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기타 스마트폰

베가 R3, 한손에 들어오는 대화면 스마트폰의 편안함

반응형

예상외의 반전, 스냅드래곤 S4 PRO의 베가 R3를 만나다.


올해 하반기 스마트폰 시장은 5인치 스마트폰의 대격돌이 볼만 합니다. 그 중에 팬택의 5인치 스마트폰인 베가 R3는 베가 S5에 이어 5.3인치의 대화면을 가지고도 한손으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팬택의 의지가 잘 들어난 스마트폰 입니다.



베가 R3의 합리적인 디자인

베가 R3는 전면부나 후면부 모두 무척 깔끔한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사실 너무 깔끔해서 특징적인 부분이 없어 보이기 까지 합니다. 너무나 깔끔한 디자인이기 때문이죠. 


베가R3는 5.3인치의 대화면을 가지고 있지만, 얇은 베젤을 구현하는데 성공하면서 74mm 정도의 폭을 구현해서 한손으로 조작이 가능 할 만큼 멋진 그립감을 만들어 냈습니다. 

하지만 그로인해 양보해야 할 부분이 있었으니 바로 두께 입니다. 무척 두껍다고 할 수는 없지만 요즘은 워낙 다들 슬림하게 나오는터라 약간의 차이로도 두께감이 달라 지는데 베가 R3는 다른 프리미엄 스마트폰 보다는 약간 도톰한 느낌 입니다. 


하지만 하단부의 덮개 부분을 곡면으로 처리하면서 그립감을 더욱 높여주고 있습니다. 너무 스마트폰이 얇아 지는것을 저는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그런 면에서 저에게는 손에 딱 맞는 그립감을 보여 주내요. 마치 아이폰3Gs 같다고나 할까요? 착 달라붙는 그립감이 상당히 좋습니다.



다이야 컷팅과  Natural IPS Pro LCD의 생생함이 매력적인 디스플레이


다이야 컷팅 된 디스플레이는 상당히 잘 다듬어진 보석같은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베가 R3는 샤프에서 생산하는 Natural IPS Pro LCD(1280x720)를 사용해서 깔끔하고 선명한 화면을 제공합니다. 얇은 베젤 덕분에 화면이 더욱 생생해 지는것은 물론 이구요. 밝기는 470nit로 옵티머스G와 비슷한 정도이고, 전체적으로 색 정확도나 선명도가 더욱 좋아 졌습니다. 


On Screen Butten을 사용하고 있지만 실제로 다른 스마트폰과 비교해 보면 버튼 부분을 제외하고 실제로 앱이 사용하게 되는 디스플레이의 크기는 비슷 합니다. 대신 버튼 부분이 자리할만큼의 공간이 더 필요 했기 때문에 디스플레이가 세로로 긴 형태로 만들어지게 되었구요.



2600mAh의 대용량 배터리~ 충전도 빠름~ 빠름~  

베가 R3는 2600mAh의 대용량 배터리가 사용 되었습니다. 대용량 배터리와 새롭게 개선 된 스냅드래곤 S4 PRO를 사용하면서 향상된 배터리 관리로 오랜 시간 배터리를 사용 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단순히 배터리 용량만 큰게 아니라,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여, 타사에 비해 약2배 가량 빠르게 충전이 가능한 슈퍼 배터리 팩이 적용 되어서, 완충까지 100분이면 26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충전 할 수 있습니다. 정말 편리한 기술이죠?


충전만 빠른게 아니라 2Way Port를 적용한 충전기를 기본 제공해서 스마트폰과 동시에 여분의 배터리를 충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서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돕고 있습니다. 여행갈 때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구요.



스냅드래곤 S4 PRO의 뛰어난 퍼포먼스

스냅드래곤 S4 PRO는 워낙 뛰어난 AP로 유명하기 때문에 퍼포먼스는 논하지 않아도 좋을 만큼 뛰어 납니다.전작인 스냅드래곤 S4보다 더 향상된 GPU인 Adreno 320을 사용하면서 그래픽 퍼포먼스도 상당히 향상이 되었고,   GPU 중에는 최초로 OPEN GL 3.0을 지원하기 때문에 향상된 그래픽을 보여 줍니다.


저는 게임을 좋아하는 편이기도 하지만, 그래픽 퀄리티가 좋은 게임들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베가 R3를 가지고 최근 게임로프트에서 나온 다크나이트를 테스트 해 보았스니다. 어플리케이션 용량만 1.8기가인 다크나이트는 그래픽 퀄리티도 우수하고 최신렌더링 기술로 상당히 세심한 표현이 되어서 무었보다 좋은 GPU성능이 필요 합니다. 



플레이를 해 보아도 부드럽고 버벅임없이 잘 돌아가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는데, 발열 부분도 개선이 많이 되었는지 플레이하는 동안 크게 뜨겁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더라구요. 물론 어느정도의 발열은 가지고 있습니다.


UI의 최적화도 잘 되어 있는 편이라서 구동도 무척 빠릅니다. UI구동 에니메이션도 빠르게 세팅이 되어 있는 편이라서 체감하는 UI구동속도는 더 빠른 편이구요. 동영상으로 촬영해 보았으니 참고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벤치마킹 점수가 절대적인것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디바이스의 퍼포먼스를 이해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쿼드란트 점수를 기준으로 해서 7570점 정도가 나왔는대 이정도면 제가 사용해본 스마트폰 중 가장 높은 점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나와 있는 다른 스마트폰들 중에서도 가장 높은 수준 이구요.


 

1300만 화소의 생생함을 담아 줄, 더욱 향상 된 카메라

베가 R3는 후면1300만 화소, 전면 200만화소의 카메라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화소수가 깡패라는 우스게 소리가 있을 정도로 카메라에서 화소는 중요한 포인트 이기도 합니다.


베가R3의 카메라는 화소수가 올라간 것 뿐만 아니라 편의성도 대폭 향상 되었습니다. 우선 AF속도도 개선이 되었고, 움직이는 피사체를 따라 포커스가 자동으로 움직이는 트래킹 포커스도 적용이 되었습니다. 트래킹 포커스에서의 AF도 상당히 빠른 편이구요.


음성인식 촬영의 인식률도 좋아졌고, 반응도 빨라 졌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네트워크에 연결해야 하는 불편함은 가지고 있내요.



재미난 기능으로 베스트 페이스 기능이 있습니다. 보통 여렇이 사진을 찍을 때 나는 못나왔는대 친구들은 잘 나오거나 그 반대의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베스트 페이스 기능을 설정하고 사진을 찍으면 연속으로 5장의 사진을 촬영 합니다. 자동으로 얼굴을 인식해서 얼굴을 선택했을 때 5장의 화면에 각각 같은 사람의 얼굴 부분을 추출해서 하나의 사진으로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기능 입니다. 요것 정말 유용하겠더라구요.



5인치 화면 사용의 극대화, 사용자의 편의를 돕는 UI

베가 R3에 적용 된 기능들이 베가R3에만 적용 된것은 아니지만 전작보다 더욱 향상된 성능을 보여 주면서 5.3인치인 베가 R3의 사용성을 더욱 높여주고 있습니다.


멀티 테스킹 독 하단에는 보통 이통사에서 요청하는 앱들을 넣어 두기 마련인데 베가 R3는 사용자 편의 기능을 적용 해 두어서 빠르게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에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이는 기능이 미니 윈도우 인데, 화면위에 하나의 레이어를 하나 더 얹어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 입니다. 멀티 윈도우를 생각하면 쉽겠내요. 총 6종의 멀티 윈도우를 지원 하지만 한번에 하나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캔버스 톡이라고 해서 단순 문자로만 주고 받던 메시징을 이미지를 공유하면서 볼 수 있는 서비스가 있는데 테스트할 상대방이 없어서 실제 활용해 보지는 못했내요..ㅋ


오랜 시간은 아니지만, 몇일 베가 R3를 만져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사용해 보았는데 생각보다 훨씬 사용성이 좋더라구요. 5인치 대화면의 활용이을 위해 만들어진 UX나 UI의 구성도 잘 되어 있고, 전작 이라고 할 수 있는 베가 S5에 비해서 퍼포먼스나 디스플레이가 좋아진게 가장 눈에 띄입니다.

호불호가 갈리게 될 몇가지 요소가 있는데, 가장 큰 부분은 바로 버튼 부분 이겠습니다. 터치버튼도 따지고 보면 디스플레이 버튼 이지만 기계적인 버튼이 없다는 점을 싫어하는 사람들도 있거든요. 하지만 베가 R3의 매력을 느끼기에 그런 부분이 걸림돌이 되지는 않습니다.


요즘은 대화면의 스마트폰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서 디스플레이가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아마도 스마트폰의 화면 크기의 마지노선은 5인치가 되겠죠. 다른 5인치 스마트폰들이 많지만 한손으로 편안하게 사용이 가능한 5인치 스마트폰은 역시 베가 R3가 유일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베가 R3의 치명적인 매력~ 어떤가요?^^


‘본 포스팅은 SKY 오피니언 기자단 활동으로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