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APPS)

다이어트에도 코디가 필요하다, 건강관리도 가능한 칼로리 코디

반응형

보건 복지부에서 권장한 건강관리 어플, 칼로리 코디


날씨가 갑자기 더워지면서 여름이 왔습니다. 여름이 되면 그동안 감춰져 있던 살들로 인해 여성들의 시름이 깊어지기 마련이다. 노출의 계절 여름 앞에 당당해 지기 위해서는 몸매 관리가 필수~ 벌써 여름도 다 지나갔지만 막마지  나의 몸매를 관리하기 위한 특별한 칼로디 코디를 한번 만나 볼까요?^^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 칼로리 계산 어플과 헬스나 웨이트 관련 어플들을 많이 사용한다. 그 중에서도 자신의 섭취 음식들을 중심으로 칼로리를 계산하고 조절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플들을 많이 사용하는데 칼로리 계산 어플들이 너무 많아서 선택이 선뜻 쉽지 않다.


칼로리 코디 - 무료 (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

칼로리 코디는 보건복지부에서 권장하는 건강 관리 어플로 식양청에서 직접 개발하고 무료인데다가 컨텐츠도 충실한 편이고 사용법이 간단해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칼로리사전 메뉴를 통해서 자신이 먹고 싶은 혹은 먹은 음식들의 칼로리를 바로바로 체크해 볼 수 있다. 우리나라 정서에 맞는 한식과 외식등의 음식이 기본 제공되는데 표에 나와 있지 않은 음식은 따로 추가해 줄 수도 있다. 자신이 주로 먹는 음식들만 따로 모아서 관리도 가능하다.


또 어떤 운동이 어느정도 열량을 소비하는지 알기 쉽도록 소비할 열량을 입력하고 원하는 운동을 선택하면 얼만큼 운동을 해야 하는지 시간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자신이 필요로 하는 운동량을 알아 보기 쉽다.



자신의 키와 나이 몸무게등의 신상 정보를 입력하고 목표를 정해 두면 그에 맞는 영양과 소비열량을 매일 일기처럼 입력해 측정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입력된 내용을 바탕으로 평가 그래프를 보여주고 목표치에 대한 달성도를 코칭해 준다. 또 자신이 입력한 음식을 바탕으로 어떤 영양이 부족한지도 표로 보여 주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하다.



또 간단한 식생활 지침이나 질병과 체중관리 등의 건강정보도 제공하기 때문에 건강상식도 함께 참고해 볼 수 있다.


어떤가요?  간단한 소개용으로 기고 했던 글이라서 자세한 사용법은 적지 않았는데 칼로리 & 건강 관리 어플리이라서 크게 사용법이 어렵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여름이 시작 될 무렵에 전해 드렸으면 더 좋았을 텐데 말이죠.^^ 칼로리에 따른 자신의 운동량 체크가 가능하고 코디를 받을 수도 있으니 건강관리에 활용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