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가전제품

LG 시네마 3D 스마트 TV(55LM9600)로 즐기는 스마트한 3D 라이프

반응형

LG 시네마 3D 스마트 TV(55LM9600)의 3D 100배 활용하기


3D TV의 구입을 생각할 때 3D로 뭘 얼마나 하겠어? 라는 생각을 가장 먼저 하게 됩니다. 극장가에서는 쉼없이 3D영화가 쏟아져 나오지만 정작 집에서 얼마나 사용할 수 있을지가 고민이 많이 될 것으로 생각 됩니다. 집이라는 공간이라는 특수성이 주는 편안함이 담보되는 편안한 3D TV는 어떤것이 있는지도 고민거리죠? 3D를 보면 눈이 아프다는 분들이 많은데 LG 시네마 3D 스마트 TV와 함께하는 그런 걱정은 덜어 줄 수 있습니다. 



작년 까지는 정말 볼만한 3D컨텐츠가 거의 없었습니다. LG전자에서 디즈니와 계약을 맺고 LG 시네마 3D 스마트 TV의 스마트 컨텐츠에서 서비스를 시작 했지만 원하는 컨텐츠를 보기는 역부족 이었죠. 현재도 나와 있는 컨텐츠가 월등한 편은 아니지만 올해 나오는 대작들이 줄줄이 3D로 나오고 있고 하반기에는 3D 블루레이 타이틀도 출시를 앞두고 있으니 하반기 부터는 3D 컨텐츠에 대한 갈증이 조금씩 해소될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TV라는 제품이가지는 가장 큰 메리트는 거실에서 느껴지는 대화면의 디스플레이 입니다. LG 시네마 3D 스마트 TV를 거실에 들여 놓으면 우리집이 스마트 3D 영화관이 되는 셈이죠.




저희집에 있는 LM9600은 55인치 모델 입니다. 사진으로는 크기가 잘 느껴지지 않지만 4살박이 아들녀석과 비교하면 어느정도 크기 비교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선명함이 자랑인 LG 시네마 3D 스마트 TV~ 3D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크면 클수록 좋으니 될 수 있으면 큰 화면의 TV를 선택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LG 시네마 3D 스마트 TV는 3D월드라는 카테고리를 따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따로 3D 컨텐츠를 다운로드 받거나 외부에서 구입하는 수고를 하지 않아도 3D 컨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디즈니의 3D 애니메이션들을 제공해 주기 때문에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3D로 감상 할 수도 있고 라이프,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등의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특히 어린이들이 있는 집을 위해서 키즈메뉴도 지원이 되고 있는데 아직 예준이가 어려서 잘 보여주고 있지는 않지만 마법 천자문까지 3D로 볼 수 있다니 나중에도 활용 만점 이겠죠?^^

꼭 3D로 된 컨텐츠가 아니더라도 3D로 변환해서 볼 수 있기 때문에 IPTV에서 제공하는 컨텐츠도 3D로 모두 변환해서 볼 수 있습니다.



어린아이용이 따로 준비되기 어려운 셔터글라스와는 다르게 어린아이용의 귀여운 3D 안경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뽀로로 3D안경은 구하기가 쉽지는 않더라구요..^^;; 



3D영화관에서는 정자세로 2시간 가량을 보게 되지만 집에서는 누워서 보기도 하고 다양한 자세로 보게 되는데 LG 시네마 3D 스마트 TV는 FPR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형광등이나 다른 주파수에 의한간섭으로 생기는 깜빡임이 없고 벌러덩 누워서 아주 편한 자세로 보아도 완전 편하게 시청이 가능 합니다. 안경에 관해서는 나중에 따로 비교를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D 안경 자체도 가볍고 안경 사용자를 위한 클립형 안경도 제공이 되기 때문에 너무 편해요. 안경 사용자들은 셔터글라스 방식을 사용하는 타사의 제품은 거의 사용하기가 힘듭니다. 완전 불편하거든요.



특히 LG 시네마 3D 스마트 TV의 3D 안경은 영화관에서 3D영화를 볼 때 가져가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좋습니다. 영화관에서는 안경착용자를 위한 3D안경을 제공하지는 않거든요. 또 위생이나 이런 부분이 염려 되는데 저는 제것을 가지고 가서 사용하니 좋더라구요. 



특히 스포츠 같은것을 볼 때 그 생생함이 더 한대, 이번 런던 올림픽을 지상파에서도 3D로 중계를 해 준다고 하니 완전 기대 하고 있는 중 입니다. 지상파가 아니더라도 LG 스마트 월드 내에 런던올림픽 메뉴를 신설해서 개막식과 동시에 메뉴를 오픈하고 3D 중계를 합니다. 지상파의 시험방송보다는 LG 스마트 월드에서 오픈되는 컨텐츠가 더 화질이 좋을것 같내요.



LG전자는 런던 올림픽 100만가구 3D응원 컨테스트를 진행 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3D안경을 무료로 지급하고 3D응원전을 펼치는 모습을 사연과 함께 담아 응모하면 푸짐한 경품을 준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선수단의 성적에 따라 증정되는 선물도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홈페이지에서 응모해 보세요~ ^^


LG 시네마 3D 승리기원 3D 응원 컨테스트 보러가기



LG 스마트 월드에서는 3D 컨텐츠 뿐만 아니라 엠넷이나 씨네21과의 컨텐츠 제휴를 통해서 일반 영화나 뮤직비디오의 시청이 가능 합니다. 무료는 아니지만 비교적 저렴한 금액으로 온가족이 둘러 앉아 볼 수 있는 홈 씨네마가 완성 되는 것이죠. 


극장에가면 영화비 뿐만 아니라 왕복 교통비에 팝콘과 콜라 같은 군것질까지 모두 사야 하지만 집에서는 컨텐츠 결제만 하면 편하게 영화도 보고 먹고 싶은것도 마음대로 먹으면서 영화를 볼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특히 화장실 가고 싶은데 참지 않아도 되는게 크나큰 장점..ㅋㅋ



하지만 단순히 3D TV로 3D영화만 볼 수 있다고 생각하면 오산 입니다.



LG 시네마 3D 스마트 TV에는 2D 컨텐츠를 3D로 변환해 볼 수 있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3D를 염두해 두고 만들어진 컨텐츠 보다는 3D에 대한 감흥이 조금 떨어지기는 하지만 2D로 즐기던 컨텐츠들을 훨씬 더 감동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2D의 3D 변환은 LG의 매직 리모컨의 버튼 원터치로 쉽게 2D와 3D를 변환 할 수 있어서 빠르게 변환이 가능하고 편리 합니다.



김군이 드라마를 즐겨 보는 편은 아니지만 아내가 무척 좋아 합니다. 덩달아 저도 종종 드라마를 보곤 합니다. 요즘은 대세로 일컬어지는 신사의 품격을 열심히 보고 있는데, 김군이 좋아하는 배우들이 총 출동해서 나오고 있어서 저도 열심히 보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아내도 뭐하러 3D로 보냐며 거추장 스럽다고 핀잔을 주곤 했는데 지금은 자기가 직접 3D안경을 가져와 준비할 만큼 3D로 보는 재미에 푹 빠져 있습니다. 


3D TV가 무슨 소용이냐던 제 부하직원도 결혼을 앞두고 3D TV를 구매 했는데 완전 기대하고 있더라구요. 사실 3D에 관한 관심은 다들 있지만 일반 TV보다는 아직은 가격적으로 부담이 되기 때문에 망설이고 있을 것으로 생각 됩니다. LG 시네마 3D 스마트 TV는 경쟁사 제품보다 가격적인 면에서 상당히 매리트가 있기 때문에 가격 떄문에 망설일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특히 LM9600 모델의 경우는 디자인이나 제로 베젤의 매력이 충분하기 때문에 그만한 값어치를 한다고 생각 하구요.


3D TV가 들어오기 전에는 잘 몰랐는데 3D TV가 생기고 나니 하고 싶은것도 많고 할것도 많아졌습니다. LG 시네마 3D 스마트 TV의 기능을 이것 저것 만지고 놀기에는 하루도 참 짧은것 같아요. 


LG 시네마 3D 스마트 TV로 만든 김군의 홈 3D 씨어터! 함께 하고 싶지 않으신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