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LG 스마트폰

옵티머스 G 프로 캡쳐(스크린 샷) 방법

반응형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화면 캡쳐를 해야 할 경우가 종종 생기게 마련 입니다. 전에는 안드로이드 관련 책을 쓰기위해 자료로 쓴다고 하루에 2~3백장씩 캡쳐 하던 때도 있었는데, 요즘은 빈도가 많이 줄었지만 그래도 여전히 화면 캡쳐는 자주 사용하는 기능 중에 하나 입니다.

 

옵티머스G 프로 뿐만 아니라 옵티머스 뷰가 나올 떄 부터 LG 전자의 스마트폰은 2가지 캡쳐 방법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일반적인 캡쳐 방법

일반적으로 LG 스마트폰은 전원 버튼과 볼륨 버튼 하단을 약간 길게 누르면 화면 캡쳐를 실행 합니다. 가장 보편적인 방법이고 깔끔하게 화면을 캡쳐 하는 방법 이기도 하죠. 



카메라는 캡쳐가 불가능 한데, 볼륨하단 키가 카메라 셔터 버튼을 겸하고 있기도 하기 때문에 카메라 실행시는 이방법으로 캡쳐를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DMB나 동영상 시청 시에는 간편하게 위의 방법으로 캡쳐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어플 실행시에도 물론 마찬가지 이구요.



Q메모를 활용 한 캡쳐 방법

옵티머스 UI에 Q메모가 적용 되면서 Q메모를 사용 할 수 있는 LG 스마트폰은 Q메모를 통해 캡쳐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옵티머스G 프로에는 자신이 기능을 설정 할 수 있는 Q버튼이 있습니다. 공장 출하시는 이 버튼이 Q메모에 연결 되어 있고, 환경설정에서 변경이 가능 합니다. 하지만 변경을 하지 않았다면 이 버튼으로 간편하게 Q메모를 실행해 화면 캡쳐를 실행 할 수 있습니다. 



만약 Q버튼을 다른 앱으로 설정 했다면 노티타워에서 간단하게 Q메모를 실행하는 방법도 있구요.



Q메모는 일반 캡쳐와는 다르게 카메라 캡쳐도 가능 합니다. UI는 캡쳐 할 수 없지만 Q메모 버튼을 누르면 카메라를 향해 있는 쪽의 화면이 촬영이 되면서 메모를 할 수 있는 상태로 변경이 됩니다. 



일반 캡쳐 방법 처럼 DMB나 동영상 실행 시에도 캡쳐를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DMB캡쳐는 지원하지 않았는데 옵티머스G 프로는 지원 되는군요. 다른 폰들도 업그레이드가 되었다면 지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Q메모는 일반적인 캡쳐와 다르게 화면 한 구석에 LG메모 라는 워터마크가 찍히게 됩니다. 이게 왜 들어 갔는지는 모르겠는데 요것 좀 없으면 좋겠어요. 하지만 Q메모를 캡쳐로 사용하면 간편하게 메모나 표시를 해 넣을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한 점도 있습니다.


옵티머스G 프로에만 적용 된 캡쳐 방법은 아니지만, 편리하죠? 둘 중 편한것을 사용하면 되는데 저는 주로 Q메모를 이용하게 됩니다. 버튼 하나면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전에는 지원하지 않던 동영상과 DMB캡쳐도 지원되고, 간단한 메모를 바로바로 입력해 넣을 수 있기 때문에 더 좋아요. Q메모는 겹쳐쓰기 모드를 지원해서 Q메모를 화면에 띄워 놓은 상태로 다른 어플리케이션을 실행 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구요. 놀라운 옵티머스G의 이야기는 계속 됩니다~ 쭈~욱~^^ 


- 이 글은 LG전자로부터 옵티머스G 프로를 지원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