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영화,공연,전시

음악으로 비전을 노래하라, 쉐어더비전 비전콘서트 With 봄여름가을겨울,소울맨,린,포맨,부활


쉐어 더 비전을 들어 보셨나요? 얼마전에 김군이 소개해 드리기도 한 쉐어더비전은 이 시대를 살아가는 대한민국 3040에게 비전의 필요성과 공유의 가치를 알리고 그 매개체로서 윈저를 그들의 마음속에 자리잡게 하기 위하여 ‘Share the Vision’이라는 테마 하에 윈저에서 진행한 프로젝트를 입니다.

 

비전을 품은 젊은 리더가 비전을 공유하고 성취하는 과정을 담은 필름을 제작/상영했고 윈저의 오랜 파트너인 이병헌씨를 주인공으로 아이리스의 양윤호 감독이 손잡고 윈저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세계 최초 4D 뮤직 필름으로 탄생하였습니다. 실제 4D 상영이 가능한 멀티플렉스에서 사상영이 되었고 김군도 물론 관람을 다녀 왔지만 상당히 재미난 시도 였고 영화사가 아닌 윈저에서 이런 시도를 했다는것이 상당히 신선하더군요.


영화 뿐만 아니라 장르 별 국내 최정상 뮤지션-임재범, 부활, 포맨, 소울맨-과 함께 프로젝트 EP 앨범을 제작하고 이 앨범을 OST로 사용하며 참여 가수들을 초청해서 이번 비전 콘서트가 잠실 체육관에서 마련 되게 되었습니다.

오랜만에 공연을 보기위해 강동까지 달려 갔내요. 예전에 강동구에 살때는 잠실 체육관도 자주 나가곤 했었는데 광명으로 이사 가고 나서는 거의 한 4년만에 첫 방문인듯 합니다.ㅎㅎ 밤에 보는 잠실 체육관도 나름 운치 있죠?^^

이번 콘서트에 참여하는 가수들은 10대나 20대 초반의 연령대가 열광하는 아이돌은 아니기 때문에 초청인원이 많기는 했지만 비교적 질서 정연하고 상당히 분위기가 안정적 이더군요. ㅋㅋㅋ 너무 북적이는것이 그다지 달갑지 않은 저에게는 무척 다행스런 일 이었다고나 할까요?ㅋㅋ

콘서트를 앞두고 행사장 앞에서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었는데 그중 하나는 월드클래스 바텐더가 직접 만들어주는 윈저 칵테일을 맞볼 수 있는 행사 였습니다. 윈저가 주류 브랜드라서 미성년자의 참여를 받지 않아서 인지 이런 행사도 하고 있더군요. 덕분에 윈저의 맞과 향을 오랜만에 만끽해 볼 수 있었습니다. ㅋ
행사장 안으로는 반입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행사장 안에서 추태를 부리시는 분들은 찾아 볼 수 없었지만.. 술을 몇잔 마시고 기분이 업 된 한 청년이 제 옆자리에서 공연 시작 전부터 공연이 끝날 때 까지 하는 수다를 계속 들어야 했습니다. 그것도.. 공연과는 전혀 상관이 없는 자신의 유학 이야기를...-_-;;

한켠에 마련된 티켓부스.. 대부분 초청인원이기 때문에 이곳에서 명단을 확인하고 티켓을 수령하면 물과 형광봉이 들어 있는 기념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안에는 이번 콘서트의 주인공들의 OST가 담긴 CD도 들어 있어서 콘서트의 감동을 오래 간직 할 수 있도록 배려해 주었더군요.

윈저의 병 모양으로 된 메시지 월 입니다. 자신의 소망이나 비전등을 적어서 이곳에 붙이면 추첨을 통해 자신의 비전이 새겨진 아이패드를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 되었습니다. 물론 김군도 적어 내었는데.. 추첨운이 지지리도 없는 올해는 ... 당첨되지 않겠죠..ㅠㅠ

메시지 월 옆에는 쉐어더 비전의 주인공들을 실물크기로 만들어 놓은 포토데스크가 있어서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해 놓았는데 그곳보다 메시지 월에서 사진을 찍는 분들이 많더군요. 메시지 월 쪽은 역광이라 얼굴이 잘 안나올텐데 그래서 그곳에서 많이 찍었던 걸까요?ㅎ

안내 표지를 따라서 오늘의 무대가 있는 체육관 안으로 입장~~ 벌써 많은 분들이 입장해서 자리를 메우고 있어서 쓸만한 자리를 찾기가 쉽지 않더군요. 차라리 앞쪽 자리를 잡았더라면.. 더 좋았을것을.. 사진을 클릭하면 큰 사진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공연과 쉐어더비전 프로젝트는 윈저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을 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만들어 진것 같은데 계속 진행이 되어 줄지는 잘 모르겠내요. 아마 제2 제3의 쉐어더 비전이 계속 나와 줄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불이 꺼지고 사람들이 잠시 술렁이는가 싶으면서 콘서트의 막이 올랐습니다. 상당히 많은 분들이 와 있어서 그런지 저도 기분이 한껏 들떠 있었다는..ㅋ

행사의 첫 시작은 윈저엔터에서 심혀를 기울여 만든 4D 뮤직 무비 쉐어 더 비전의 관람이 있었습니다. 저는 이미 극장에서 4D로 관람을 한 상태라 사실 크게 감흥은 없었어요. 이 영화는 4로 봐야 제맛이라는..

입장 할 때 나누어준 기념품 봉투안에 3D 안경이 하나씩 들어가 있어서 3D로 관람을 할 수 있도록 해 주고 있습니다. 밀봉도 뜯지 않은 완전 쌔삥 3D안경..ㅋ

마무리는 이병헌씨가 윈저를 한잔 권하는 듯한 포스로 마무리.. 이병헌씨가 권해주는 술 이라면 절대 마다 하지 않고 마구마셔줄수 있는데..제가 좋아하는 배우 중 한명인 이병헌씨가 권하시니 한번 윈저를 마시러 가야 겠습니다..ㅋ

콘서트의 시작 '봄여름가을겨울'
시작의 문은 봄여름가을겨울이 맡아서 해 주었습니다. 서정적인 가사의 음악이 많은 그룹이지만 역시 배태랑 답게 흥을 돋구는 방법을 잘아는 그룹이라 워밍업을해 주시는 군요.

무대의 모습은 대략 이렇습니다. 중앙무대가 있고 얼굴이 잘 안보일 뒷 좌석의 사람들을 배려한 스크린이 양 옆으로 나와 있습니다. 메인 무대 뒷편에는 스크린으로 쉐어 더 비전의 하이라이트 영상과 음악에 맞는 이펙트 등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봄여름가을겨울의 라이브 무대는 처음 보았는데 코러스 분들 외에도 클래식 악기를 다루는 분들이 따로 계시더군요. 그냥 MR처리하는 줄 알았더니..ㅎ

결코 작지 않은 무대를 시종일관 뛰어 다니며 녹슬지 않은 퍼포먼스와 사람들을 흥분시키는 매력적인 그러나 신나는 보이스와 비트로 무대를 달구고 계신 김종진씨, 전태관씨는 거의 보이지 않더군요..ㅎ

이날 멋진 화음을 선보여 주신 봄여름 가을 겨울의 코러스 걸들 입니다. 세분이 함께 부르는 '퀸 오브더 나잇'은 짧은 순간 이었지만 상당히 강렬한 인상을 남겨 주었습니다. 화음이 예술~~

사실 엔터테인먼트 회사기 아닌 윈저에서 기획한 공연이기 때문에 별로 기대를 하지 않았습니다. 마치 유히열의 스케치북 같은 잔잔한 콘서트 일것으로 생각 했는데 무대의 규모나 진행이 여느 콘서트 못지 않게 아주 멋지더군요.

이렇게 열정적으로 음악을 하고 계시는 분들을 보면.. 잘 하지 못하는 연주 실력이지만 저도 저런 무대에 서보고 싶다는 생각이 종종 들곤 합니다. 아주 오래전에 접어 버린 꿈인데.. 저의 비전으로 삼아 볼까요?ㅎㅎ

음악만 이어지는것이 아니라 중간 중간에 토크의 시간도 있어서 (거의 강제 였던것 같음 ㅋㅋ) 재미난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날 불러준 노래 중에 '하늘 높이 날아라'라는 곡이 있는데 이는 윈저에서 3040 세대 들과 함께 나눈 비전을 노래로 만들어낸것 이라고 합니다. 이곡에 대한 음원판매에 상당한 애착(?)을 보이시더군요...ㅋㅋ

이름을 잘 알지 못하는(죄송합니다) 봄여름가을겨울의 베이스를 담당하시는 분 입니다. 쇼맨쉽도 풍부하시고 베이스를 거의 치는것이 아닌 가지고 노는 수준의 실력파 이시내요. 베이스 잘 치는 분들은 멋있기도 하고.. 부럽기도 합니다. 이날 완전 멋지심~ ㅡㅡb


봄여름가을겨울의 콘서트 동영상 입니다. 고화질로 업로드는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는군요.. 어디 쓸만한 고화질 동영상 업로드 사이트 없을까요?ㅎㅎ 보기만 해도 즐거워지는 봄여름가을겨울의 음악을 한번 감상해 보아요.

깊은 인사와 함께 이날의 공연은 막을 내렸습니다. 쵝오의 공연을 보여준 봄여름가을겨울.. 앞으로 더 자주 볼 수 있으면 좋겠내요.

매력적인 보이스의 소울을 가진 'SOUL MAN'
사실 저는 이 가수를 잘 모르는데.. 목소리는 상당히 매력적이고 멋지더군요. 소울맨이 부르는 장르가 약간 심심했지만 린 씨가 깜짝 출현하면서 심심하지 않은 무대가 되었습니다.

소울맨이 매력적인 보이스를 마음껏 발산하며 무대에 등장하고 있습니다. 상당히 목소리가 좋으시더라구요. 소울에 무척 잘 어울리는 그런 보이스.

서정적인 CG와 함께 해서 그런지 분위기가 더욱 좋더라구요. 빠른 템포와 비트로 사로잡는 무대는 아니지만 목소리 만으로 사람들을 감동시키는 무대.

약간은 후덕하신.. 소울맨 ..ㅋㅋ 무대 매너또한 깔끔~~ 근대 제가 잘 몰라서 포털에서 찾아 봤는대 포털의 프로필 사진은 뽀샵의 힘인가요? 아니면 살짝 살이 찌신것?ㅋㅋ

조금 심심할것 같던 무대에! 다름아닌 린씨가 올라 오셨다는 ~ 와우~~ 린씨의 라이브 무대는 처음이라 가슴이 콩닥콩닥 ㅋㅋ

잔잔하게 화음을 맞춘 음악을 선보이신후 매우 후덕한 입담을 나누시며 반갑게 인사도해주시고.. 린씨의 집이 잠실이라는 사실을 애써 본인의 입으로 이야기 하는 센스를 발휘해 주셨습니다.^^

뒤이어 이어진 폭팔적인 가창력이 돋보였던 두분의 듀엣무데 완전 감동했습니다. +_+

이날 콘서트에는 임재범씨는 참여하지 못했는데 쉐어 더 비전의 OST에 수록된 임재범씨의 노래를 소울맨이 불러 주었습니다. 임재범씨와는 또 다른 감동이 있더군요.

3명의 남자가 들려주는 하모니 '4MAN'
김군이 무척 사랑해 마지 않는! 의심없이 노래를 듣는 가수들 중에 하나인 4MAN! '못해'라는 곡을 처음 들었을때 소름이 쫘~악 올라오는 경험을 했습니다. 3명이지만 각각 너무나 매력적인 보이스~

하얀 정장으로 한껏 멋을 낸 3남자 포맨의 등장~ 발라드라서 상당히 잔잔 할 줄 알았는데 가창력도 좋고 음악들이 심심하지 않는 음악들이라 상당히 멋진 무대 더군요.

역시 가수들은 무대에서 노래를 부를때가 가장 멋진것 같아요. 남자 셋이 부르는 노래가 이렇게 멋질 수 있다는것. 역시 포맨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귀공자 같은 스타일의 출현이라서 그런지 CG도 그런 풍으로..ㅎㅎ
이번 공연은 뒤에 준비된 스크린 때문에 상당히 많은 CG와 그래픽을 볼 수 있었는대 배경과 노래가 상당히 잘 어울리게 구성해 놓아서 보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노래 실력뿐 아니라 후덕한 입담까지 겸비한 4맨, 이번 콘서트에서 남자들에게 아주 유익한(?) 폭탄주 만들기 비법을 전수하시어 많은 호응을 얻었다는 훈훈한 뒷예기...ㅋㅋ



한국 락의 자존심! 락은 죽지 않는다 부활'
이날 공연의 하이라이트는 뭐니뭐니 해도 부활의 공연 이었습니다. 부활의 등장과 함께 순식간에 달아오른 공연장은 한곡이 채 끝나기도 전에 스탠딩 콘서트로 바뀌고 열광의 도가니가 되었습니다.

역시 마지막이 주인공의 자리 인가 봅니다. 화려한 비트와 함께 등장한 부활의 무대가 드디어 시작되고 장내가 술렁 술렁이며 조금씩 시동(?)이 걸리기 시작 합니다.

약간 잔잔한 노래라서 그런지 노래를 부르는 보컬의 모습도 약간 시건방(응?) 포즈..ㅋㅋ 첫 곡은 쉐어더비전의 OST에 수록곡 중 Vison in Mind의 테마곡인 가슴에 그린 성 입니다. 이곡으로 음원차트 1위를 했다고 감태원씨가 자랑을 하더군요.ㅋㅋ

베이스, 기타, 그리고 보컬의 무대 뒷편에 드러머도 계신대 완전 파격 헤어 스타일~ ㅋ 

이분이 드러머 입니다. 역시 드러머는 약간 덩치가 있어야 파워풀한 비트를 선물해 주는듯, 밝은 웃음 답게 재미난 입담을 소유하신 멋진 드러머~

요즘은 김태원씨가 예능프로에 나오기 때문에 부활을 젊은 층도 많이 아는 편이지만, 그전에는 편층이 그리 두껍지 않았죠. 요즘은 초등학생부터 어른들까지 팬이 다양해 졌답니다. 락 음악의 불모지인 한국에서 오래전부터 명맥을 이어오는 몇 안되는 그룹! 한국 락의 자존심! ㅋㅋ
오랜 시간 만큼이나 부활에는 시련이 있어왔고 시련이 있을 때 마다 보컬이 나갔다는군요... ㅎ 하지만 이분은 나가지 않고 버텨주고 있다고 김태원씨가 전해 주었습니다. 노래를 부르지 않을 때는 참 여린 모습.

하지만 음악이 흘러나오고 노래를 부를 때면 폭팔적인 가창력과 함께 멋진 보이스를 들려주는 두얼굴의 보컬 입니다.

화려한 무대 구성과 연출로 불러주는 스타리 나잇!~ 이때 부터 장내는 완전 흥분의 도가니가 되기 시작 합니다. 역시 부활!


부활이 들려주는 스타리나잇의 무대, 부활의 영상 만큼은 완곡을 촬영 하고 싶었는데.. 왠일인지 카메라가 지 멋대로 동영상 촬영이 종료 되어 끝 부분이 약간 잘렸내요..ㅠㅠ

점점 스탠딩 콘서트가 되어가는 공연장, 무대를 앞도하는 카리스마가 참 대단한 그룹 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연륜과 락 이라는 코드 때문 이겠죠?


연합 콘서트 였지만 비전이라는 주제로 만들어진 공연 답게 참 멋진 공연 이었습니다. 특히 전문 공연이 아님에도 무대 연출이나 구성도 좋았고 역시 실력있는 가수들 이라서 그런지 청중을 사로잡는 무대와 카리스마는 쵝오 였내요. 이날 공연이 꾀 늦은 시간에 끝이 났는대도 많은 분들이 마지막 까지 함께 하며 음악으로 호흡하며 비전을 노래 하셨습니다.

윈저엔터는 이 프로젝트를 위해 만들어 진것 같은데 계속 이런 멋진 프로모션들을 해 주면 참 좋겠내요. 윈저의 브랜드 홍보가 목적 이었겠지만 단순한 홍보를 넘어서 함께 호흡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를 만들어낼 생각을 했다는것에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비전 콘서트 어떠셨나요? 음악이라는 멋진 코드에 담긴 당신의 비전! 그 비전을 응원 합니다.^^

쉐어 더 비전 사이트 URL : www.sharethevision.co.kr

쉐어 더 비전 페이스북 URL : http://www.facebook.com/windsorwhisky 



본 포스팅은 Windsor Entertainment 로부터 활동비를 받고 작성된 글입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2동 | 잠실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
도움말 Daum 지도
Comments.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