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기타 스마트폰

베가 R3를 쇼케이스에서 직접 살펴보니

반응형

베가R3 쇼케이스에서 직접 살펴보니

 

 

2012년 하반기는 5인치 스마트폰의 대 격돌이 예상 됩니다. 옵티머스 뷰2와 갤럭시노트2가 줄줄이 출시를 알리고 있는 가운데 가장먼저 5인치 스마트폰의 출시를 알린것은 LG도 삼성도 아닌 SKY베가 R3 입니다. 강남역에 위치한 M 스테이지에서 베가R3의 쇼케이스가 있었어서 베가R3직접 만나 볼 수 있었습니다. 협력사의 실수(?)로 인해 이미 R3의 이미지가 널리 퍼지긴 했지만 실제로 만나 본 베가R3는 유출된 이미지 보다 훨씬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SKY가 5인치 스마트폰을 내어 놓은게 이번이 처음은 아니죠. 베가 S5를 통해 슬림한 5인치를 선보이며 5인치 스마트폰의 시작을 알렸지만 SKT용으로만 판매가 되어서 그런지 생각만큼 이슈가 되지는 않았습니다. 베가R3는 슬림한 5인치 였던 베가S5와 비슷하게 매우 슬림하게 나와 주어서 5인치 스마트폰 이라는게 무색할 정도로 매우 슬림한 모습 입니다. 요즘 SKY가 디자인은 참 잘 뽑아내어 주는것 같아요. 

 

 

디스플레이는 5.3인치의 IPS 디스플레이(1280 x 720)를 사용하고 있어서 발고 화사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베가S5에 이어 유승호군이 모델로 채용되었고 R3에서는 새롭게 보아씨가 함께 모델로 활약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두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됩니다. 

 

 

 

화이트와 블랙은 기본적으로는 비슷 하지만 느낌이 상당히 다르더라구요. 전작들 처럼 깔끔한 화이트 색상이 눈에 띄기는 하지만 블랙 색상도 깔끔하게 잘 나왔습니다.

 

 

 

두께도 상당히 얇고 가벼워서 5인치의 부담감은 상당히 적은 편입니다. 체감 무게는 4인치대의 스마트폰 보다도 더 가벼운것 같더라구요. 두께는 9mm가 조금 넘는대 얇게 보이는 디자인을 적용해서 가시적은 두께도 그리 두꺼워 보이지 않습니다.

 

 

화이트 색상의 느낌~ 깔끔하죠?^^ 5인치라서 그런지 시원시원 하내요. 요즘 베가 제품들이 베젤이 얇게 잘 빠져서 디자인이 괜찮게 나오는것 같습니다.

 

 

베가 R3도 전작들 처럼 터치형 버튼이 아닌 가상화 버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글에서 권장하는 스펙이기는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물리 버튼이 있는편이 좋은데, 요건 좀 아쉽게 되었내요.

 

 

배터리는 2,600mAh의 배터리를 사용 합니다. 보통 MADE IN CHINA 가 많은데 요건 MADE IN KOREA 이내요. ㅋ

최대 주주인 퀄컴의 스냅드래곤 S4 PRO가 AP로 사용되었고 S4 부터는 조금씩 저전력이 되기 시작 했으니 2600mAh의 배터리는 상당히 오랜 시간 버텨줄 것으로 생각 됩니다. 슈퍼 배터리까지 팩으로 100분안에 완충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날 M스테이지에서 베가R3의 쇼케이스를 축하하는 무대가 있어서 2NE1, 세븐 등 다양한 스타들이 출동 했는데 행사장 안쪽에서는 신인그룹 글램(GLAM)을 만나 볼 수 있었습니다. 자그마한 소녀들 인대도 한손으로 들고 있는 모습이 어색하지 않죠?^^

 

 

베가R3의 다양한 기능을 시연해 주었던 쇼룸 입니다. 다른 제조사들도 마찬가지 이지만 SKY도 혁신적이고 생활 밀착형인 UI들을 계속 접목해 왔고 발전 시켜왔는데 이번 베가R3에는 그동안의 기술들을 잘 녹여 놓았고 재미나고 눈에 띄이는 기능들도 상당수 들어가 있습니다.

 

 

베스트페이스 샷은 여러명이 함께 찍은 사진에 각자의 표정을 바꿔서 최고의 표정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기능인데 참 재미난 기능 입니다. 기회가 된다면 나중에 따로 세세하게 리뷰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회화공부를 하는 직장인이나 학생들에게 사랑받을 기능이 하나 추가가 되어 있습니다. 영상의 자막을 터치하면 해당하는 단어를 미니 사전으로 확인해 볼 수 있는 기능! 영문으로 된 SMI 자막 파일이라면 모두 가능 합니다. 요것 공부 하는대 정말 많은 도움을 줄것 같습니다. 

 

 

미니 윈도우는 화면위에 하나의 레이어를 띄워서 특정 기능을 수행 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인데 베가 S5에도 적용이 되어서 큰 호응을 얻었던 기능 입니다. 무척 쓸만해 보이는 기능~

 

 

기존의 문자 기반의 SMS를 넘어 이미지로 하는 캔버스 톡도 눈여겨 볼만 합니다. 캔버스 톡 이라는 별도의 앱이 제공이 되고 실시간으로 상다방과 보면서 지도같은 이미지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약속장소를 알려주고 정하는데 그만 이겠내요~

 

 

AnTuTu 로 벤치마킹 점수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 들이 하드웨어는 좋은 편이라서 그런지 벤치마킹 점수는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터치감이나 UI의 구동도 상당히 빠르고 좋은편.

 

 

 

저녁 8시 부터는 강남역 앞에 마련되어 있는 M스테이지에서 인기 가수들의 축하공연이 이어 졌습니다. 세븐의 무대인데 무대도 열정적이고 관람하는 사람들도 열정적인 그런 무대..ㅋ 2NE1을 보고 싶었으나... 밀려드는 인파에 발걸음을 총총총 옮겨야만 했습니다..ㅎㅎ

 

베가R3 스펙

 

베가R3는 SKY라는 브랜드를 떼고 베가의 브랜드로 나온 첫 스마트폰이라는 것에도 의미가 있습니다. 베가R3의 R은 베가레이서의 줄임말 일까요?^^

 

베가R3를 만나 본 첫 느낌은 상당히 깔끔하다고 할 수 있었는데 OS의 구동 속도나 터치감도 많이 개선이 되어서 점점 더 매력적으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이제 하드웨어 스펙 보다는 역시 UI의 싸움이 되고 있는것 같구요.

5인치 스마트폰의 단점인 그립감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얇은 베젤로 슬림하게 잘 빠져 있어서 대화면 스마트폰을 구매하고 싶지만 크기가 부담스러운 사람 이라면 한번쯤 눈여겨 볼 만한 스마트폰 입니다. 

 

베가R3는 국내 이통3사를 통해 모두 보급이 되고 25일 부터 판매를 시작 할 예정 입니다. 출고가는 ~ 90만원 대 후반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