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피규어&다이캐스트

롯데리아에서 구입한 마스터 태권V 관절 피규어

반응형

가격 대비 훌륭한 롯데리아 마스터 태권V 피규어

  

최근 키덜트의 바람이 불면서 다양한 곳에서 캐릭터 상품들이 콜라보 하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패스트푸드점도 예외는 아닌데, 예전에는 아이들용 장난감 정도로 치부되던 캐릭터 제품들도 많아지고 퀄리티도 상당히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롯데리아는 꽤 다양한 피규어들을 내놓고 있고 활발히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이번에는 우리의 기억 속에 남아 있는 태권 V의 관절 피규어를 내놓았습니다. 

 


롯데리아가 태권 V 피규어를 내놓은 것이 이번이 처음은 아닌데, 10cm 정도 되는 작은 피규어부터 35cm 정도되는 스태츄까지 브이센터와 합작으로 내놓은 피규어들이 꽤 있습니다. 하지만 갈수록 가격이 높아지고 있기도 하네요.



마스터 태권 V 가격은 35,000원(햄버거 세트와 함께 구매시)! 동일 사이즈의 관절 피규어랑 비교하면 저렴한 가격대지만 롯데리아에서 파는 콜라보 제품치곤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지금까지 콜라보 한 제품들을 모아서 한켠에서 피규어만 팔아도 되겠네요. 퀄은 딱 35,000원 정도의 퀄 입니다만...


 

마스터 태권V가 좀 생소한 사람들도 있을 텐데, 태권V는 그동안 여러 기믹들이 추가되고 각기 특징을 가진 파생 모델을 남겼습니다. 마스터 태권V는 최의 태권V인 1976년형 태권V에 최신 트렌드에 맞는 리파인을 거친 모델이라 생각하면 되겠네요.

 

 

피규어를 구입하면 태권V가 그려진 쓸고퀄 종이 가방에 담아 줍니다. 종이 가방은 예쁘네요. 이전에 판매한 스태쥬도 종이가방의 퀄리티가 좋았는데 말이죠. 가방을 사면 태권V를 준다는 말도 있었죠.

 


이번에 나온 피규어는 20cm 정도로 지난번에 출시한 스태츄와 비교하면 사이즈가 아주 큰 편은 아닙니다. 건프라로 치면 PG와 MG의 중간 사이즈 정도 되겠네요.




박스 안에는 슈퍼 태권V 본체와 교체용 손이 한 쌍 들어 있습니다. 손은 편 손으로 슈퍼 태권V의 품세 자세를 표현할 때 사용하는 손입니다. 구성인 참 단촐하네요.

 


전체적으로 메탈릭 도색이 되어 있고, 크기는 25cm로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게 가지고 놀기는 좋은 사이즈 입니다. 그래도 예전보다 퀄이 많이 좋아지고 있어서 비율도 조형도 나쁘지 않은 수준입니다.



가장 비율이 좋지 못한 부분이 목과 얼굴인데, 목이 좀 길고 얼굴이 너무 작습니다. 왜 이렇게 작게 만들었는지 도통 이해가 안 가는 부분... V센터 홈페이지에도 관련 내용이 나올만큼 나름 신경 쓴 것 같은데, 결과물은 좀 아쉽긴 하네요.



마스터 태권V는 14개의 조인트를 이용해 관절이 움직이는 관절 피규어 입니다. 아주 자유로운 움직임은 아니지만 팔 부분은 그래도 어느 정도 포징이 나와주게 움직입니다. 



다리 부분이 좀 안습인데, 요 정도 밖에 안 올라 갑니다. 그래도 고관절이 잘 움직이는 편이라는 게 다행이랄까요? 사실 전체적으로 액션 피규어를 설계했다기보단 스테츠를 조각내서 그냥 관절만 심어 놓은 느낌이 많이 듭니다.

 

 

여기저기 보이는 접합선이 딱 3.5만의 느낌이긴 하지만 나름 좀 떨어져서 보면 크기에서 오는 박력이 느껴져서 나쁘지 않습니다. 



등에는 날개 대신 부스터가 달려 있습니다. 요걸 이용해서 하늘을 난다는 설정이죠. 전체적으론 도색이 나쁘진 않지만 도색 미스가 꽤 발견되기도 하더군요. 



현대적으로 재해석되어 리파인 된 디자인이 나쁘진 않습니다. 하지만 좀 더 제대로 된 조형과 설계를 했으면 정말 좋지 않았을까 싶네요.



태권V이니 발 차기도 한번~ 다리 관절이 꽤 짱짱해서 발차기 해도 잘 자립하는 편입니다. 발이 묵직하게 조형돼서 그런지 발차기 포즈가 꽤 괜찮더라구요.

  


하남시에 위치한 태권V 테마 박물관인 V센터에 13M의 거대한 마스터 태권V가 서 있기도 합니다. 롯데리아 마스터 태권V 피규어 박스 안에 V센터 할인권도 들어 있으니 한번 방문해 보는 것도 좋겠네요. 

 

이걸 관절 피규어라고 생각하면 퀄이 좀 모자른 감이 있는데, 식완이라 생각하면 나름 수긍되기도 합니다.  태권V가 테마 박물관인 브이센터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캐릭터 사업을 시작하면서 관련 제품들이 많이 나와서 개인적으론 무척 환영합니다. 물론 마징가 Z의 카피라는 오명을 벗을 수도 없고 추억 팔이라는 이야기도 있지만 어릴 적 무척이나 열광했던 캐릭터를 고품질의 피규어로 마주 한다는 것은 꽤 의미 있는 일이기도 하거든요.

국내에서 출시되는 태권V 피규어들은 가격대가 꽤 나가는 편인데 롯데리아랑 콜라보 해서 그나마 저렴한 가격대로 구입할 수 있으니 나름 다행이랄까요? 반다이 정도의 기술력으로 비싸게 받으면 이해라도 하지... 태권브이 피규어들은 퀄에 비해 너무너무 비쌉니다..ㅠㅠ 그나마 움직이는 관절 피규어는 몇 없기도 하죠. 저처럼 태권V의 향수를 가진 사람이라면 롯데리아에서 슈퍼 태권V를 만나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