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구글 플레이 어플 설치 할 때 바탕화면 아이콘(위젯) 자동 설치 해결 법

반응형

왜 자꾸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생길까?


안드로이드의 가장 큰 매력 중에 하나는 홈 화면에 위젯과 바로가기를 원하는 대로 조정해서 자신만의 홈 화면을 만들 수 있다는 것 입니다. 덕분에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이나 편리한 위젯들을 꺼내 두고 쉽게 쉽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대 부분은 안드로이드를 많이 사용해 봤기 때문에 잘 알고 계시겠지만, 아직도 종종 구글 스토어에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으면, 아이콘이 자동으로 생성 된다며 문의를 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자동으로 아이콘이 생성 되기 때문에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고 난 뒤에 한번씩 아이콘을 지워주는 절차를 진행 한다는 것이죠.



편하라고 만들어 놓은 스마트폰에 이 무슨 귀찮은 일이냐머 분통을 터트리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간단한 설정 하나 만으로 홈 화면에 자동으로 생성되는 아이콘을 변경 해 줄 수 있습니다.




일단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실행하고, 스마트폰에 있는 옵션 버튼을 눌러 옵션 창을 활성화 시킨 뒤 환경설정설정 창으로 이동 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관한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는데, 중간 쯤에 있는 위젯 자동추가 부분에 체크 된 부분을 터치해서 체크를 풀어 주면 간단하게 해결이 됩니다. 보통 제조사에서 출고가 될 때는 이 부분이 체크가 되어 있는 경우가 많으니 요걸 풀어주면 되는거죠. 참 간단하죠?^^


아주 기초적인 지식이라고 하겠지만, 이것 때문에 고통 받는 몇몇 분들을 보고 있자니... 아직도 스마트폰을 반만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어디서든 불편한 부분이 있다면 옵션 버튼을 눌러 설정창을 한번 살펴 보세요. 대부분은 그곳에서 해결이 가능 하니까요. 요즘은 안드로이드 관련 서적을 집필 하지 않기 때문에 문의가 많지는 않지만, 전에 제 책을 구입 하셨던 분들이 종종 문의를 주시곤 하네요.  궁금하거나 필요한 것이 있으면 질문 주시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