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시네마 3D 스마트 TV(55lm9600)의 매직 리모컨으로 즐기는 스마트한 3D 라이프
3D 스마트 TV가 대중화가 되고 발전 하면서, TV는 점점 대형화 되고 또한 다양한 기능을 담게 되었습니다. TV가 디스플레이로써의 역활을 충실히 해 주면 그만 이지만 다양한 기능들을 썩히는것도 아까운 일입니다. 3D TV에 스마트 TV가 기본이 되면서 3D TV에는 각 제조사들이 주장하는 스마트한 기능들이 들어가고 있지만 어떤게 진짜 스마트한 컨트롤 일까요?
39fb54df30f7407c4519fa4ac2751f42
LG전자의 LG 시네마 3D 스마트 TV는 매직 리모컨이라는 TV에서는 없었던 새로운 컨트롤을 집어 넣어서 조금 더 스마트에 다가서고 있습니다.
LG 시네마 3D 스마트 TV를 구매하면 2개의 리모컨을 제공 받습니다. 예전에는 3개의 리모컨 이었는데 별로 쓸일이 없다보니 없어졌나 봅니다. 또 매직 리모컨으로 대 부분의 컨트롤을 커버하기 때문에 일반 리모컨도 사실 쓸일이 별로 없습니다.
LG 시네마 3D 스마트 TV의 일반 리모컨 입니다. 길이가 길쭉 하니 ~ LG 시네마 3D 스마트 TV의 모든 기능을 버튼 하나로 컨트롤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디지털 방송이 더욱 발전해서 양방향으로 주고 받는 기능들이 많아 지면 사용빈도가 더 높아 지겠지만 아직까지는 크게 쓸일이 없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바로 이 매직 리모컨 때문이죠. 버튼도 몇개 되지 않고 매우 심플한 모습 이지만 이녀석만 있으면 LG 시네마 3D 스마트 TV의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유려한 디자인~ 잘빠진 몸매와 스마트한 기능 까지 더해져 있으니 사랑하지 않을 수 없는 리모컨 입니다.
마치 PC에서 마우스를 움직이듯 LG 시네마 3D 스마트 TV를 향해 움직이면 포인터가 움직이면서 스마트한 기능들을 수행해 줍니다. 전자기기 전시회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사람 이라면 각종 전시회에서 LG전자의 펜 입력 방식의 TV를 본적이 있을 텐데 비슷한 기능을 이녀석으로 대신해 줄 수도 있습니다.
매직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누르면 LG스마트 월드를 통해 스마트 TV용 앱을 다운로드 받거나 3D컨텐츠 혹은 VOD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 합니다. 스마트 TV의 메인 기능들이 모두 모여 있는 화면이죠.
매직 리모컨을 쓱쓱 움직이면 포인터가 움직이면서 필요한 기능들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를 클릭 하듯이 한번 딸깍 리모컨의 휠을 클릭해 주면 되구요.
LG 스마트월드에서 다운로드 받은 앱들은 모두 매직 리모컨으로 조정이 가능 합니다. 스크롤 조정은 휠 버튼을 돌리면 스크롤 되고 클릭을 요하는 동작은 휠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다운로드 받은 게임들을 매직 리모컨을 이용해서 플레이 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도 인기를 모았던 애니멀 팡팡도 다운로드 받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흡사 Wii나 X박스의 키넥트 같은 게임도 할 수 있습니다.
요건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가전제품 박람회 CES2012에서 촬영한 사진 입니다. 평소 얼리어덥터로 유명한 김장훈씨가 LG 부스에 깜짝 방문해서 LM9600의 매직 리모컨을 시연하는 모습 입니다. 무척 신기해 하더라구요. LM9600에 카메라를 부착하면 키넥트 처럼 모션인식도 가능하고 스카이프 같은 Voip를 이용해서 영상통화도 가능합니다. 참 편리한 세상이죠?^^
LG 시네마 3D 스마트 TV의 매직리모컨에는 음성인식이 가능한 마이크가 내장 되어 있습니다. 이 마이크를 통해서 음성검색이 가능 합니다.
마침 TV에서 고소영씨가 나오는 힐링캠프를 하고 있어서 장동건을 검색해 봅니다. 요즘 김군은 신사의 품격을 보는 재미에 푹 빠져 있거든요.ㅋㅋ 음성인식률이 상당히 좋아서 금새 결과를 찾아 줍니다. 혹시나 다른 것을 인식 했을 수도 있기 때문에 유사어도 함께 찾아 주는 데 장동건의 유사어는 없군요. 한국어 음성인식은 LG전자가 상당히 좋은것 같아요. 스마트폰에서도 '퀵 보이스'로 대화형 음성인식 기능을 사용하고 있는데 인식률이 상당히 좋습니다.
음성검색 결과는 대부분 영상과 관련된 검색 입니다. 뉴스도 찾아 주지면 메인 컨텐츠는 영상으로 볼 수 있는 컨텐츠 입니다. TV라는 물건이 디스플레이가 가장 큰 기능 이기 때문에 뭔가 볼 수 있는 컨텐츠를 찾아 주는게 맞는것 같은데 그런면에서 이러한 검색결과는 참 바람직한 방향이라고 할 수 있겠내요.
음성 검색 뿐만 아니라 일반 인터넷 검색도 물론 됩니다. 매직 리모컨의 마이앱 버튼을 눌러 주기만 하면 내가 등록해 둔 앱들을 모아 볼 수 있는 마이앱 화면이 화면에 표시가 됩니다. 그 중에서 인터넷을 선택하면 빠르게 검색으로 이동 할 수 있습니다.
몇개의 즐겨 찾기에서 다음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PC화면과 같은 웹 페이지가 55인치 대 화면에 표시 되니 시원시원하니 좋군요. 물론 플래시도 지원이 됩니다. 매직리모컨을 이용해서 마우스를 움직이듯이 쓱쓱 움직여서 쉽게 기사를 보거나 관련 정보를 찾아 볼 수 있습니다.
텍스트의 입력은 스마트폰 처럼 가상 키보드를 이용 합니다. 매직 리모컨으로 쓱쓱 움직여서 입력해 주면 됩니다.
타사 제품 중에 리모컨에 쿼티 자판이 있는 모델이 있는데 실제 사용해 보면 자판 입력이 빠르지도 않고 이렇게 가상 키보드로 입력하는것과 별반 차이가 없더라구요.
그렇다고 자판 입력을 전혀 할 수 없는것은 아닙니다. USB리시버를 가지고 있는 무선 키보드를 가지고 있다면 LG 시네마 3D 스마트 TV와 연결해서 마치 PC를 사용하듯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외에도 게임 컨트롤러나 마우스도 가능 합니다. 로지텍 제품이 호환이 잘 되는듯 하구요.
LM9600의 USB슬롯에 USB리시버를 끼워두면 이렇게 멀리서 편안히 입력이 가능 합니다. 촬영을 위해 책상을 사용하기는 했지만 쇼파에 누워서~ 혹은 식탁에 앉아서도 입력이 가능 합니다. LG 시네마 3D 스마트 TV는 SNS와 연동기능도 제공 하는데 키보드를 연결해 두면 SNS서비스를 이용하기도 편리하겠죠?^^
검색 하는 중에도 TV화면을 띄워 두고 볼 수 있기 때문에 검색을 이용 한다고 보던 프로그램을 놓치는 일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중요한 기능이 IPTV나 유선방송의 리모컨을 대채 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이번에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되면서 새롭게 추가된 기능 입니다. 보통은 유선 케이블 방송을 이용하거나 IPTV를 보기 때문에 기본 제공되는 리모컨을 사용하는일이 많지 않지만 LG 시네마 3D 스마트 TV의 매직 리모컨으로 다양한 셋톱을 컨트롤 할 수 있기 때문에 유선이나 IPTV에서 제공하는 리모컨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고, 리모컨 하나만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편리 합니다.
매직리모컨의 훨을 돌리면 셋탑박스의 채널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리모컨에서는 지상파 방송의 채널을 변경하는 역활을 하구요. LG U+의 IPTV만 지원 하는게 아니라 국내에 서비스되고 있는 대 부분의 셋탑은 다 지원이 됩니다.
따로 셋탑박스의 전원을 켜는 버튼을 제공하지는 않지만, TV를 켯을 때 연결된 셋탑박스의 전원이 꺼져 있다면 이를 감지하고 전원을 켜는 기능도 제공 합니다.
따로 셋탑을 끄는 버튼이나 고유 기능 버튼을 매직 리모컨으로 구현할 수는 없지만, LG 시네마 3D 스마트 TV의 화면에서 따로 제공을 해주기 때문에 불편할 일도 없습니다. 리모컨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게 채널 변경과 볼륨 정도이고 전원 버튼까지 있으니 매직 리모컨만 있으면 따로 셋탑의 리모컨이 필요 없겠죠?^^
그리고 또 하나 LM9600에서 빼 놓을 수 없는게 바로 MHL컨트롤 기능 입니다. 표준 MHL 컨트롤을 준수하는 스마트폰을 LG 시네마 3D 스마트 TV와 연결하면 매직 리모컨으로 컨트롤이 가능 합니다. 스마트폰을 HDMI와 연결해서 미러링 하는것은 많이 보았을 텐데 MHL컨트롤을 지원하는 TV는 많지 않거든요.
LM9600의 55인치 대 화면을 이용해서 앵그리 버드를 즐기는 모습. 일반적으로 HDMI를 이용하면 TV와 가까이 가거나 긴 HDMI케이블이 있어야 TV와 떨어져 컨트롤 할 수 있지만 LM9600이라면 MHL로 TV와 연결해 두고 멀리서 매직 리모컨으로 컨트롤 할 수 있으니 상당히 편리 합니다. 또한 이것을 3D로 변환해서 3D게임으로 즐겨 볼 수도 있다는 사실~
물론 3D TV 답게 3D 컨트롤도 제공 합니다. 3D버튼을 눌러주면 2D로 된 화면을 3D로 변환해서 보거나 3D 컨텐츠를 시청 하는 모드로 변경이 가능 합니다. 3D 입체감 조절도 간편설정 버튼을 눌러 쉽게 설정이 가능 하구요.
어때요? LG 시네마 3D 스마트 TV의 매직 리모컨으로 즐기는 3D 스마트 라이프 괜찮아 보이나요? 스마트 TV가 보급 되면서 입력방식에 관한 논란도 많았고 꾸준히 연구가 되고 있습니다.
LG전자가 내어 놓은 매직 리모컨은 기존에 PC에서 마우스로 이용하던 방식이라서 적응도 쉽고 사용하기도 편리해서 좋더라구요.
IPTV나 셋톱의 리모컨을 대채 해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은 너무너무 완소한 기능~ 덕분에 매일 거실을 굴러 다니던 리모컨 중에서 하나만 관리하면 되어서 조금은 깔끔해 졌습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스마트한 입력 방식은 어떤것이 있나요? 3D 스마트 TV의 선택은 LG로 하는 걸로~(장동건 스퇄~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