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그도 스타일을 입는시대, 에그 플러스 아이

 

에그 플러스 아이(egg+I)

모바일 네트워크가 급속도로 발전해왔지만 에그는 모바일 핫스팟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아직도 인기가 많습니다. 특히나 요즘은 노트북이나 태블릿 등 무선네트워크를 지원하는 휴대기기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에그의 인기는 여전 합니다.

 

 

에그 플러스 아이(egg+I)

와이브로로 시작한 에그도 네트워크 환경의 변화와 기술의 발전에 힘입어 상당한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데, 단순한 에그에서 벗어나 스타일에 편의성을 더한 에그 플러스 아이까지 발전 했습니다.

 

 

에그 플러스 아이(egg+I)

에그 플러스 아이는 기존 에그와는 다른 캡슐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원래 (에그Egg) 라는 이름도 달걀 모양을한 디자인에서 시작 되었는데, 이젠 에그라 부를수도 없을 지경까지 왔네요. 세로로 긴 모양이라 꽤 감각적으로 느껴지기도 하는데, 하이그로시의 블랙 부분과 무광의 화이트가 세련된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에그 플러스 아이(egg+I)

이제까지 에그는 LED를 이용해 간단히 상태를 표시해주는 정도가 거의 대부분 이었는데, 에그 플러스 아이는 상태표시와 메뉴 설정이 가능한 0.9인치 LCD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간단히 상태와 사용량을 확인할 수도있고 한눈에 여러 정보를 파악할 수 있으니 편리 합니다.

 

 

에그 플러스 아이(egg+I)

디스플레이 창을 통해 상태정보 확인뿐만 아니라 이지쉐어나 네트워크 변경 등 다양한 메뉴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전용 앱을 통해서도 설정할 수 있지만 이렇게 바로 설정할 수 있으니 더 편하더라구요.

 

 

에그 플러스 아이(egg+I)

디스플레이 옆에는 절전과 전원 버튼이 있는데, 절전 모드로 진입할 때나 절전상태일 때 디스플레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절전상태로 해 두고도 상태 확인이 쉽지 않았는데 이렇게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니 에그 상태를 확인하기 편합니다.

 

 

에그 플러스 아이(egg+I)

측면 커버를 열면 SSID와 기본 KEY가 적혀있고 유심 슬롯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키값을 확인하기위해 뒷 커버를 열어야 했는데 요것 열기도 쉽고 편하네요. 굳이 측면 커버를 열지 않아도 LCD창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기도 합니다. 전작에 있던 무선 스토리지 기능은 빠졌네요.

 

 

에그 플러스 아이(egg+I)

에그 플러스 아이에는 USB단자가 있어서 휴대용 보조배터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에그 플러스 아이의 배터리가 3,100mAh로 용량이 아주 큰건 아니지만, 꼭 필요할땐 요긴하겠죠? 전작에서는 별도의 젠더를 필요로 했지만 일반 케이블로도 충전할 수 있도록 사용성이 개선 되었습니다.

 

 

에그 플러스 아이(egg+I)

충전은 마이크로 USB 단자를 이용해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쉽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 3,100mAh의 용량으로 최대 12시간까지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한번 충전하면 하루종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초기에 에그가 3시간정도 사용했던걸 생각하면 정말 굉장한 발전 입니다.

 

 

에그 플러스 아이(egg+I)

모다정보통신에서 나오는 다른 에그들과 마찬가지로 my URoad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에그의 상태를 확인하고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에그 플러스 아이는 디스플레이가 있어서 어플의 활용이 많이 줄긴 하더라구요.

 

 

에그 플러스 아이(egg+I)

앱과 연동되면 분실방지나 에그 찾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과 스마트워치처럼 서로 거리가 멀어지거나 연결이 끊어지면 알려주고, 에그 위치를 알 수 없는경우 에그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에그 플러스 아이(egg+I)

휴대용 스트랩으로 활용할 수 있는 케이블이 달린 파우치가 기본 제공되기 때문에 더욱 경제적인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케이스는 실리콘 재질이라 마치 느낌이 스마트폰 같은데, 단순히 케이스로 활용하는것 외에도 케이블 스트랩을 제공하는 등 신경을 많이 쓴티가 납니다.

 

 

에그 플러스 아이(egg+I)

간단히 집에서 측정해 본 속도 입니다. 생각보단 속도가 그렇게 빠르게 나오진 않던데 평균속도는 스트레스 없이 사용할만한 속도 입니다. 속도 테스트는 나중에 다시 좀 더 자세히 전해 드리겠습니다.

 

 

에그 플러스 아이(egg+I)

에그 플러스 아이가 전작인 에그 플러스 에스와 비교하면 사이즈가 아주 작아진건 아닌데, 캡슐형의 슬림한 디자인이라서 그런지 사이즈가 더 작게 느껴지고 휴대가 간편한 느낌 입니다.

 

 

에그 플러스 아이(egg+I)

파우치의 케이블은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로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함도 갖추고 있습니다. USB-C 타입의 케이블을 사용하거나 아이폰의 경우는 스마트폰과 연결할 젠더가 필요하겠지만, 일반적으론 별도의 젠더 없이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으니 케이블을 가지고 다니는 번거로움도 없고 상당히 편하더라구요.

 

LTE 에그+S처럼 별도의 젠더없이도 바로 충전할 수 있고 꼭 스마트폰 충전뿐만 아니라 샤오미 선풍기나 LED전등 처럼 휴대용 선풍기나 전등을 연결하면 아주 훌륭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에그 플러스 아이(egg+I)

케이블 겸용 스트랩을 활용하면 이렇게 걸어 둘 수 있는데, 외부로 걸어두는 사람이 많지는 않겠지만, 가방 안쪽에 걸어두면 에그가 덜렁덜렁 가방안을 굴러다니지 않아서 정리가 편합니다.

 

 

에그 플러스 아이(egg+I)

확실히 디스플레이가 있다는건 편한데 여러가지 확인이 쉽고 설정이 편합니다. 평소에는 시계를 표시해 주기도해서 주변에 놓아두면 시계처럼 쓰기도 하구요. LTE망을 기본으로 사용하고 와이브로를 듀얼로 사용하기 때문에 음영지역이 거의 없는것도 장점~

 

와이브로는 안되는곳이 종종 있었는데 이젠 그런걱정은 전혀 안해도 되더라구요. 저는 네비게이션도 네트워크를 이용하는터라 에그에 물려서 사용하는데 고속도로에서 사용하거나 KTX안에서도 안정적입니다. 

 

 

에그 플러스 아이(egg+I)

USB 연결을 통한 테더링도 지원해서 데스크탑처럼 무선 네트워크를 지원하지 않는 기기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케이블이 있으니 별도로 케이블을 챙기는 수고로움이 없어서 좋네요.

 

 

에그 플러스 아이(egg+I)

디자인이 예뻐서 카페처럼 외부 작업할 때 자꾸 꺼내두게 되던데, 보통 에그를 그냥 가방이나 주머니 속에 넣어두긴하지만 시계도 확인할 수 있으니 꺼내서 활용해도 좋습니다. 에그를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절전상태로 변경되는 스마트 절전 기능을 갖추고 있고 부팅도 8초라 상당히 빨라서 기다림이 적다는것도 장점 입니다.

 

에그 사용은 필연적으로 하나의 기기를 더 들고 다녀야하는 불편함이 동반되지만 이러한 불편함을 다양한 추가 기능으로 보완하고 있습니다. 에그 플러스 아이는 일체형 배터리를 가지고 있지만 배터리타임이 늘어나서 사용시간도 긴 편이구요. 사이즈는 작아지는데 사용시간은 늘어나고 성능도 더 좋아지는군요.

 

LTE에그 시대가 되었지만 데이터 용량대비 가격을 생각하면 아직도 에그의 가성비가 좋아서 당분간 에그의 인기는 계속 될 것 같습니다.

 

>> KT LTE 에그 플러스 아이 보러가기 <<

 

 

신고


김군의 블로그 글은 모두 김군의 허락없이 스크랩과 재 발행을 금합니다.
김군의 글에 대한 저작권 원칙은 [저작권 및 운영정책]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newghealth.tistory.com BlogIcon 차세대육체적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요런 거 처음 봤어요

    2016.11.16 13:22 신고
  2. Favicon of http://jejuin.tistory.com BlogIcon 광제(파르르)   수정/삭제  댓글쓰기

    야외로 많이 다니시는분들..이거 최고지요...

    2016.11.17 05:31 신고
  3. SISO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쏠쏠한 소셜 퍼포먼스마켓 시소(SISO) 입니다.

    로그인만 해도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얻을수 있는 기회입니다~

    쏠쏠한 소셜퍼포먼스 마켓 - SISO에서 소중한 파워 인플루언서 여러분들을 모시고 있습니다. 나의 SNS가 수익이 되는곳, SISO입니다!!

    현재 SISO에 소셜 로그인만 해도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를 증정해드리고 있습니다!!

    SISO에 회원가입해스타벅스 커피도 받고 여러가지 프로젝트도 업로드해 수익을 챙겨가세요!!
    http://si-so.co.kr/event/InfluencerEvent.html?utm_source=tistory&utm_campaign=siso_service&utm_medium=comment&utm_content=sisolauchingEvent

    여기서 자세한 정보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문의 최 석민 매니저TEL : 070-4489-4755 / Mail : marketing@si-so.co.kr

    2016.11.18 13:26 신고
  4. Favicon of http://wezard4u.tistory.com BlogIcon Sakai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냥 간단하게 인터넷 검색을 하는 용도로 사용하면 괜찮을것 같습니다.

    2016.11.20 23:51 신고

카테고리

김군의글 전체보기 N
TECH
앱(APPS)
사진으로보는리뷰
GAME
iHerb완전정복 N
해외직구
사진으로떠나는여행
Designer스토리
김군의이야기
앱스토리 서포터즈


드자이너김군'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