 붐이 일고 있는 국내 출시가 좀 더 빨리 이루어 졌으면 좋았을텐데 말이죠. 국내 출시까지 6개월이나 걸렸네요. 그래도 점차 개성을 잃어가고 있는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 이런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특화 스마트폰이 나온다는것은 참 반가운 일 입니다.

 

 

 

예전에도 해외에서는 카시오나 다른 브랜드들이 일명 탱크폰으로 불리는 아웃도어형 스마트폰을 내어 놓기는 했습니다. 아웃도어 제품 답게 탄탄한 모습들로 나오곤 했는데, 갤럭시S4 액티브는 와일드한 스타일 보다는 일상생활에도 조금 더 스타일리시 하게 보일 수 있도록 부드러운 모습과 탄탄함을 함께 가지고 있어 보입니다.

 

 

삼성의 고집이 뭍어 있는 물리 버튼들도 갤럭시S4 액티브에 담겨져 있는데, 갤럭시S 라인에는 홈 버튼만 물리버튼이 채택되어 있지만, 갤럭시S4 액티브는 모든 버튼이 물리 버튼으로 되어 있습니다. 터치 버튼들이 물속에서는 오작동을 일으키게 되는데, 방수폰의 특성상 버튼은 모두 물리 버튼이 되었습니다.

 

 

방진 6등급, 방수 7등급의 방진방습 능력을 보여주는 갤럭시S4 액티브는 1M의 수심에서 30분정도 방수능력을 보여 준다고 합니다. 아쿠아모드에서는 버튼 만으로 사진촬영이 가능해 지기 때문에 쉽게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물놀이 갈 때... 따로 방수카메라를 챙길 필요도 없겠네요. 방수카메라 대용으로 서브로 들여도 좋을듯.

 

갤럭시S4의 이름을 달고 있지만 하드웨어 스펙이나 기타 외형적인 부분도 많이 다릅니다. 무게도 20g정도 더 나가구요. 해외에서 나올 때는 스펙이 조금 더 낮았는데,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선호하는 국내에 맞게 스펙이 조금 상향 조정 되었습니다.

 

해외  

 갤럭시S4 액티브

 국내

Processor 1.9 GHz, Quad-Core

Processor 

Processor 2.4 GHz, Quad-Core

2 GB

RAM 

2 GB

5.0'', 1920 x 1080 pixel
(Full HD TFT)

 Display

4.99'', 1920 x 1080 pixel

(Full HD TFT) 

16 GB +microSD

 Storage

32 GB +microSD

8 MP (back), 2 MP (front)

 Camera

8 MP (back), 2 MP (front)

Android 4.2.2

 System OS

Android 4.2.2

2.600 mAh

 배터리

2.600 mAh

5.5 x 2.8 x 0.36 inches

 크기

139 x 71.3 x 91 mm

5.3oz(약 150g)

 무게

149g

스펙은 출시 된 국가마다 조금씩 다르긴 한데 이정도 차이가 난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나라마다 환산에 따라 무게나 크기 등이 약간 다르긴한데, 외관상의 스펙은 국내형과 차이가 없습니다. 디스플레이가 아몰레드가 아니라 TFT라는점이 끌리네요..ㅎ

 

 

선호하는 컬러가 지역마다 달라서 그런지 출시 되는 컬러도 다르네요. 국내에는 화이트와 그레이의2가지가 출시가 됩니다.  

 

 

뒷판의 상/하단은 고무 처리가 되어 있는것 같고 물이 스며들지 않도록 곳곳에 실링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뒷판의 재질이 정확하지 않은데 알루미늄일까요? 아님 노트처럼 알루미늄의 느낌이 나는 플라스틱일까요?ㅎㅎ

 

 

일단 국내 유저들의 취향을 충분히 반영해서 하드웨어 스펙을 살짝 올린 갤럭시s4 액티브가 저는 그다지 나쁘게 나가오지는 않습니다. 해외보다 출시가 많이 늦어거 스펙을 올렸을 수도 있겠네요.

 

가격도 출고가가 89만 9,800원으로 그다지 높지않은 가격대라서 가격이 조금 더 떨어지면 세컨폰으로 장만해 두어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하드웨어 스펙만 보면 메인폰으로 사용해도 손색이 없구요. 방수폰이라고 침수 피해에 대한 보상은 전혀 이루어 지지 못할것 같은데, 이 부분은 정책에 대한 보완이 좀 있어야 할 듯 합니다. 초기 불량은 바꿔 주겠죠? 설마?

 

국내에는 갤럭시S4와 갤럭시 기어의 번들 패키지가 판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갤럭시 기어 재고 털어 내려고 완전 패키지 남발이네요. ㄷㄷㄷ 대리점에서는 기어 제고가 많이 남아서 중고 장터에 많이 올라온다고 하던데.. 갤기어는 다음세대 모델을 기다려 보아야 할듯.

갤럭시S4 액티브의 국내 출시는~아웃도어형 스타일라이프를 가진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Comments.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