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카메라

NEX-F3 인물 중심특화 기능과 플립 LCD 셀카로 여심을 노리다 NEXF3


손예진 내세운 NEX-F3의 매력 포인트는? 기자 간담회에서 만난 NEX-F3


미러리스의 강자 소니의 NEX 시리즈의 또 하나의 라인업인 NEX-F3이 공식 발표가 되었습니다. 소니알파루머스 사이트를 통해 익히 발표 소식은 접해 들었는대 생각했던것 보다 NEX-F3은 매력적인 라인업 이었습니다. 



NEX-F3은 소니의 보급형 미러리스 라인업인 NEX-3 시리즈의 신규 모델로 기존 NEX-C3의 후속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글로벌 악제가 겹치면서 NEX-C3가 사실상 생산이 중단되면서 NEX-3 시리즈는 당분간 생산이 되지 않을것 같았는데 NEX-F3를 준비하고 있었내요.



NEX-F3은 기존의 하이엔드 라인업과 소니의 DSLT라인업인 알파시리즈의 장점을 적절히 믹스해 놓아서 보급형이라고 하기에는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진을 찍으면서 한번쯤 불편을 느꼈던 부분을 상당부분 해소해 주는 필터와 소니만의 기술을 믹스해 넣어 놓았구요. 또 하나 주목할만한것은 소니에서 최초로 여성을 타겟으로 만들어 놓은 라인업 이라는 것입니다.



이날 행사는 NEX-F3의 출시를 알리는 기자간담회 자리였습니다. 저를 비롯 일부 블로거 분들도 참석을 했는데 기자 간담회라서 그런지 조용조용한 분위기로 진행이 되었구요.



행사장 한켠에는 직접 셀카도 찍고 화장도 할 수 있는 예쁜 파우더룸이 마련 되었습니다. 기자들을 위한 공간이라기 보다는 저녁시간에 예정된 여성 블로거분들을 위해 설정된 공간인것 같더라구요. NEX-F3의 타켓군이 여성들인만큼 블로거 간담회에는 여성블로거 분들이 대거 초청 되었다고 합니다.



한켠에는 NEX의 악세서리들이 진열되어 있어서 NEX-F3를 가지고 악세서리도 마음껏 즐겨볼 수 있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소니의 장점인 디자인이 잘 살아 있는 NEX 악세서리는 패션 소품으로도 그만 입니다. 소니의 정품이라는 이점도 있어서 AS나 문제 발생시에도 유리하구요.



NEX 라인업에 사용되는 E 마운트의 렌즈들. 일반적인 렌즈 말고도 컨버터를 이용하면 알파라인업의 A마운트 렌즈도 사용이 가능하고 다양한 필터와 컨버터들은 재미난 사진을 만들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이날 새로운 18-200렌즈가 함께 선을 보였는데 라인 가장 끝에 구형18-200과 신형 18-200렌즈가 있습니다. 둘을 비교해서 좀 촬영하려고 했는데 촬영하고 있는데 다른 기자들이 낼름 가져가더라구요. 뭐라고 한마디 하고 싶었지만 소심한 저는 그냥 참았습니다. ㅋㅋ 좋은 기자분들도 많지만 정말 개념없는 기자들도 종종 있는것 같아요. 권위의식에 사로잡힌 -_-;;



행사가 시작되자 NEX-F3을 꽁꽁 숨겨두고 있는 대형 휘장막이 촤악~ 사라지더니 뒷편으로 NEX-F3의 소개 동영상이 흐르기 시작 했습니다.




NEX-F3의 소개 동영상 입니다. 뒤에 특징적인 부분들을 따로 설명 하겠지만 이것만 보아도 NEX-F3의 특징은 단번에 파악이 가능 하실듯..ㅎㅎ



오늘의 주인공 NEX-F3 입니다. NEX-F3의 가장 큰 특징은 180도로 회전하는 플립디스플레이를 채용해서 셀카에 상당히 강하다는 것입니다. 경쟁사 제품들 중에는 똑딱이에 채용된 것도 있지만 똑딱이는 아무래도 화질이 아쉬운 부분이 많습니다. DSLR에도 셀카가 가능한것이 있지만 DSLR을 들고 셀카를 찍기는 좀 부담스럽죠...^^;;



그런면에서 미러리스의 가벼움과 최고의 화질을 자랑하는 NEX의 장점을 모두 가진 NEX-F3은 인물사진, 무었보다 셀카에 무척 강한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서도 여러차례 소개를 해 드렸던 우유피부를 만들어주는 소프트스킨 필터나 원본에서 자동으로 인물을 잡아 크롭해주는 자동인물 플레이밍등 인물사진에 최적화된 소니의 기술을 담고 있어서 여성분들이 아니여도 아이들을 주로 촬영하거나 추억을 자주 남기는 분들에게 꽤 사랑받을 모델 입니다.



소니 유저들을 대상으로 한 사람들의 촬영 패턴을 분석한 것인데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찍는 사진이 인물 사진이라고 합니다. 물론 블로거분들은 대체로 제품사진이나 행사 사진이겠지만요..ㅎㅎ

저기 촬영하고 있는 모 방송국의 기자님! 앞으로는 행사장 전면을 가리는 저련 개념없는 촬영은 좀 자재해 주시죠!



그리고 또하나 주목해볼것은 NEX-F3의 모델로 손예진씨가 전격 발탁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손예진씨는 평소 셀카를 좋아하기로 유명하고 자주 SNS등에 사진을 올리기도 하니 NEX-F3와 참 잘 어울리는 연예인 인것 같습니다. 또  청순,섹시,큐티 등의 캐릭터를 자유자재로 넘나들며 팔색조 같은 매력을 보여주고 있으니 셀카가 강점은 NEX-F과 잘 어울리죠?^^ 이로써 알파는 손예진씨와 이병헌씨의 두 톱스타를 모델로 쓰는 소니최초의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이날 포토웰에 손예진씨가 나타나자 역시 여기저기서 사진찍기에 다들 여념이 없으시더군요. 행사 중간에도 살짝 나와서 NEX-F3의 모델이 된 소감을 이야기 하고는 바람과 함께 샤샥~ 사라졌습니다. 손예진 씨의 포토웰 사진은 소니의 기업 블로그 에서 인용 되었습니다.




보급형 이기는 하지만 기존 NEX 시리즈에서 계속 발전 되어 온 모델이기 때문에 NEX 시리즈 중 히트상품이라 할 수 있는 NEX-5시리즈 보다 더 좋아 보이기도 합니다. 정말 간편하게 미러리스를 즐기려면 NEX-F3정도만 되면 딱 좋을것 같더라구요.



NEX-F3의 셀카 기능으로 촬영한 셀카 다이어리 동영상~ 이것 보면 아마 많은 여성분들 NEX-F3에 대한 뽐뿌가 지대로 오지 않을 까 하내요..^^ 소니 카메라들이 연사가 좋아서 그런지 요즘 소니의 홍보영상을 보면 NEX나 알파로 촬영을 한것을 보여 주는데 퀄리티가 매우 뛰어 납니다.



강렬한 핫핑크 컬라가 정말 맘에 드는 NEX-F3. 물론 화이트와 블랙의 컬러도 가지고 있습니다. 셀카를 찍기 쉽도록 셔터 버튼이 살짝 앞으로 나와 있는 디자인을 하고 있고 그립부와 바디가 2톤으로 나누어진 컬러를 가지고 있습니다. 



앞서도 이야기 해 드렸듯 180도로 플립되는 회전형 LCD를 가지고 있어서 기존 NEX와는 차별되는 차별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 처럼 살짝 틸트만 하는 것도 가능 하구요. 



NEX시리즈에서 항상 문제점으로 지적되었던 플래시도 좀 바뀌어서 팝업 플래시로 변경 되었습니다. 평소에는 감춰져 있다가 버튼을 누르면 팝업 되는 방식 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NEX-7도 이것과 같이 팝업 되는 플래시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NEX-7과는 팝업 방식이 좀 달라서 천장 바운스를 할 수 있도록 움직이지는 못하더라구요. 



그립감도 꽤 괜찮은 편이고 셀카를 촬영하면서 잡아도 그립이 불안하지 않습니다. 그립부는 기존 NEX와 약간 디자인이 바뀌어서 그런지 안정적인듯.



기존 모델들과는 다르게 배터리 삽입구와 카드슬롯이 분리가 되었습니다. 일부 구조가 변경된듯 한대 이 배터리 덕분인지 그립도 좀 깊어져서 그립감이 좋아진것 같더라구요. 바디가 기존 NEX보다 살짝 슬림해 진것 같내요.



스펙상 한번 충전으로 470장을 촬영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배터리 자체는 기존의 모델들과 달라진게 없는데 아마도 소비전력에 관한 기술이 많이 좋아진것 같습니다.



NEX-F3은 NEX 시리즈 중에서 최초로 USB충전을 지원 합니다. NEX의 최 상위 모델인 NEX-7도 USB충전을 지원하지 않는데 요건 되내요. +_+ 보통 추가 배터리를 가지고 다니기는 하지만 항상 USB충전이 아쉬웠는데 요것 정말 편리 합니다. 



NEX-F3의 화이트 모델~ 화이트 모델도 예쁘죠?^^ 개인적으로는 핫핑크가 좋기는 하지만 깔끔하고 심플한 멋이 있는 화이트도 넘 예쁘더라구요. NEX-5n의 화이트 모델이 없어서 못팔지경 이었는데 요것도 인기좀 끌것 같습니다.



미러리스 시장의 절대 강자로 최고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NEX! 한동안 글로벌 악재 때문에 보급형 라인업의 판매가 전혀 되지 못해서 점유율을 좀 빼앗긴 상황인데 NEX-F3는 다시한번 보급형 미러리스 라인에 강자로 떠오르기에 충분한 기술과 매력을 가지고 있어 보입니다.

NEX는 기본 렌즈군은 탄탄 하지만 다른 렌즈군이 좀 약한 편인데 NEX-F3도 출시가 되었으니 인물사진에 특화된 렌즈 하나정도 나와 주면 NEX-F3에 날개를 달것 같습니다. NEX-F3에 사용된 'F'는 별 의미는 없다고 하던데 추측컨테 SELF의 F가 아닐까요?ㅎㅎ 어쩌면 NEX-F5가 나와 줄지도 모르겠내요. 


18-55 번들 줌 렌즈 합쳐서 74만 8천원의 가격으로 출시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Comments. 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