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모토로라 새로운 티저 공개, 드로이드 레이저로 스마트폰 시장 반전 노린다

반응형

얼마전 LTE모델인 드로이드 바이오닉이 출시가 되고 나서 모토로라의 새로운 모델에 대한 이야기가 떠돌았습니다. 드로이드 HD로 알려진 모델이 해외 사이트에 올라오면서 드로이드 HD가 곧 나올것 이라는 이야기가 자연스레 화두가 되었죠. 그러면서 모토로라의 새 모델은 모토로라가 피쳐폰 시절 가장 많은 판매고를 올리며 휴대폰의 왕좌에 등극하게 만들었던 레이저라는 이름으로 나온다는 이야기 였습니다. 모토로라측의 공식 발표는 아니였지만 기존에 유출된 드로이드 HD와 거의 유사한 모양의 사진이 이미지가 나오게 되면서 신빙성을 얻고 있습니다.

모토로라의 레이저는 4년동안 1억3천만대가 넘게 팔린 모토로라의 효자 모델이자, 대표 모델 입니다. 레이저라는 이름답게 날카롭고 날렵한 메탈느낌의 소재로 많은 사랑을 받았고, 다양한 컬러로 남녀 모두에게 두루두루 사랑받은 모델이기도 하죠. 또 그 인기 답게 다양한 베리에이션 모델이 있기도 했구요.

하지만 새로 나올 레이저 모델은 과거의 레이저를 계승했다기에는 좀 무리가 있는 모습으로, 지금까지 나온 스마트폰과 거의 비슷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실물을 봐야 좀더 명확한 느낌을 알 수 있겠지만 레이저의 이름만 빌려온듯한 느낌 입니다.

모토로라의 새로운 모델 공개가 얼마 뒤에 있을 예정 입니다. 아마도 모토로라 레이저의 베일이 드디어 밝혀지게 되는 모양입니다.  새로운 티저 하나가 유튜브에 올라 왔는데 티저는 정말 멋지내요.ㅋ
모토로라 관계자분의 말에 따르면 굉장히 오랜동안 준비하면서 공을 들여서 은근 기대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모토로라의 공식적은 발표는 없었지만 해외 사이트에 올라온 예상 스팩을 살펴보면, 4.3인치 모델인 모토로라 레이저는 4G LTE를 지원하는 단말기가 될 예정 입니다.  960 X 540를 지원하는 qHD 디스플레이는 슈퍼 아몰레드가 들어갈 예정이구요. 1.2기가의 듀얼코어 CPU에 1기가 램,800만 화소의 카메라를 장착하고 모토로라의 자랑 생활방수가 적용된 그런 모델 입니다. 
드로이드 HD든 드로이드 레어저든 어찌되었건 모토로라가 과거의 명성을 되찾기 위해 새로운 시도들을 여럿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구글이라는 든든한 지원군을 얻었으니 좀더 박차를 가하게 될까요?
이것 외에도 줌2와 아트릭스2도 조만간 발표를 앞두고 있으니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모토로라의 약진을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