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영화,공연,전시

에픽(Epic): 숲속의 전설 블루레이(3D+2D DISC) 감상 후기

반응형

아이스에이지, 리오 제작진이 선물하는 3D 판타스틱 블록버스터 에픽을 블루레이로 만나다.

(3D+2D DISC)

 

아이스 에이지의 제작진이 맡아 진행 한다는 이야기 만으로 김군을 설레이게 했던 에픽을 블루레이로 만나 보았습니다. 아만다 사이프리드, 콜린 파렐, 크리스토프 왈츠 등 최정상의 배우들과 팝의 디바 비욘세, ‘에어로 스미스’ 보컬 스티븐 타일러 등이 제작에 참여 했다고 해서 무척 기대하고 있었거든요. 애니메이션이지만 어른들도 볼만한 애니메이션~ 아니 어른들이 더 좋아 할 애니메이션 이죠.

 

 

한국어 더빙은 카라의 한승연과 2AM의 정진운이 참여 했다고 해서 화제가 되기도 했었죠. 역시 한승연양의 목소리는 여주인공과 딱 어울리는듯. 한국어 더빙판을 따로 구매 할 필요 없이 블루레이 하나만 있으면 오리지널 버전과 한글 더빙 버전을 모두 즐겨 볼 수 있습니다.

 

 

블루레이를 구입하면 또 하나 좋은게... 다양한 프로모션이 있다는 겁니다...ㅋㅋㅋ 지인이 지난번 이벤트에서 아이패드에 당첨 되었다는 소식을 접하고는, 열혈 참여모드로 변신~ 저희집에 3D 블루레이 플레이어가 있은이 전 넥서스7을 기다리는 것으로~ㅋ

 

 

UEK를 통해 출시되는 블루레이들은 대부분 케이스 커버와 같은 이미지의 뒷 커버를 사용하더군요. 원본에 살짝 한글화 작업을 한 느낌?ㅎㅎ

 

 

예전에는 DVD가 대세 였지만 지금은 블루레이가 대세 입니다. TV화질도 점점 좋아지고 있어서 고화질 동영상을 담으려면 블루레이가 필요하죠. 여담이지만 일반 CD플레이어는 붉은색 레이저를 사용하고 블루레이는 푸른색 인식 레이저를 사용 합니다. ㅋ

 

 

에픽 3D의 블루레이 케이스 ~ 북미나 다른 나라에 나오는것 같은 한정판이나 스틸북도 출시가 되면 좋겠습니다. 스틸북에는 디지북도 함께 들어 있어서 소장가치가 더욱 높고 보는 재미가 있는데, 해외에서 들여오는 스틸북은 한글지원이 되지 않는경우도 있어서 아쉬울 때가 많더라구요.

 

 

커버 오픈~ 전 이럴 때가 너무 기분이 좋아요. 게임 타이틀이나 블루레이 타이틀 개봉...ㅋ 디지북 같은 일러스트레이션이 된 인쇄물은 없지만 이것저것 들어 있어서 OPEN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에픽(Epic): 숲속의 전설  블루레이(3D+2D DISC)에는 2개의 블루레이 디스크가 들어 있습니다. 하나는 에픽3D를 담고 있는 3D 블루레이 디스크이고, 다른 하나는 2D영상을 즐길 수 있는 블루레이 디스크 입니다. 2D 디스크에는 블루레이에서만 볼 수 있는 SPECIAL FEATURES가 함께 들어 있어서 보는 즐거움이 더 큽니다~ 물론 한글지원에 한글메뉴 지원도 되구요.

 

 

블루레이 안쪽에 있는 에픽 종이 씨앗~ 엠케이가 된듯 한번 소중하게 키워 보렵니다. 여기에서 진짜 꽃이 자란데요~ 물론 약간의 흙이 필요하다는것이 함정...

 

 

에픽 블루레이에는 블루레이디스크 뿐만 아니라 에픽공식 모바일게임의 스페셜 캐릭터와 게임캐쉬를 증정하는 쿠폰이 들어 있습니다. 물론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하나씩 들어 있구요~ 저도 잠깐 해 봤는데 묘하게 끌어당기는 게임이더라구요. 에픽 좋아하는 SNG게임유저라면 완전 열광할 듯.

 

 

에픽(Epic): 숲속의 전설 (2D+3D)는 2D와 3D 디스크가 함께 들어 있습니다. 물론 3D 블루레이 디스크를 감상하려면 3D 블루레이의 플레이가 가능한 플레이어가 있어야 하구요. 3D 블루레이 플레이어가 없다면 2D로 즐겨도 충분 합니다. 블루레이라서 그런지 화질이 짱짱~ ㅋ 엑스박스는 지원하지 않지만 플레이스테이션이 있다면 3D 블루레이 플레이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단 제가 좋아하는 알렝미끄로 버전의 소녀시대 화이트3D안경과 함께 에픽 3D를 감상~~ 역시 애니메이션은 3D로 감상해 주는것이 제맛 입니다~ 김군은 안경잡이라서 클립형 3D안경을 써야만 한다는것이 함정...ㄷㄷㄷ

 

 

 

에픽(Epic): 숲속의 전설 블루레이의 화질도 화질이지만 3D효과가 참으로 멋지더라구요. 나날이 3D효과는 더욱 좋아 지는 것 같습니다. 특히 주인공이 날라 다니는 화면에서는 감탄이...^^ 화면 비율은 2.40 :1의 와이드 스크린을 지원!

 

 

에픽은 설정상 숲 안에서 이루어지는 장면이 대부분인데, 블루레이 화질이 좋아서 그런지 섬세한 꽃의 움직임이나 주인공들의 움직임이 더욱 섬세하게 표현이 됩니다. 극장은 화면이 더 커서 전체를 파악하기 힘든 화면도 있는데 TV는 그런것이 좀 덜한 편이죠.

 

 

 

특히 이런 새들과 함께 하는 장면에서의 3D는 정말 대단 합니다. 3D 영화 볼때는 일반적으로 TV를 볼 때 보다 약간 앞에서 시청하면 효과가 더 좋은데 보다가 완전 깜놀... 특히나 숲을 구성하는 동/식물들의 표현력은 입이 떡 벌어질 정도에요.

 

 

영화관에서 보는것과 달리 고화질의 블루레이로 보는 에픽은 느낌이 조금 다르던데, 리프맨 공중 비행 장면이나 맨드레이크 군단과의 교전장면은 정말 압도적인 스펙터클을 자랑한다는...

 

 

조금은 식상한 권선징악의 스트로리를 가진 에픽이 자칫 식상해 질 수 있기도 하지만 압도적인 그래픽이 모든것을 만회 해 줍니다. 거기에 에픽을 보는 내내 웃음을 주는 달팽이 두마리가 에픽의 재미를 더해 주죠.

 

 

화질 뿐만 아니라 사운드에도 상당히 신경을 썻는데, 영어버전 마스터 오디오는 DTS-HD7.1로 인코딩이 되어 있습니다. 이런거 볼 때 마다 집에 홈씨어터 하나 놓고 싶은 마음이 굴뚝이라는....

 

 

영문 뿐만 아니라 한국어 더빙 음성은 돌비 디지털5.1채널로 인코딩이 되어 있어서 영어 마스터 레코딩 뿐만 아니라 한국어 레코딩도 상당히 좋은 음질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 뿐만 아니라 중국어, 이탈리어어 등 다양한 언어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만약 TV가 써라운드와 3D 사운드를 지원 한다면 홈씨어터가 없더라도 어느정도 홈씨어터에 근접한 사운드를 경험 할 수 있습니다. 굳이 홈씨어터가 없어도 기본 인코딩도 사운드 퀄리티가 상당히 좋은 편이라서 에픽 3D 볼 때는 꼭 볼륨을 한단계 업~ 하면 좋을것 같아요.

 

 

에픽은 찰리와 초콜릿 공장, 시카고, 가위손 등의 음악을 맡아온 대니 호프만이 메인 아티스트로 참여 했기 때문에 사운드에 대한 기대도 사사리 남달랐거든요. DTS-HD로 듣는 에픽의 음악들도 관전 포인트 중에 하나~

 

 

블루레이라고 하면 이런 SPECIAL FEATURES가 있어야 제맛~ 영어 마스터링 음성을 지원 하지만 한국어 자막까지 완벽 지원! 에픽 본편을 보는것과는 조금 다른 재미를 선물해 줍니다. 3D 버전은 없고 2D 디스크에만 들어 있습니다.

 

에픽은 어른들을 위한 동화라고 할까요?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평이 좋아서 전부터 계속 눈독들이고 있었는데, 이제야 한을 풀게 되었습니다. 아기자기한것을 좋아하는 유아들 보다는 초등학생 정도의 아이들과 함께 하면 어른들이나 아이들이나 모두 만족할 만한 애니메이션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화질이나 음질 모두 만점을 주고 싶을 만한 타이틀인데, 이런 놀라운 해상력과 오디오를 가진 타이틀이 그리 많지 않거든요.

 

2D로 보는것 보다는 3D로 보는것을 정말 강력 추천 하는데, 아바타를 처음 보았을 때의 컬쳐쇼크 까지는 아니더라도 공중전투씬이나 섬세한 숲의 표현이 깔끔하게 녹아 들어가 있습니다. 처음으로 저희집 3D TV가 예뻐보였다는..ㅎ 그동안 3D블루레이 별로 구입 안해서 3D 블루레이 플레이어는 그냥 애들용 DVD 플레이어가 되고 있는 중인데 이참에 하나씩 구입해 봐야 겠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에픽 블루레이 ~ 강력 추천 합니다~ 꽝!

 

에픽 : 숲속의 전설 3D+2D 블루레이 (2 Disc) 보러 가기 - http://me2.do/GeoKZH5U

 

 

 - 이글은 UEK를 통해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