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테일이 살아 있는 고무 건담, 컨버지 건담
시중에 나와 있는 건담 종류는 상당히 많습니다. 프라부터 시작해 로봇혼 같은 완성품도 있고 고가의 메탈빌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컨버지는 사이즈는 작지만 특유의 귀여움과 디테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상자에 퓨전 웍스라는 이름이 써 있는데, 최초의 컨버지는 반다이와 구제관절인형을 전문으로 하는 일본 모형업체 보크스와의 콜라보를 통해 탄생했습니다. 그래서 퓨전 웍스(FW)인것 같구요. 박스가 생각보다 슬림해서 살짝 놀랐네요.
컨버지도 이젠 종류가 상당히 많아서 컨버지 코어, 컨버지 EX 등 다양한 종류가 나오고 있습니다. 물론 재탕에 재탕인 경우도 많죠. 최근에는 한정 모델도 많이 나오고 있는데, 클리어나 메탈릭 도료를 사용한 한정판 모델도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컨버지 코어는 기존에 발매 된 제품들의 리파인을 진행하고 데칼을 붙여 디테일을 높여 준 라인 입니다. 연방군 셋은 최초의 컨버지 6종 중 1년 전쟁의 주역 퍼스트와 건캐논 그리고 건탱크를 하나로 묶어서 판매하는 것인데, 아무래도 낱개로 사는것 보다는 저렴 합니다. 또, 새롭게 RG풍의 데칼이 들어가서 훨씬 디테일이 좋아 보이구요.
건탱크와 건캐논은 정말 구하기 힘들어서 프리미엄이 많이 붙었었는데, 일년전쟁 패키지가 나오면서 많이 거품이 사라지기도 했습니다.
컨버지도 엄밀하게는 식완의 일종 입니다. 반다이 식완에서 종종 볼 수 있는 껌이 들어 있구요. 일본 내수용은 껌이 들어 있지만, 국내 정식 수입품은 통관이나 여러가지 이유로 껌이 없이 판매 됩니다.
각 부품들은 칸칸이 나눠진 비닐안에 들어 있는데, 건담의 트레이드 마크라 할 수 있는 뿔 같이 손상되기 쉬운 부품은 두꺼운 종이로 한번 보호 되어 있습니다.
모델마다 좀 다르긴 하지만 각 파츠들이 분리되어 들어 있고 간단히 끼워서 조립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피규어들도 나눠서 들어 있는 경우가 많죠.
조립을 완료하면 비율 좋은 1년 전쟁의 주역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사이즈가 작지만 디테일이 좋고 데칼이 더해져서 최초 컨버지보다 훨씬 예뻐졌네요. 컬러도 조금 바뀌었는데, 이전 버전보다 컬러감도 좋습니다.
자립이 되긴 하지만, 넘어지지 않도록 작은 지지대가 들어 있습니다. 시리즈에 따라선 작은 판이 들어 있는 경우도 있는데, 저는 이게 더 좋네요. 건탱크는 바닥이 넓어서 그런지 별도의 거치대는 없네요.
3개의 기체 중 주인공 기체인 퍼스트 입니다. 데칼이 더해지니 오리지널 보다 느낌이 좋아 졌습니다. 작은 몰드들이 있는데, 먹선을 넣어도 좋겠지만 안 넣어도 예뻐요.
아이 카메라는 클리어로 되어 있고 헤드 발칸도 색분할이 되어 있습니다. 디테일하게 여기저기 잘 도색해 놓아서 깔끔 합니다.
다른 컨버지들도 그렇지만 하체와 몸통은 고정 입니다. 팔을 상/하로 움직일 수 있고 주먹은 볼 관절로 비교적 자유롭게 움직입니다. 그래도 별로 움직일은 없네요.
겸댕이 건캐논도 리파인 된 몰드와 컬러로 들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건캐논의 조형이 제일 맘에 듭니다. 컬러도 예쁜 빨강이라서 존재감이 확 들구요.
역시나 팔 정도만 움직이고 어깨의 캐논포도 고정 입니다. 좀 아쉽죠? 그래도 기본 조형이 예뻐서 패스~ 컨버지는 고무 재질이라 오래 된 재고들은 뿔같은 부품이 휘어진체로 고정 된 경우가 종종 있는데, 드라이기로 살살 펴주면 됩니다. 너무 오래 그리고 세게 하면 녹아버리니 살살~
구하기 힘들 던 건탱크를 여기서 보게되니 상당히 반갑네요. 건탱크 조형도 예쁘게 잘 나와서 전시 효과가 좋습니다. 건탱크도 어깨의 포는 고정 입니다.
사이즈 비교를 위한 샷~ 1/144 퍼스트 크기가 13cm 정도 되니까 컨버지는 4~5cm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크기는 작아도 볼륨감있고 조형이 좋아서 전시하기는 딱 좋은것 같네요.
자~ 이렇게 1년 전쟁의 주역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사실 컨버지를 별로 좋아하지는 않는데, 컨버지 코어 연방군 세트는 조형도 좋고 특별히 만족감을 주는군요.
모빌아머나 덴드로비움 처럼 탑승 기체들을 주로 만드는 컨버지 EX라인처럼 고가의 컨버지도 있지만 보통 컨버지는 개당 6~7천원 선에서 판매 됩니다. 보통 가격이 저렴하긴 하지만 컨버지에 빠져 시리즈별로 모으다 보면 이것도 가격이 꽤 나갑니다. 재판을 잘 안하니 전체 라인업을 다 모으긴 힘들지만 좋아하는 기체나 시리즈가 있다면 책상에 진열해 보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특히 이 연방군 셋은 퍼스트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추천 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사진으로보는리뷰/피규어&다이캐스트] - 해즈브로 프리미엄 레전드 피규어 아이언맨, 토이라고 쉽게 보지 마
[사진으로보는리뷰/피규어&다이캐스트] - 2분만에 만드는 식완 건담, 간편하게 건담에 빠져보자
[사진으로보는리뷰/피규어&다이캐스트] - 중국발 메탈빌드, 모쇼(MOSHOW) 메탈빌드 플러스 스트라이크 건담
[사진으로보는리뷰/건프라] - MG 유니콘건담과 케이지, 전체 변형 가능한 붉은 프레임의 아름다움을 가진 건담
[사진으로보는리뷰/건프라] - MG RX-178 건담 마크2 에우고, 도색 완성
[사진으로보는리뷰/건프라] - 건담 마크2 에우고 프레임 도색 완료! MK2 ver AEU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