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군의이야기

슈나이더 일렉트로닉과 함께 에너지 문제와 등록금 고민 해결! 에너지 문제 해결 공모전

반응형

흔하게 주위에서 사용되지만 그 소중함을 모르는것들이 주위에 많이 있습니다. 아무생각없이 사용하는 물이나 집에가서 플러그만 꽂으면 사용할 수 있는 전기등이 바로 그런것이죠.

그 중에서 에너지는 우리가 현대를 살아감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되는 중요한 자원입니다. 에너지 문제라는 것이 상당히 광범위한 분야이기 때문에 쉽게 생각이 들지 않겠지만, 하루라도 전기가 들어오지 않는다고 생각하면 그 문제와 불편함은 이루 말할 수 없다는것을 생각하면 쉽게 이해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실예로 얼마전 일어난 대규모 정전 사태때에는 많은 분들이 피해를 입었고 국가 차원의 보상이 이루어져야 할 만큼 문제가 심각 했습니다. 이번 겨울에도 대규모 정전사태가 또 일어 날지 모른다며 촉각을 곤두 세우고 있습니다. 아직 일부 사람들은 아직도 그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정말 물쓰듯 에너지를 낭비하는 현장이 종종 뉴스에 나오곤 하지만 이번 정전사태를 계기로 에너지 관리의 중요성을 많은 분들이 알게 되었죠.

슈나이더 일렉트로닉이라는 회사는 상당히 오랜 역사를 가진 기업입니다. 에너지 관리 업체로 에너지 효율 솔루션을 제공하고 지속 가능한 개발을 추구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업체 입니다. 에너지 라는것이 피부로 직접 와 닿는적이 별로 많지 않기 때문에 관심을 갖지 않아서 그렇지 오랜기간동안 우리 주변의 많은 부분에서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흔적을 찾을 수 있습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의 이번 공모전은 많은 사람들과 에너지문제에 대한 고민을 함께 하며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에너지 문제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을 갖도록 일조 하고 있다는데에 그 의의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대상은 일반인과 대학생의 두 그룹으로 나누어서 진행이 됩니다. 대학생 공모전 같은 경우는 사회문제로 대두되는 대학등록금의 대한 부담을 덜어주고 인턴쉽의 기회도 제공 되어, 등록금과 일자리 문제에도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1등 1명(팀)에게는 3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집니다. 이런 사회적 이슈에 관한 문제 해결을 위한 참여경력은 자신의 이력서에도 상당히 많은 도움을 주지 않을까 합니다.
 

일반인 대상 ‘에너지 유니버시티 수강후기 공모전’은 에너지 문제와 관리에 관한 다양한 지식을 알리기 위해 슈나이더 일렉트릭에서 제공하는 무료 온라인 교육인 ‘에너지 유니버시티’를 수강한 후 에너지문제에 대한 관점과 교육의 효용성을 주제로 진행이 됩니다. 대상 1명에게는 자기 개발비로 200만원의 상금이 걸려 있으니 평소 에너지 문제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는 자기개발비를 상금으로 거머쥘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 공모전 참여를 하지 않아도 공모전 홍보만 해도 백화점 상품권 롯데리아 버거 세트등의 다양한 경품이 마련된 슈나이더 에너지 포럼의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참여 방법은 아주 간단 합니다. 에너지 포럼에 미리 준비된 첨부파일을 바탕으로 블로그나 카페에 글쓰기를 완료한뒤 댓글로 이벤트를 알리면 되는 아주 쉬운 이벤트! 공모전 참여가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홍보이벤트에 참여하셔서 연말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백화점 상품권에 도전해 보세요!^^

슈나이더 일렉트로닉이라는 회사 자체도 환경과 에너지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에게는 생소 한대다 자신의 일이 아니라면 무관심한 사회 풍토 때문인지 공모전에 대해 아시는 분들이 많지 않다고 합니다. 그 말인 즉슨 참여하면 입상할 수 있는 확률이 상당히 높다는 것이겠죠..ㅋㅋ
평소 에너지 문제에 관심이 많은 학생이나 일반인들에게는 이번 공모전이 상당히 의미 있는 기회라고 생각이 듭니다. 무료 강좌도 들을 수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에너지 유니버시티에서 강의를 들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이 듭니다.

위의 링크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으니 에너지 문제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