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아이패드 미니와 넥서스7의 간단 비교, 어느것을 살까?

반응형

아이패드 미니를 살까? 넥서스7을 살까? 비교해 보고 사자


몇일 전 아이패드 미니와 아이패드4가 공개가 되면서 사람들의 마음을 홀리고 있습니다. 기대만 못하다... 그날 함께 공개된 아이맥이 가장 눈에 띄인다 등등 여러가지 이야기가 있지만, 일단 7인치 패드라는 점에서 기대가 많은 것이 사실 입니다. 


아이패드 미니에 앞서 국내 출시가 되었던 넥서스7과 함께 국내 태블릿PC 시장에도 큰 변화가 있을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일단 7인치라는 점에서 휴대가 간편하니 전자출판 시장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지 않을까 하구요. 자세한 이야기는 다음에 다시 풀어 드리도록 하고 오늘은 넥서스7과 아이패드 미니를 두고 고민하고 있을 여러분들을 위해 둘을 비교해 놓은 자료가 기즈맥에 올라와서 정리해 드립니다.



아이패드와 같은 화면비를 가진 아이패드 미니의 가로 길이가 넥서스7보다 더욱 깁니다. 한국 남성이 한손으로 잡기에는 좀 무리가 있을 것 같은 사이즈 인데 말이죠. 양손으로 잡는 일이 많은 태블릿의 특성상 베젤이 더 얇은 아이패드 미니가 좀 더 불리 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 말이죠. 



아이패드 미니가 화면이 더 크지만 해상도는 넥서스7이 더 높습니다. 아이패드에 사용된 디스플레이는 아이폰3Gs에 사용된 해상도와 같습니다. 레티나를 기대 했는데 좀 실망한 부분 이죠. 이것 때문에 저는 아이패드 미니의 구입을 심히 망설이고 있습니다. ㅎㅎ 



사이즈는 아이패드 미니가 더 크지만 무게는 넥서스7에 비해서 더 가볍습니다. Wi-Fi모델간의 비교긴 하지만 통신 모듈이 들어간 모델도 무게 차이는 그리 크지 않으니 아이패드 미니 쪽이 더 가볍겠내요.



아이패드 미니는 A5 듀얼코어 프로세서가 사용 되었고, 넥서스7은 테그라 3 쿼드코어가 사용 되었습니다. 정식테스트는 못해 보었지만, 넥서스7쪽이 조금 더 우수한 퍼포먼스를 보여 줄 것으로 보이는 부분. 혹시 이번 아이패드 민는 A5 프로세서의 재고 떨이용이 아닐까요?



정확한 스펙이 나오지 않는 애플 제품이라서 아이패드 미니의 RAM을 알 수는 없지만 대 부분 512RAM이 사용 되었을 것이라는 의견 입니다. 그렇다면 이것도 넥서스7이 조금 더 우세 하겠내요.



용량은 아이패드 미니가 더욱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모리 확장이 불가능 하다는 점을 생각하면 용량이 높은게 유리 하겠죠? 곧 넥서스7도 32기가 모델이 나올것 이라는 이야기가 들려오기는 하고 있지만, 나와야 나오는 것이니..ㅎ



아이패드 미니는 3G와 LTE모델도 판매를 합니다. 아이패드 처럼 통신사의 보조금을 받아서 구입 할 수 있는 모델도 출시가 될 수 있다는 이야기죠. 하지만... 저는 패드류는 그냥 Wi-Fi모델을 선호하기 때문에 큰 메리트는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둘의 비디오 플레이 시간을 비교해 보면 아이패드 미니가 근소하게 더 플레이 시간이 깁니다. 배터리 관리가 잘 되는 애플 제품의 특성상 실제 사용 시간은 더 차이가 나게 될것 같구요.


카메라 부분은 아이패드의 압승 입니다. 후면 카메라를 가지고 있지 않은 넥서스7의 경우 카메라 앱을 거의 활용하지 못하게 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10인치 이상의 태블릿은 카메라 촬영이 어렵지만 7인치 제품은 나름 들고 찍기가 편한데 넥7은 좀 아쉽습니다. 스마트폰이 해결해 주니 괜찮으려나요?



일반적으로 애플의 앱스토어가 안드로이드의 앱스토어 보다 더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요즘은 상황이 많이 달라지긴 했지만 앱의 다양성이나 사용성 면에서 애플 앱스토어가 더 낫습니다. 또 아이폰을 사용하던 사람들은 같은 앱과 데이터를 그대로 아이패드 미니에서 사용 할 수 있으니 2중 투자 하지 않아도 다양한 앱을 활용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스마트폰이 안드로이드라면 이야기는 좀 달라질 수도 있겠죠

하지만 넥서스7은 가격적인 면에서 우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16기가 와이파이 버전을 기준으로 12만원 정도의 차이가 납니다. 


스마트폰을 무었으로 사용하느냐에 따라 데이터와 앱 관리가 차이가 나기 때문에 어느것이 더 좋다라고 말하기는 좀 애매한 부분이 있습니다. 둘다 좋은 기기 이지만, 이번 아이패드 미니는 ... 남아 있는 부품들의 재고 떨이라는 느낌이 강하게 들기도 합니다. 내년에는 레티나가 올라간 아이패드 미니가 출시가 되기는 하겠죠?^^

이것 때문에 미니의 구입을 망설이는 분들이 적지 않으니까요. 

어쨋든 한손에 들어가는 패드류를 선택하는 고민을 할 수 있다는것은, 행복한 일이내요.


이미지 출처 : 기즈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