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가전제품

LG 시네마 3D 스마트 TV(55LM9600)의 스마트 TV기능은 어떨까?

반응형

LG 시네마 3D 스마트 TV(55LM9600)의 스마트를 말하다


요즘 나오는 3D TV는 단순히 3D의 기능만을 가지는게 아니라 스마트 TV 기능도 함께 제공이 됩니다. 이제 TV는 단순히 디스플레이의 개념을 넘어 멀티미디어 플레어로써의 기능도 가지게 되었습니다.

LG 시네마 3D 스마트 TV는 그동안 쌓아온 LG전자의 3D 기술과 스마트 기술이 잘 녹아 들어가 있는 제품 입니다. 기존에 스마트 기능들을 좀 더 발전 시키고 다양한 주변 기기와 연결을 쉽게 해 주어서 다양한 확장성을 가지게 해 줍니다. 



새로운 모델로 모델 체인지가 되면서 LG 시네마 3D 스마트 TV의 스마트 기능은 더욱 강력해지고 주변의 기기와 연결하는 심플링크나 올쉐어 기능은 더욱 편리해 졌습니다. 나중에 각각의 기능들은 따로 포스트를 마련하겠지만 정말 많이 편해졌더라구요. 스마트 기능들을 사용하는 동안에도 화면 한켠에 TV 화면이 나오기 때문에 필요한 장면을 놓치지 않도록 해 주고 있습니다.



LG 시네마 3D 스마트 TV에 적용된 다양한 기능을 이제는 간단히 매직리모컨 하나면 충분히 즐겨볼 수 있습니다. 기존 리모컨 처럼 기능들을 상세하게 담아 놓은 다른 리모컨도 제공하기는 하지만 매직리모컨 하나로 모두 제어할 수 있어서 쓸일이 없더라구요.



매직리모컨도 바 형태이기는 하지만 단순히 일자형의 디자인이 아니고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서 손으로 잡고 움직이기가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기존 LG 시네마 3D 스마트 TV에서 제공되던 KBS다시보기나 KBS뉴스보기, 씨네21, MBC와 유튜브, MNET 같은 프리미엄 컨텐츠는 기본으로 제공을 합니다. LG와 제휴를 맺은 컨텐츠를 제공하는데요즘 인기  생각보다 컨텐츠들이 괜찮아서 이것만 봐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보게 되더라구요. 프로야구 다시보기 같은 컨텐츠는 바쁘게 하루를 보내는 김군에게 완소한 컨텐츠~ ㅋ



요즘 대작들이 속속 3D로 나와주고 있어서 3D초창기 때 보다는 3D컨텐츠가 많지만 아직까지는 3D컨텐츠가 풍부하지는 않은데 LG의 3D 월드로 접속하면 3D컨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얼마전 LG와 제휴를 맺은 디즈니의 컨텐츠들도 즐길 수 있고 다큐멘터리나 뮤직비디오 같은 교양컨텐츠 들도 3D로 즐길 수 있습니다. 스포츠 메뉴를 따로 두고 있기 때문에 스포츠 좋아 하는 사람들은 더욱 생생하게 3D로 즐길 수도 있습니다. 앞으로 런던 올림픽도 있는데 올림픽의 감동의 순간을 3D로 즐길수도 있겠내요..ㅋ



LG의 통합 애플리케이션 마켓인 LG 스마트 월드에 접속하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처럼 많은 앱들이 들어와 있지는 않지만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뽀로로나 코코몽 앱들도 있고, 스마트TV를 스마트 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른 앱들도 다운로드 받아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얼마전 LG전자가 스마트TV 얼라이언스를 출범하며 스마트TV 분야에서도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으니 스마트 TV앱들도 많은 발전이 있지 않을까 합니다.



3D TV가 스마트 TV가 되면서 인터넷 검색은 기본이 되었습니다. 즐겨 찾기에 등록해 놓으면 별도로 주소를 입력하지 않아도 되어서 편하게 이동 할 수 있도록 페이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랑 비슷해서 사용하는데 크게 어려움은 없더라구요.



웹페이지 검색 시에도 TV화면을 띄워 줄 수 있습니다. 원하는대로 이동이 가능하고 물론 ON/OFF 할수 있는 옵션도 가지고 있습니다. 



PC 웹 브라우저 처럼 즐겨찾기와 바로가기 기능등이 제공이 되고 옵션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플래시도 당연히 지원이 되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 하게 검색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입력은 TV에 내장 된 가상 키보드를 이용합니다. 별도의 쿼티 자판 키패드는 제공하지 않지만 매직 리모컨으로 마우스를 움직이듯이 슥슥 움직여서 입력하면 끝~ 



매직리모컨에 있는 마이크를 통해서 음성인식 검색도 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버튼도 필요 없고 검색 앱을 실행한 뒤 마이크에 검색어를 말하면 됩니다.



예전에는 음성인식 기술이 들어간 제품들이 별로 인식률이 좋지 못해서 잘 사용을 안했는데, 그동안 음성인식 기술도 많이 발전을 해서 인식률이 매우 좋습니다. LG전자의 스마트폰에도 곧 퀵 보이스라는 지능형 음성인식 기술이 적용이 되는데 스마트 TV에도 적용이 되면 좋겠내요.



소녀시대를 검색해 보았더니 관련 정보가 한 눈에 쏙 들어오게 리스트업 됩니다. TV라서 그런지 동영상 정보들이 첫 화면에 나오고 한켠에는 Mnet에서 제공하는 관련 정보들이 롤링 되더라구요. 



LG전자의 기기들을 빠르게 연결해 주는 심플링크나 스마트폰이나, PC, 노트북, 게임기 등과 쉽게 연결할 수 있는 쉐어 기능도 상당히 편리하게 바뀌었습니다. 기존에는 설정이나 선택이 어려운 부분들도 있었는데 간단히 매직리모컨으로 몇번의 클릭만으로 간편하게 다른 기기와 연결해서 영화를 보는 등의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나중에 따로 자세히 정리해 드릴께요.



이제는 더이상 사용설명서를 찾아 온 집안을 뒤지지 않아도 간단하게 앱으로 제공되는 사용설명서를 통해서 필요한 기능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LG 시네마 3D 스마트 TV는 3D와 스마트TV라는 2가지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궁금해 할 만한 것들이 많이 있을 텐데 간편하게 찾아 볼 수 있고 동영상 설명까지 제공 되기 때문에 쉽게 이해가 가능 합니다.



LG 시네마 3D 스마트 TV 55LM9600으로 보는 55인치 대 화면 지도 입니다. 사진으로는 잘 모르겠지만 실제로 보면 꽤 큰 화면이 상당히 인상적 입니다. 이제 PC를 켜지 않아도 간단한 검색은 TV로도 가능 하겠죠?



기능들이 상당히 많지만 대부분의 기능들은 앱형태로 제공이 되기 때문에 간편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외부 입력장치의 변경이나 USB연결, 2D화면의 3D전환 등도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개인화 영역이 제공이 되어서 빠르게 사용이 가능 합니다. 매직리모컨에서 하단에 있는 마이앱 버튼을 누르면 개임화 영역이 나타나고 이곳에서 빠르게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간편설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TV화면 하단에 개인화 영역이 팝업 형식으로 나타나서 앱을 선택만 해 주면 됩니다. 여기에 등록된 앱은 자신이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는 앱들을 모아두면 빠르게 다른 작업들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의 바람과 함께 시작된 3D TV와 스마트 TV의 만남은 단순히 디스플레이의 기능만 하던 TV에 확장성과 사용성을 함께 높여주고 있습니다. LG 시네마 3D 스마트 TV LM9600은 외관의 모습도 상당히 멋스럽기 때문에 거실에 있다는 자체 만으로도 상당히 만족스러운 녀석 입니다. 집에 가서 TV를 켤때마다 느껴지는 그 만족스러움과 뿌듯함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

LG전자가 UI부분에 상당한 투자를 한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래서 인지 이전에는 어렵게 느껴지던 다른 기기와의 연결이나 기타 부분들도 상당히 편하게 바뀌었더라구요. 

LG 시네마 3D 스마트 TV  55LM9600과 함께 하는 스마트 라이프~ 김군의 생활의 작은 활력소가 되어주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