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IT기기

플레이 스테이션 비타(PS VITA) 포터블 게임기 시장에 활기를 넣어 줄까?

플레이 스테이션 비타(PS VITA) 2월 11일 출시, 가격과 스펙 정보


플레이 스테이션 비타(PS VITA)가 드디어 2월 11일에 국내에 출시가 됩니다. 국내 게임기 시장이 모바일 시장에 거의 잠식 당해서 예전 만큼의 호황을 누리고 있지는 못하지만 아직도 많은 분들이 기다리셨을 것으로 생각 됩니다. 이미 일본에서는 발매가 되어서 벌써 구매를 하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AS정책이나 출시 기념으로 함께 증정될 것으로 예상되는 크래들이나 인이어 이어폰 등을 생각해서 구매를 미루신 분들도 많으셨을 텐데 반가운 소식 입니다.

UI나 조작법등에서 상당히 많은 변화가 있었고 그로인해 더욱 다양한 조작 방법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변경된 PS VITA. 양쪽에 컨트롤러가 자리를 하고 있고 뒷면에 멀티 터치패드가 장착 되었습니다. 터치패드를 통해 더욱 다양한 조작 방식의 조합이 가능해져서 새로운 재미를 더해 줄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자이로 센서도 탑재가 되어서 PS VITA를 가볍게 흔들어 주거나 앞뒤로 줌인 줌아웃하는 기능도 제공이 됩니다. 모바일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게임기능은 모두 사용이 가능 하다는 것이죠. 또 전/ 후방 카메라가 장착 되어서 증강현실을 이용해 다양한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PSP에 사용되던 UMD 드라이브는 사라지고 PS VITA전용 메모리 카드를 사용합니다. 플래시 메모리가 요즘은 용량도 많이 커지고 매우 슬림하니 당현한 변화라고 생각이 듭니다.

PSP 보다 더욱 커진 5인치의 화면을 제공 합니다. PSP의 해상도는 480x272 였는데 그보다 2배나 더 넓어진 960x544의 해상도를 지원 하기 때문에 실제로는 더욱 넓어 보이는 효과도 가지고 있고 16:9의 와이드 화면으로 더욱 선명한 화질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전면이 풀터치 스크린으로 변경 되었구요.

풀터치가 되는 만큼 UI도 상당히 변화가 많이 있었는데 엑스페리아를 만들던 가득이 있어서 그런지 UI는 참 잘만들어 졌습니다. 처음에는 스마트폰 UI에 너무 익숙해져서 좀 헷갈렸는데 금방 익숙해 지더라구요. 한번 동영상으로 감상해 보시죠.^^

하지만 이렇듯 다양한 업그레이드가 되다보니 포터블 게임기가 가져야할 필수 조건인 휴대성과는 약간 거리가 있어 지게 되었습니다. 전작인 PSP가 190g정도 였는데 PS VITA는 279g 정도로 더욱 무거워지고 화면이 커 지면서 본체의 크기도 더욱 커졌습니다. 더욱 강력해진 스펙들이 이것을 극복해 줄 수 있을 까요?ㅎㅎ

PS VITA는 ARM Cortex-A9 쿼드코어 CPU를 사용하고 블루투스와 와이파이 그리고 3G를 지원하는 모델까지 출시가 됩니다. 다양한 활용성 측면에서 보자면 3G 지원 모델이 더욱 좋겠죠? 배터리 용량은 2210mAh의 대용량이지만 그래픽 코어등의 하드웨어를 충분히 활용하는 기기이니 만큼 게임의 연속 플레이 시간은 3시간 안팍이 됩니다. 디스플레이는 OLED 가 사용이 되어서 충분히 밝은 화면을 보여 주겠지만 번인 현상은 개선이 되었을지가 좀 걱정 스럽기는 합니다. 자이로 센서와 블루투스 2.1, GPS등 다양한 업그레이드가 있었내요.

2월 11일에 국내에 출시되는 모델은 와이파이 모델이 먼져 판매가 되는데 3G모델이 판매가 될지는 미지수 입니다. 이통사와 잘 협의해서 3G모델이 나와 주면 좋겠지만 가능성은 적어 보입니다. 일본에 발표된 가격은 24,980원 이었는대 국내 발표된 가격을 보면 36만8천원으로 단순 환률과 동일한 수준으로 발표가 되었습니다. 악세서리 팩은 34,800원, 메모리카드와 악세서리팩 그리고 게임 타이틀이 포함된 벨류팩은 468,000원으로 발표가 되었구요. 보통 기기를 사면 필름이나 케이스등의 악세서리를 구매 하니까 벨류팩을 선호 할텐데 그렇다면 가격은 거의 50만원에 육박 합니다.

PS VITA가 높아진 하드웨어 성능으로 휴대용 PSP라고 불러도 좋을 만큼 높은 사양을 가지고는 있지만 모바일 시장에 잠식된 포터블게임기 시장에 다시금 활력을 불어 넣기는 역부족이라는 생각이 드는게 바로 이 가격 때문 입니다. 스펙상으로는 충분히 이해가 되는 가격이기는 하지만 가격의 장벽이너무 높아서 마니아가 아니라면 구입자체를 생각하지 못할 녀석일것 같거든요. 실제로 일본 판매량을 보아도 발매 초기에는 그나마 선전 했지만 지금은 오히려 닌텐도3DS보다도 못한 판매량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저력의 소니의 제품이기는 하지만 이쯤 되면 출고와 동시에 가격 하락이 예상되기도 합니다. 급하게 구매 하는것 보다는 조금은 추의를 지켜 보는것도 괜찮을것 같구요.

PS VITA의 정식 발매를 기념하기 위해서 2월11일 오전 10시 10분 부터 청담동의 비욘드 뮤지엄에서 발매기념 행사 및 특판을 시작하는데 벨류팩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500명에게는 크레들과 인이어 헤드셋, PSN Card등을 증정 한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이날을 노려 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오늘 부터는 사전 예약도 진행 한다고 하니 곧 PS VITA를 만날 수 있겠죠?^^
Comments.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