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놓고 여성형 건담 HG 노벨건담
건담하면 흔히 무장이 풍성하고 강인한 남성형 건담을 떠올리지만 건담 애니에 등장하는 여성형 기체들이 종종 있습니다. 건담은 파일럿에 따라 컬러링이 달라지는 경우가 많은데, 여성을 파일럿으로 하면서 컬러 베리에이션을 하는 다른 건담들과 달리, 노벨건담은 대표적인 여성형 기체로 사실상 이렇게 대놓고 세일러복을 입혀 놓은 여성형건담은 노벨 건담이 유일하지 않나 싶네요.
2011년 발매 된 킷으로 1500엔의 전형적인 HG킷 입니다. 기동무투전 G건담에 등장하는 G건담과 러브라인을 가지고 있는 기체 입니다. 물론 당연하게도 파일럿은 여자 (ALEBIE BIAZURIE) 입니다.
기체를 위한 4장의 런너와 전용 스탠드를 위한 1장, 이렇게 총 5장의 단촐한 구성 입니다. 그래도 HG 라인 중에는 꽤 풍성한 구성을 하고 있는 킷이라 가격대비 만족도도 높습니다.
전용 스티커가 들어 있는데 사실 포인트가 될 만한곳을 제외하면 잘 쓰지 않는 편이라 저는 스티커가 별로 반갑진 않군요. 그래도 초보자들도 쉽게 붙일 수 있으니 편하긴 합니다.
단촐한 런너 구성 만큼이나 심플한 1장짜리 매뉴얼을 가지고 있습니다. HG는 비교적 만들기가 쉬운 편이니 그리 오랜시간 걸리지 않아도 금세 하나 만들 수 있습니다.
뚝딱 뚝딱 상체 완성~ 이렇게 대 놓고 세일러복을 입혀 놓은 건담이 있다는 것도 신기하지만 이걸 또 프라로 만들어낸 반다이도 대단합니다.
늘씬한 몸매의 노벨 건담 완성~ 깔끔한 색 분할과 여성 특유의 좁은 어깨와 프로포션이 잘 살아 있습니다. 먼저 발매되었던 G건담의 라인답게 색감이 무척 비슷하네요.
HG 퍼스트 건담 리바이브와 함께 ~ 설정상 기체 크기가 작아서 키가 작기로 유명한 퍼스트 건담보다도 작습니다. 하이힐을 신고 있는데도 키가 작네요.
여기서 멈출까 하다가 먹선을 조금 넣어 보았습니다. 아래 사진이 먹선을 넣은 후의 사진인데 디테일이 좀 더 살아나죠? 먹선은 프라모델에 있는 라인을 따라 진한 컬러로 라인을 넣어 주는 것을 말하는데 꼭 검정색일 필요는 없습니다. 먹선을 넣어주면 선이 분명해 지면서 킷의 정보력을 높여 줍니다.
매뉴얼 아트 따라잡기~ 여성 특유의 라인이 잘 살아 있어서 꽤 괜찮습니다. 누가 봐도 아~ 예쁘다는 말이 나올만한 킷이죠. 여친을 건프라의 세계로 인도하기 딱 좋은 킷이기도 합니다.
노벨 건담의 전매특허 V 포즈~ MG는 가동 손이 있어서 재현할 수 있는 킷이 있기도 한데, HG는 V 손가락이 따로 있는 경우는 노벨이 유일합니다. 가위 바위 보가 되겠네요.
이렇게 여리여리한 킷에도 빔 샤벨은 있습니다. 정확히는 빔 리본(Beam Ribbon)으로 마치 손연재 선수의 리본체조 같은 포즈를 잡아 줄 수 있습니다. 끈끈이로 붙어 있는데 떼어내면 사라지구요. 품질이 굉장히 좋습니다.
폴리캡은 사용하지 않고 ABS 마찰을 이용한 관절 구조인데, 관절이 꽤 뻑뻑해서 자세를 잘 잡습니다. 구조가 단순해서 가벼운 탓도 있겠죠. 가동률은 무난한 편입니다.
1/144 범용 스탠드가 기본 부속이라 여러 가지 포즈를 쉽게 잡아 줄 수 있습니다. 스탠드는 밀키 클리어 스타일인데 제가 봤던 다른 밀키 클리어보단 좀 탁한 클리어입니다.
스탠드가 있으니 이런 자세도...ㅎㅎㅎ 마치 슈퍼맨 같은 자세인데, 생각해 보니 컬러의 조합도 비슷하네요. 하지만 우리 노벨양에게 이런 굴욕 포즈는 잡아주지 맙시다.
요염 스탠드 포즈~ 요건 진짜 리듬체조 같네요. 리본과 스탠드가 있으니 그냥 대충 올려 놓기만 해도 꽤 괜찮은 포즈를 잡아 줍니다.
때로는 이렇게 화려하고 역동적인 동작도~ 리본의 품질이 좋아서 자세가 잘 나오는 편입니다. 리본은 5가지가 들어 있어서 포즈에 따라 바꿔 끼울 수 있는데, 끼우고 빼기도 쉽습니다.
그래도 건담이니 싸우자 포즈 한번~ 여성형 특유의 특징들을 잘 살려 놓았고 특히나 슬라이드 금형을 사용해서 딱딱 밀어 넣는 방식이라 만들기는 쉬운데, 움직이다 보면 빠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녀의 숨 막히는 뒤테~ 머리가 특이한 모양이죠? 베리에이션 킷으로 버서커 모드가 있는데, 머리가 갈라지는 형태라 그냥 심플한 노벨이 더 괜찮아 보입니다.
장식장이 없어 당분간 슈퍼로봇들과 함께 지내게 될 노벨양... 우락부락한 로봇들 사이에 있으니 더 예뻐 보이는군요.
사실 노벨은 한정판이 아닌데 재판을 잘 안 해줘서 구하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얼마 전에 한번 물량이 풀린 적이 있는데 그것도 순식간에 매진되어서 또다시 재판을 기다려야 합니다. 하지만 일반판은 언젠가는 물건이 풀리게 되니 못 구했다고 속상해하지 말고 조금 기다려보면 구할 수 있습니다. 중고장터에는 너무 프리미엄이 많이 붙었더라구요.
부품이 적고 가벼운 느낌이지만 부속이 풍성해서 꽤 만족스러운 킷 입니다. 킷의 품질이 좋아서 여러가지 포즈를 쉽게 잡아 줄 수 있고, 빔 리본과 범용 스탠드의 조합은 만족스런 디스플레이를 해주구요.
원래 G건담과 함께 세트로 두어야 하지만... 저는 G 건담은 별로 좋아하지 않으니 아마 노벨만이 홀로 제 방을 지켜주겠죠. G건담 팬이 아니라도 귀엽고 깜찍한 노벨 건담 한번 만들어 보세요~
관련 포스트
[사진으로보는리뷰/피규어&다이캐스트] - 프라모델로 만나는 반다이 퍼스트 오더 스톰트루퍼
[사진으로보는리뷰/건프라] - MG 유니콘건담과 케이지, 전체 변형 가능한 붉은 프레임의 아름다움을 가진 건담
[사진으로보는리뷰/피규어&다이캐스트] - 반프레스토 원피스 루피 채색왕 정상결정전, 만화같은 피규어를 만나다
[사진으로보는리뷰/피규어&다이캐스트] - 원피스 피규어 반프레스토 브라더후드, 불꽃으로 말하는 형제의 명장면을 재현
[사진으로보는리뷰/건프라] - 건담 SD풀아머 유니콘, 작지만 풍성한 무장을 가진 볼륨감 폭발
[사진으로보는리뷰/피규어&다이캐스트] - 킹아츠 마크43 아이언맨 1/9 다이캐스트, 묵직한 게 괜찮네
[사진으로보는리뷰/피규어&다이캐스트] - 슈로초 마징가Z 무쇠마감(쿠로가네)버전, 슈퍼로봇 초합금 다운 존재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